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료녕성에서 A형간염 발병보고 잇따라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3.12일 14:46
  (흑룡강신문=할빈) 최근 료녕성 대련시, 단동시에서 A형간염(甲肝) 발병보고가 잇따라 접수되였다. 료녕성 질병예방통제센터는 3월 10일 통보에서 료녕성에서 A형 바이러스성 간염(A형간염)이 현재 고도로 발산되고 있으며 특히 연해지역 주민들은 필요한 예방조치를 취하여 감염을 효과적으로 막아야 한다고 안내하였다.

  2월말까지 료녕성에는 A형간염 돌발 공중위생사건을 선포하지 않았고, 병례분석 자료도 병례사이에는 명확한 역학관계가 없는것으로 비추어보아 현재 A형간염 발병은 여전히 산발적인 상태임을 보여준다.

  A형간염은 A형간염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간염증변을 위주로 하는 급성 장도 전염병이다.

  대변 구강경로는 A형간염전파의 주요경로이며 A형간염 바이러스는 조개류 위주의 해산물에도 축적가능하다. 료녕성의 절반가까이 되는 연해도시의 주민들은 날것이나 혹은 덜 익힌 해산물을 먹는 습관이 있는데 나쁜 식습관은 료녕성 A형간염 발병의 주요 원인으로 되고 있다.



  3월 10일 료녕성 질병예방통제센터는 료녕성 A형 바이러스성 간염의 관련정황을 통보하였다.

  최근 해산물을 먹을수 있나... 료녕성 질병통제 전문가 "반드시 익혀 먹어야"

  1. 현재 료녕성의 A형간염 상황은 어느정도인가?

  료녕성질병통제센터 요문청 부주임: 2000년부터경 중국에서는 A형간염백신을 내놓았다. 많은 단위와 학교에서는 단체적으로 백신을 접종하였으며 료녕성 A형간염 발병자 수는 종전 년간 3만~5만여명에서 년간 1만명 이하로 떨어졌다. 2007년 중국은 아동면역계획에 A형간염백신을 포함시켰고 전 성의 90% 이상 아동이 A형간염백신을 접종받았다. 그래서 지난 몇년간 료녕성의 A형간염 전염은 매우 낮은 수준이였고, 최근 몇년간 전 성에서 발병한 사람의 수는 2,000명에서 3,000명 수준에 달했고 가장 낮을 때는 1,000명도 되지 않았다.

  2. 료녕성 A형간염 다발지역과 다발시간은 각각 어떻게 되는가?

  료녕성질병통제센터 요문청 부주임: 료녕성 A형간염 발병은 대련과 단동 등 연해지역에 집중되여 있다. 이는 해당 지역주민들이 해산물을 먹는 빈도와 해산물을 먹는 방식과 많은 관련이 있다. 다발시기중 하나는 2-3월인데 이때 해산물을 많이 소비하게 된다. 다른 하나는 7-8월인데 여름에는 구이를 많이 먹는것과 관계가 있다.

  3. A형간염환자와 함께 식사하면 감염이 발생하게 되는가?

  료녕성질병통제센터 요문청 부주임: 감염확률은 매우 낮다. A형간염 전파의 주요 경로는 대변 구강이며 공기를 통해 전파되지 않는다. 감염자가 화장실에 가서 손을 씻지 않은채 다시 요리를 하고 게다가 날것으로 만든 경우여야 가족에게 물려줄수 있다. 보통 바다물이 오염돼서 바다물에 해산물이 오염되고 사람들이 해산물을 날것으로 섭취함으로 감염된다.

  4. 요즘 해산물도 먹어도 되는가?

  료녕성질병통제센터 요문청 부주임: 먹을수 있지만 꼭 익혀 먹어야 한다. 끓는 물에 데치는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바이러스는 데친다고 죽지 않고 반드시 익혀야 한다.

  5. 어떻게 A형간염을 예방해야 하는가?

  료녕성질병통제센터 요문청 부주임: 현재로는 A형간염 백신을 접종하는것이 효과적인 A형간염 예방책이다. A형간염을 앓은적이 없거나 접종을 받지 않은 성인도 자비로 A형간염백신을 접종받아 질병을 예방할수 있다. A형간염백신을 접종받고도 감염된 사례는 아직 없다.

  또한 나쁜 식습관을 바꾸어야 한다. 생수를 마시지 말아야 하며 해산물을 날것으로 먹지 말아야 한다. 특히 A형간염 바이러스가 많이 들어있을수 있는 꼬막 등 해산물과 수산물을 먹을때는 특히 주의를 기울여 반드시 푹 익혀야 하며 절대 날것 혹은 덜 익히거나 양념하여 직접 먹지 말아야 한다. 좋은 위생습관을 키우며 개인위생을 지키고 식사전 및 배변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서 병이 입으로 들어가는 일이 없도록 하며 환경위생도 잘해야 하고 생활쓰레기와 분뇨는 제때에 치우고 무해화 처리를 해야 한다.

  A형간염에 걸리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료녕성질병통제센터 요문청 부주임: A형간염환자는 주로 급성간염으로 나타나며 무증상 감염자도 흔히 볼수 있다. 림상증세로는 피로, 식욕감퇴, 구토, 메스꺼움, 복통, 간부종, 간기능 이상 등이 있으며 일부 환자의 경우 눈 공막, 피부, 소변이 노랗게 변할수 있다. 급성 A형간염의 잠복기는 통상 14~49일(평균 30일)이다. 체온이 올라가고 무기력, 식욕부진, 메스꺼움, 구토, 황달 등의 증상이 있는 사람은 빨리 병원을 찾아 진단하여 일찍 보고하고, 일찍 격리하고 일찍 치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중국조선어방송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내가 때리지 않았다" 김히어라, 학폭 당사자와 만나 '기억 정리' 완료

"내가 때리지 않았다" 김히어라, 학폭 당사자와 만나 '기억 정리' 완료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히어라가 학교폭력 당사자들과 만나 가해 의혹 기억 정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김히어라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는 "김히어라가 지난해 불거진 일련의 사안에 대해 당사자들과 만났다. 오랜 기억을 정리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BTS 이어 걸그룹 최초" 피프티피프티, 또 '음원 신기록' 2기 근황은?

"BTS 이어 걸그룹 최초" 피프티피프티, 또 '음원 신기록' 2기 근황은?

사진=나남뉴스 피프티 피프티의 대표곡 '큐피드' 트윈 버전이 글로벌 음원 플랫폼 '샤잠'에서 K팝 걸그룹 최초로 500만을 달성했다. 이는 K팝 여성 아티스트 가운데 최고이자 최초로 달성한 기록으로, 전체 K팝 그룹 중 500만을 달성한 아티스트는 유일하게 '방탄소년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최근, 안도현인민병원 의료진은 래원한 한 시각장애인 환자의 “눈”이 되여 전 과정을 동행하면서 인성화 봉사를 제공하여 환자의 진료과정을 가볍고도 즐겁게 따뜻이 해주어 특수환자와 사회의 찬양을 받고 있다. 현인민병원 중의과 양옥위의사는 이 환자가 본인과 같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