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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림성 알곡생산과 안전‘장바구니’제품 생산확대 확보하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3.16일 08:51
알곡 ‘장바구니’제품 생산 위해  26가지 정책 조치 가일층 확보할 데 관한 통지 발부 

근일, 〈알곡 생산과 안전 및 ‘장바구니’제품 생산을 확대시키는 정책 조치를 가일층 확보할 데 관한 길림성인민정부판공실의 통지〉가 발부됐다. 이와 관련한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해독한다.

갖은 노력을 기울여 알곡생산을 안정시킨다

1. 알곡안전 성장책임제 심사중 알곡 파종면적의 가중치를 높인다.

각지 경작지 자원과 알곡생산 현황을 결합시켜 2020년 시(주), 현(시, 구) 알곡 파종면적의 지도성 지표를 2019년의 파종면적 기수보다 낮지 않게 하달한다. 아울러 알곡안전 책임제를 심사하는 중요한 내용으로 하고 심사 지표 가중치를 높이는 동시에 알곡생산 대현, 대상을 보조해주는 주요 참고의거로 삼으며 알곡안전을 강화하는 것을 기본보장으로 한다.

2. 알곡생산 기능구와 중요 농산물 보호구에 고표준의 농경지건설 임무를 집중시킨다.

‘두개 구’확정을 완성한 후 성급에서 심사 험수한다. 고표준 농경지건설 임무는 우선 ‘두개 구’에 배치하며 관련 대상을 우선 배치하고 우선 비준하며 우선 보장해 실행하도록 한다.

고표준 농경지건설 평가를 진행하여 사업을 격려하고 ‘정기적으로 관리, 배치하고 분석, 연구, 판단하며 약정 회담을 통보하고 우수하면 장려해주고 표준에 미달이면 징벌하는’사업 기제를 건립한다.

3.농기구 구입 보조는 주요 알곡생산현에 편향한다.

‘개방, 보편적인 혜택을 주는’ 농기구 구입 보조정책을 계속 실행하고 주요 알곡생산현에 대한 보조강도를 확대하며 대중형 동력기계, 무경운 파종기, 알곡건조기, 낟알수확기 등 보유량을 높이고 알곡 농작물 생산의 종합 기계화 수준을 가일층 높인다.

4. 보호성 경작기술을 확대하는 정책성 지지를 락착시킨다.

보조성 지지강도를 확대하고 보급 면적을 증가하며 8개 시(주), 46개 현(시, 구)에 보호성 경작지면적 1,800무 이상 보급한다.

5. 알곡작물 병충해 예방통제 능력을 높이는 것을 지지한다.

알곡생산 식물보호 장비건설을 지지하고 무인기 식물보호 보조 시범을 진행한다.

초지 밤나방 등 이주성 해충 감측점을 증가하는 것을 지지하고 감측 조기경보 능력을 높인다.

통일예방, 통일관리 시범 항목을 락착시키고 신형 경영주체와 전업화 기구의 록색 예방통제와 통일예방, 통일관리를 지지한다.

6. 가뭄방지 능력건설을 강화한다.

소형 경작지 수리자금을 주요 알곡생산현에 중점적으로 편향시키며 관개수원공정, 한전 분수관개공정 등 건설을 강화하며 한전 능력을 강화한다.

주요 알곡생산현에서는 가뭄 정도와 날씨 상황에 따라 적당하게 인공증우 작업을 하는 것을 지지한다.

7. 종자업을 크고 강하게 만드는 것을 지지한다.

‘종자업 강화 대출’ 항목을 실행하고 종자기업의 전환승격에 신용대출 어음할인을 주며 종자업의 과학기술 혁신을 추진한다.

대출담보금 보조, 보증금 보상금은 재배, 번식, 보급을 일체화한 현대 종자기업에서 우선 사용하도록 해 종자업의 발전수준을 높인다.

8. 알곡생산의 적절 규모경영을 확대한다.

주요 알곡생산 현의 신형 농업경영 주체에 대한 육성을 중점적으로 지지하고 각종 신형 농업경영 주체의 농가 도급지 류전을 격려하며 알곡생산의 적절 규모경영을 추진한다.

‘먼저 봉사하고 후에 보조 주는’ 구체적인 보조 등 방식을 취하며 각종 규모경영 주체에서 선진적이고 실용적인 기술을 보급하는 등 생산봉사를 지지한다.

알곡 류통을 확실히 활성화시킨다

9. 알곡수매를 잘 틀어쥔다.

벼 최저 수매가격 정책을 락착시키고 시장형세를 밀접하게 추종하며 예방책 집행을 제때에 가동하고 정책성 대출을 전액 배치하며 저장창고를 합리적으로 부설하고 품질 가격 정책을 엄격히 집행하며 농민들의 알곡판매 수요를 만족시킨다.

다원화의 주체 입시 수매를 격려, 인도하고 알곡 신용보장기금 신용증가 담보기능을 발휘하도록 하며 금융기구를 인도하여 알곡과 관련한 기업의 기금 신용증가 대출에 대한 지지력을 확대한다.

대리 청산, 대리 건조, 대리 저장, 대리 가공, 대리 판매의 ‘5가지 대리’봉사를 적극 진행하고 알곡 수확 질 향상과 승격, 알곡 절약, 손해 감소를 추진하며 농촌 제3산업 발전을 추진한다.

10. 지방의 비축 알곡 식용유 관리를 강화한다.

길림성 비축알곡 관리방법 립법 사업을 가동하고 비축지역 분포와 품종 구조를 최적화한다. 9개 시(주) 주요 도시구역의 완제품 알곡, 식용유 비축공급량이 반드시 15일간 보증해야 한다.

판매 지역의 현(시)에서 응급 수요에 따라 일정한 수량의 완제품 알곡, 식용유 비축 건립을 격려한다. 국가의 상응한 지지 정책을 시달하고 알곡, 식용유 응급 예방책을 보완하며 알곡 응급 가공, 저장, 배송과 공급망을 합리적으로 확정한다.

11 알곡 브랜드 건설을 지지한다.

‘중국의 좋은 알곡 좋은 식용유’ 행동계획을 실행하고 ‘길림입쌀’ 룡두기업에서 자체의 우세에 의거헤 자원 정합을 하는 것을 지지하며 지역 브랜드 공동체를 건립하고 지역 브랜드 홍보, 판촉 플래트홈 건설, 근원체계 운행 등 면에서 적당하게 지지해준다.

‘선식(鲜食)옥수수’ 브랜드 건설 계획을 제정하고 중점 기업의 주문 구입, 기술개조, 저온 랭동창고 개조 등을 지지하며 선식옥수수 재배 우세 생산구와 시범 소진을 건설하고 선식옥수수 량질 브랜드를 조성, 보급한다.

12. 알곡생산 판매구 협력을 확대한다.

알곡 자원, 창고, 관리 등 면의 우세를 충분히 발휘시켜 정부, 부문, 기업 다차원의 협력 기제를 구축하며 대리 구입, 대리 저장, 련합 구입, 련합 판매 모식을 취하여 임대 판매, 주식 협력 등 여러가지 형식으로 국가의 생산판매 협력 기제 장려자금을 적극 쟁취함으로써 튼튼한 생산판매 협력리익의 공동체를 건립한다.

장춘 국가알곡교역중심 플래트홈 기능 확대한다.

시설원예(设施园艺) 산업 발전 크게 추진

13. 시설원예 규모 재배단지 건설을 지지한다.

등급에 따라 점차 증가 보충하는 비례의 원칙으로 하우스 면적이 30무 이상 되고 집중 련결 규모가 형성된 재배단지 건설을 지지한다.

1급 재배단지(하우스 면적 30무-49무), 새로 건설하고 고효률적이며 표준화로 된 일광 온실은 무당 만 2,000원, 흙 온실은 무당 8,000원, 플라스틱 하우스는 무당 4,000원 보조해준다.

1급 재배단지 하우스 건설 보조표준을 기준으로 2급 재배단지 (하우스 면적이 50무-69무)의 보조 비례는 50%로 더 올려주고 3급 재배단지(하우스 면적 70무-99무) 보조 비례는 100%로 더 올려주며 4급 재배단지(하우스 면적 100무 이상) 보조 비례는 200%로 더 올려준다.

14. 방치된 하우스의 생산 회복을 지지한다.

련속 3년 동안 생산에 투입하지 못하고 있고 하우스 면적이 30무 이상 되는 집중, 련결, 규모화로 된 재배단지에 대한 재생을 진행하고 방치된 하우스의 생산기능을 회복시킨다.

수선, 보호하고 이미 생산경영에 투입했을 경우 기초시설 개조에 대한 보조표준은 무당 온실 보조금은 3,000원, 천막은 1,000원 보조해준다.

15. 창고 신선유지 콜드체인(冷链)물류 시설건설을 지지한다.

농업의 ‘부족점 보완’ 대상건설 실행을 가동하고 정부인도, 시장운행을 지지하며 정당하게 보조해주는 방식을 통해 각종 경영주체에서 ‘장바구니’ 제품 저장 신선유지 콜드체인물류 시설을 건설하는 것을 지지한다.

16. 시설원예(设施园艺) 농기구 보조 정책을 락착한다.

시설원예 생산에 사용되는 전동 커튼감기 기계, 열풍로를 농기구 구입 보조 범위에 넣는다.

17.시설원예 발전용 토지를 보장해준다.

시설원예 용지를 시설농업용지 관리 범주에 넣으며 새로 건설하는 하우스는 건설용지 심사비준 수속을 밟을 필요가 없으며 경작지 점용 평형 보충 실행을 할 필요가 없다.

일반 경작지를 사용할 경우 경영자는 농촌 집체경제조직과 토지사용 사항과 관련한 일치한 협상을 거친 후에 건설에 착수할 수 있으며 제때에 소재지 향진정부에 등록해야 한다.

18. 시설원예 산업에 대한 금융봉사를 혁신한다.

길림성농업융자담보회사는 표준에 부합되는 ‘장바구니’생산, 생산자금이 부족한 시설농업 경영체의 확대와 회복에 대해 규정에 따라 간편하게 수속해주고 록색 통로를 개척하며 심사, 비준 효과성을 높이고 담보금은 같은 등급의 최저비률로 집행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연장된 대상에 대해 담보금과 위약금을 면제해준다.

성재정은 지역 우세가 돌출하고 각지 특색이 있으며 일정한 규모를 갖춘 시설원예 농산물 보험을 특색 농업보험에 편성시키고 장려로 보조를 대체하는 시범을 늘인다.

19.기술지도 봉사를 확대한다.

성급 시설원예 생산기술 전문가팀을 조직, 건립하여 ‘점 대 점’의 조준성 지도봉사를 진행한다.

12316, 12582 ‘3농’ 정보 전문가봉사 핫라인과 전화, 위챗, 영상 방식을 리용하여 장거리 생산기술 지도봉사를 제공한다.

주요 가금제품의 안전하고도 효과적인 공급 확보

20. 돼지 우량종 보조정책을 실행하고 국가에서 확정한 돼지생산 회복 임무 지표를 전면 완성한다.

등록된 새끼돼지장에서 성외로부터 들여오는 새끼돼지에 대해 마리당 500원을 보조해 주며 국외에서 들여오는 원종 돼지는 종원(种源)자금의 50%로 보조해준다. 매 기업에 주는 보조금은 200만원을 초과하지 못한다.

21.28가지 가축장에 대한 동물전염병 정화와 동물전염병 지정점 감측을 진행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지지한다.

200만원의 전문 자금을 락착하여 전성 종자 가축기업에 대한 선별감측을 하고 전성 3개 조상대대(부모대) 종자가축장, 5개 종자가축장에 대해 동물전염병 정화 시범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20개 대형 양식기업에 대한 동물전염병 지정 감측을 하며 종자가축장 동물전염병 정화 계획을 전면 실행한다.

22.규모 이상 도살기업에서 가축제품 품질안전 근원추적시스템과 전자합격증 을 응용하는 것을 지지한다.

55개 규모 이상 도살기업에서 근원추적시스템을 건설한 토대 우에서 260만원의 전문자금을 락착하여 전성적으로 20개 소, 양, 가금 도살기업, 5개 가금알합작사를 선발하여 근원추적시스템과 식용 동물제품 전자합격증 응용을 보급한다. 양식, 도살, 류통 등 고리의 전 과정 정보를 기록하고 돼지, 소, 양, 가금 등 주요 가축 품종의 가속성 관리를 실현하며 ‘장바구니’ 제품 품질안전을 확보한다.

23.‘길농목대(吉农牧贷)’역할을 발휘해 돼지생산을 지지한다.

돼지생산에 대한 각 시(주), 현(시, 구) 농업은행의 신용대출 지지 강도를 늘이며 2020년 2월 29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발생한 대출은 원유의 ‘길농목대’대출 리률 수준에서 상하 10%로 변동한다.

돼지 양식장(호), 농민전문합작사와 령세기업에서 길림성농업융자담보회사 담보로 취득한 ‘길농목대’ 대출에 대해 어음할인 조건에 부합되면 대출리식의 50%로 리식보조를 준다.

감독 심사 강화

24. 알곡안전 성장책임제를 심사 강화한다.

성 대 시(주), 시(주) 대 현(시, 구)가 포괄한 심사체계를 건전히 하고 보완한다.

경작지 보호 건설, 알곡 생산과 류통에 대한 재정 지지, 알곡 비축과 시장 조절제어 등 사업 임무 락착 상황을 중점적으로 심사하고 알곡생산을 홀시하고 느슨히 하는 각종 작법을 단호히 바로 잡으며 각지역의 기본 경작지, 알곡 파종면적과 생산량이 감소되지 말도록 확보하며 기한내에 알곡생산 알곡안전 보장목표를 실현한다.

25.‘장바구니’ 시장책임제 심사를 진행한다.

장춘시 이외의 8개 시(주) 및 장백산보호개발구, 매하구시, 공주령시 ‘장바구니’ 시장책임제 락착 상황에 대해 최초 심사를 한다.

‘자아평가, 초보평정, 추첨심사, 종합평정, 결과피드백(反馈)’의 방식을 취해 심사를 하며 ‘장바구니’ 제품 생산능력, 시장 류통능력, 품질안전 감독관리능력, 조절제어 보장능력과 시민 만족도를 전면 향상시킨다.

26. 심사결과를 운용 강화한다.

심사를 통해 건설을 추진하고 심사를 통해 책임을 감독하는 것을 견지하고 알곡안전 성장책임제, ‘장바구니’ 시장책임제 심사결과를 시(주) 정부 주요 책임자와 지도층 년도 심사의 중요한 참고로 한다.

심사결과에서 우수하면 통보 표창하고 심사결과에서 불합격이면 책임지고 시간내에 정리 개진하도록 한다.

/출처: 길림성정부넷 / 편역: 홍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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