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좋은 형세에 역전(逆转)이 생겨선 안된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3.19일 15:03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는 3월 18일, 회의를 소집하고 국내외 코로나19 예방퇴치와 경제 형세를 분석하고 전염병 예방퇴치와 경제사회 발전 중점사업을 통괄적으로 잘 다잡을 것을 연구하고 포치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회의를 사회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전염병 예방퇴치 성적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국 전염병 예방퇴치 형세가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생산생활 질서가 재빨리 회복되는 태세가 부단히 공고 확장되고 있으며 전염병 예방퇴치와 경제사회 발전을 통괄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 적극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

당면 형세 분석

습근평은 국내외 전염병 형세의 복잡성과 준엄성을 명석하게 보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호북과 무한의 의료구조와 지역사회의 예방퇴치 및 후속사업 임무가‘여전히’간고하고 무거우며, 기타 지역의 일군 류동과 밀집의 증가로 전염병 반등을 가져올 위험이‘여전히’존재하며, ‘특별히’국제 전염병 형세의 빠른 만연으로 류입성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중요한 포치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국내외 전염병 예방퇴치와 경제형세의 단계성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기에 따르고 태세에 따라 사업 주력점과 대응 조치를 조정함으로써 전염병 예방퇴치의 인민전쟁, 총력전, 저격전의 승리를 확보하고 초요사회 전면실현의 결승과 빈곤해탈 난관공략 목표임무 결전의 승리를 확보해야 한다.

1. 각항 예방퇴치 사업을 조금도 늦춤이 없이 단단히 확실히 세심하게 다잡음으로써 어렵사리 맞아온 전염병 예방퇴치의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는 형세에 절대 역전이 생기게 해선 안된다.

2. 전염병 예방퇴치 국제 합작을 강화하고 세계보건기구와 긴밀히 합작하며 세계 전염병 형세 변화 분석 예측을 강화하며 류입성 위험에 대처할 예방퇴치 책략과 정책 조치를 완벽히 하며 해당 나라들과 전염병 예방퇴치면의 교류 합작을 강화하며 계속해 있는 힘껏 방조해주어야 한다.

3. 경외 우리 나라 공민들에 대한 전염병 예방퇴치 지도와 지지를 강화하고 각항 사업들을 잘하며 그들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보호해야 한다.

회의는 중점지역 전염병 예방퇴치와 업무복귀 생산재개 등 사업에 대해 일련의 구체 조치들을 내놓았다.

첫째, 과학적이고 정확하게 중점지역 전염병 예방퇴치 사업을 잘해야 한다.

1. 호북성과 무한시는 시종여일하고 단김에 일해 견결히 호북보위전, 무한보위전의 승리를 이룩해야 한다.

계속해 의료 구급치료를 강화하고 중증 환자는 고수준의 지정 병원에로 집중시키며 있는 힘을 다해 치유률을 제고하고 사망률을 저하시켜야 한다.

지역사회 예방퇴치를 완벽히 하고 전염병이 없는 지역사회 주민들 활동 공간을 질서있게 넓혀가야 한다.

인문배려를 강화하고 심리소통을 조직 전개하고 전염병 사후처리 사업을 온당하게 잘하며 사회모순을 미연에 방지하고 해소시켜야 한다.

2. 북경 등 기타 중점지역의 전염병 예방퇴치를 중점적으로 잘 다잡고 예방퇴치 책략을 최적화하며 예방퇴치 조치를 락착하고 목표성과 효과성을 증강해야 한다.

3. 외부 수입 방지 중점임무를 락착하고 데이터 공유, 정보 통보, 입경 인원 대조검사 기제를 완벽히 해야 하며 항공 운수, 해관 검역, 목적지 송달, 지역사회 예방퇴치가 페회로를 형성하도록 해야 한다.

해당 나라들과의 예방퇴치 책략 협조 기제를 완벽히 하고 예방퇴치와 구급치료 경험 공유를 강화하며 공동한 과학연구 난관돌파를 추동해야 한다.

둘째, 전염병 예방퇴치에 알맞는 경제사회 운행 질서를 다그쳐 건립하고 기업 사업 단위 업무복귀 생산재개를 적극적이고도 질서있게 추진하며 전염병으로 조성된 손실을 최저한으로 감소시켜야 한다.

1. 성을 단위로 경제사회 질서 회복을 추동해야 한다.

관할 현 구가 모두 저위험인 성은 정상적인 생산 생활 질서를 전면적으로 회복해야 한다.

호북성과 북경시를 제외하고 중등 정도의 위험 현, 구가 여전히 존재해있는 성은 정밀한 예방퇴치를 잘하고 생산 생활 질서를 질서있게 회복해야 한다.

저위험 지역 사이의 인원과 화물 류동은 필요한 건강증명을 전국적으로 상호 승인하도록 하고 장애를 더 설치하지 말며 사람들에게 격리 조치를 대지 말아야 한다.

무한시는 점차 업무복귀 생산재개를 추진하고 호북성 기타 지역은 온당하고 질서있게 관리 통제 조치를 해제해야 한다.

호북성은 해당 성들과 주동적으로 합작해 ‘점대점, 1역식(点对点、一站式)’의 일터 귀환 수송, 외지 체류 인원 귀향 등 사업을 잘하고 인원 류입지는 속지 책임제를 실행해야 한다.

2. 업무복귀 생산재개 효률을 제고하고 기업의 일군사용, 자금, 원자재 공급 등 수요를 해결해주며 목표성 있게 정밀하게 대책을 세우고 ‘막힘점'을 뚫어주고 ‘단절점'을 이어줘야 한다.

3. 법률봉사 등 사업을 잘하고 계약리행, 기업채무, 로사관계 등 분규를 즉시 해결해야 한다.

셋째, 전염병 예방퇴치와 대외 경제무역 합작을 고루 돌봐야 한다.

1. 국제 경제 형세에 대한 연구 판단 분석을 강화하고 목표성 있는 정책 조치를 제때에 제정해야 한다.

2. 전염병 예방퇴치와 대외 경제무역 합작을 고루 돌보고 방역 조치를 대는 전제하에 상무일군들 래왕에 편리를 제공하며 국제 공급 사슬이 막힘없이 잘 통하도록 하고 투자유치, 전시회 봉사 모식을 혁신하며 각류 경제무역 활동의 정상적인 전개를 보장해야 한다.

/출처 중앙TV, 편역 김정함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