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1억명 농민공 이미 외출로무…음력설기간 귀향일군의 80%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3.19일 14:36
인력자원사회보장부 리충 부장은 19일, 각 지역의 기업 조업재개률과 종업원 출근률이 안정하게 상승하고 있으며 이미 농민공 1억명이 외출하여 일에 종사, 그 비률이 음력설기간 귀향농민공의 80%를 점한다고 밝혔다.

19일, 인력자원사회보장부는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 전염병대응관련사업진척정황에 대한 소식발표회를 가졌다.

회의에서 리충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기업의 조업재개를 추동하는 것은 생산 생활 질서를 회복하는 것과 관계되며 민생 보장과 사회의 안정에 관계된다. 여러 부문의 공동한 노력하에 각 지역의 기업 조업재개률과 종업원들의 출근률은 온당하게 상승하고 있으며 이미 농민공 1억명이 외출하여 일에 종사하고 있다.

리충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인력자원사회보장부는 기능과 직책에 발 붙이고 사용자수요에 만족 주는 것과 로동자들의 안전하고 질서있는 외출을 인도하는 것을 긴밀하게 결합시켜 여러가지 조치를 함께 대여 특수시기에 인력모집난과 일터귀환난의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켰다.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의 조치들은 개괄해 말하면 곧 기제 건립, 플래트홈 구축, 최적화 봉사, 강력 지지이다.

첫째는 기제 건립이다. 두가지 기제를 건립했다. 한가지는 중점기업의 고용 일당 조률배치(日调度) 보장기제로서 실시간으로 련결시키고, 의료용품생산기업, 대중생필품생산기업 등 중점기업의 고용부족을 매일 조률배치하고 전력을 다해 고용난을 방조 해결해준다. 중점기업 수량은 2월 15일의 1330호로부터 현재의 9138개 기업으로 늘어났고 해결해준 고용인수는 37만명이고 해결해준 고용비례는 75%에 달한다.

두번째는 농민공들의 일터귀환 조업재개의“1대1”봉사보장기제로서 수출지역과 수입지역의 정보련결, 운송련결, 건강검사련결을 강화하여 농민공들이 조직적이고 규모적이고 순차적으로 안전하고 질서있게 일터에 귀환하는 것을 보장했다.지금까지 각 지역에서는 루계로 410만명 이상의 농민공들을 전용차량, 전용렬차, 전세기 등 방식으로 운송했다.

둘째는 플래트홈 건설이다. 두가지 플래트홈을 구축했다. 인력자원사회보장부는 선후로 기업을 대상으로 한 고용련결 봉사플래트홈과 로동자들을 대상으로 한 일터귀환 조업재개 봉사 미니프로그램을 개통했다. 기업은 플래트홈에 접속하여 일터에 수요되는 로동자정보를 기업하고 로동자 개인들은 코드를 스캔하여 미니프로그램에 접속하여 출행수요를 기입한다. 플래트홈이 개통된 2주일사이, 기업의 신청과 로동자 등록은 활약적이였고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에서는 한창 관련사업의 락착을 점진적으로 추동하고 있다.

셋째는 최적화된 봉사다. 련결봉사를 최적화했다. 여러 지역에서는 온라인 ‘춘풍행동’을 계속하여 전개하고 기업 고용부족 온라인등록 플래트홈을 개통하고 여러 경로로 초빙정보를 발표하고 인터넷초빙회를 소집하는 등 방식을 통해 일터정보를 밀도높게 발표했다. 동시에 사업방식을 끊임없이 혁신하여 원격초빙, 영상면접, 인터넷생방송 등 초빙봉사를 하여 공급과 수요의 련결효과를 향상시켰다.

넷째는 강력한 지지이다. 정책지지를 강화했다. 지역실정에 맞게 함금량이 높은 정책들을 제정 실시하고 기업종업원의 일터복귀 조업재개를 지지했다. 북경, 중경, 운남 등 지역에서는 중점기업에 인력모집봉사를 제공하는 인력자원기구에 보조를 주고 있다. 산동, 귀주, 광서 등 지역에서는 중점기업 종업원 일터복귀에서 생기는 교통비용을 보조해주고 있다. 동시에 각 지역에서는 조직적으로 수출하는 빈곤지역 로동력에 대해 일차성 구직 창업보조를 제공하고 있다.

리충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현재 기업에서 로동자가 모자라는 것과 부분적 로동자들의 일터에 돌아 올 수 없는 모순은 여전히 존재한다. 인력자원사회보장부는 기업의 조업재개정황에 따라 사업기제를 보완하고 전반 계통의 힘을 더 한층 동원하고 책임을 확실하게 락착하고 중점을 내세우고 분류를 나누어 정책을 펼쳐 더욱 유리한 사업조치로 기업이 재빨리 조업을 재개하고 로동자들이 재빨리 일터로 돌아올 수 있도록 지지와 보장을 제공할 것이다.

래원: 신화사  편역: 최승호기자

원문링크:

https://xhpfmapi.zhongguowangshi.com/vh512/share/8969939?channel=weixin&from=singlemessage&isappinstalled=0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3월 21일밤, 길림대학중일련의병원 의료구조직승기가 상처입은 위급환자 한명을 싣고 평온하게 병원의 국가긴급의학구조기지 립체중계쎈터 계류장에 착륙했다. 이는 이 병원에서 처음으로 완성한 야간비행 운송이였다. 환자는 한 중년남성으로 당일에 기계에 상처를 입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