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화란이 구매한 중국마스크 불합격인가? 사실이 밝혀졌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4.03일 10:56
2020년 4월2일, 외교부 대변인 화춘영은 정례 기자회견을 사회하고 화란에서 구매한 마스크의 “품질문제”에 답복했다.이외 상무부에서도 확인결과를 공개했는데 이는 개인방호 마스크로서 화란에 수출하기전에 기업에서 이미 설명을 했다는것이 밝혀졌다 .

외교부

문: 최근 화란,벨지끄 등 일부 유럽 국가 매체들이 중국에서 구매한 마스크가 불합격이고 품질문제가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측은 이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는가?

대답: 화란매체에서 마스크에 품질문제가 존재한다고 밝힌데 대해 중국측 관계부문에서 초보적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에 따르면 그 마스크는 화란 대리상들이 자체로 구매한 것이였다.중국측 기업에서는 화물을 발송하기전에 이미 화란측에 마스크를 비의료용 마스크라고 알려주었으며 수출신고수속도“비의료용 마스크”명의로 리행했다 .

당면 글로벌 전염병퇴치 형세하에서 중국측은 각국의 어려움을 제일처럼 생각하고 자체의 어려움도 극복하면서 일부 기업들은 연장근무를 하고 밤낮을 이어가며 국제사회에 각종 방역 물자를 적극 제공해주었다.우리는 줄곧 수출제품의 품질을 고도로 중시해왔다.

중국측 관계부문은 최근 더욱 엄격한 감독관리조치를 출범시켜 관련 의료물자 수출기업이 해관에 통관신고를 할때 반드시 서면 또는 전자성명을 통해 수출제품이 이미 우리 나라 의료기기제품 등록증서를 취득했고 수입국(지역)의 품질표준요구에 부합된다는 승낙을 하게 하고있다.

마스크는 부동한 방호기준과 등급으로 나뉘는데 일용방호용과 전문의료용의 구분도 있다. 당면, 여러 나라들에서는 방역물자가 급히 필요한데 우리는 선의적으로 사용자들에게 구매와 사용전에 제품의 용도와 사용설명을 자세히 대조확인할것을 귀띰하고 싶다. 아울러 구매자의 사용기준에 부합되는지 확인하는것으로 사용중에 오류가 생기지 않도록 하고 비의료용 마스크를 의료용에 배치하는 것을 피면해야 한다 .

개별적인 매체들이 사실을 똑똑히 해명하기도전에 이른바 중국의 제품품질 문제를 조작하는 것은 무책임한 것이다. 나는 그들이 딴 심보를 품지 않았기를 바란다. 왜냐하면 이렇게 하는것은 국제적인 전염병퇴치 협력에 불리하기 때문이다.

상무부

4월2일,상무부는 정례소식공개회를 소집, 상무부 대외무역사2급 순시원(부사급)류장우가 화란 매체가 중국에서 수입한 마스크에 품질문제가 나타났다고 보도한 문제에 대해 대답했다 .

3월28일,화란의 일부 매체는 화란이 중국에서 구매한 60 여만개의 마스크에 품질문제가 존재하여 위생부에 의해 전부 리콜되였다고 보도했다.

류장우는 상무부는 화란매체의 관련보도에 깊은 중시를 돌리고 제일 빠른 시간내에 지방 상무주관부문, 관련 수출기업에 여러모로 조사확인했다고 밝혔다 .

류장우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관련자료에 근거해 우리는 화란 회사가 우리 나라 관련 기업에서 구입한 마스크는 개인방호용으로 쓰는 비의료용 마스크에 속한다는 것을 알게 되였다 .해당 업체는 수출할 때도 설명을 진행했다. 비의료용 마스크는 의료용도에 사용할수 없으며 중환자 간호실에서 일하는 의료일군들이 사용할 수 없다.

류장우는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중국정부는 일관하게 의료물자의 품질안전에 깊은 중시를 돌리고 관련 제품에 대해 엄격하게 관리해 왔다. 전염병 예방통제의 특수한 시기에 의료물자 수출품 품질감독 관리를 더 한층 강화하고 수출질서를 규범화하기 위해 상무부는 해관총서, 약품감독관리국과 회동하여 공고를 발표하여 관련 의료제품의 수출은 반드시 우리 나라 의료기기 제품 등록증서를 취득해야 하며 수입국(지역)의 품질표준 요구에 부합되여야 한다. 

류장우는 또 다음과 같이 강조해서 말했다. “우리는 국외 구매자들이 우리 나라 약품감독관리부문에 등록한 제품공급자를 선택함과 아울러 제품사용전에 상응한 품질검사를 진행하고 엄격히 제품의 적용범위와 조작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할것을 바란다. 구매와 사용중 관련 문제가 나타나면 쌍방기업이 상업화 원칙에 따라 타당하게 협상하여 해결할 것을 건의한다.

한편 네티즌들은 이 사건에 대해 "만두를 사면서 왜 속만두가 아니고 소가 없다고 말하는가"(买馒头,为什么不是包子没有馅) "이런 핑게는 우리는 용납할수 없다. 사지 않아도 된다" (这个锅我们不背,你不买就是了)등의 반응을 보였다. 

래원: 인민일보 편역: 안상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5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