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파렴치하고 부덕하다" 화춘영, 일부 미국정객 반박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4.03일 12:45
4월2일 외교부 정례 브리핑에서 최근 미국부통령 펜스, 미국 국무장관 폼페이오는 중국이 고의적으로 전염병을 숨기고 조작했다고 비난한 발언에 대해 외교부 대변인 화춘영은 근 9 분간의 시간을 들여 대답했다.

화춘영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중국측이 공개적이고 투명하며 책임성이 있게 제때에 국제사회에 통보했는가 하는 문제에 대해 나와 동료들은 번거롭게 생각하지 않고 이미 여러차 상세하게 소개했다. 여러분들은 중국정부 관련 부문에서 매일 발표한 정보에서도 아주 똑똑히 볼수있었을것이다. 국제공공 위생안전이라는 이 문제에 대하여 가장 평가할 자격이 있는 사람들은 세계보건 위생기구 및 관련 전문가들이여야 하지 거짓말만 늘어놓는 몇몇 정객들이 아니라는것이다.

화춘영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바로 어제인 4월 1일, 세계보건기구가 제네바에서 발표한 발표회에서 관련 책임자는 또 재차 중국측 데이터가 불투명하다는 터무니없는 비난에 대해 반박했다. 지금 미국 국내의 전염병이 엄중한것에 우리는 매우 동정하고 있다. 나는 미국 국내 일부 사람들이 급급히 책임을 회피할 《리유》를 만들고 그 책임을 전가하려는 심리를 리해할수 있다. 우리는 그들과 아무런 무의미한 론쟁에 빠지지 않으려 한다. 그러나 나는 이 몇몇 사람들이 아무런 도덕적 마지노선도 없이 요언을 날조하고 중상 하려 하는데 대해 나는 다른 선택을 할수없이 또 시간을 좀 더 랑비하면서 사실과 진상을 다시 한번 렬거하려 한다.

우선,무한에서 가장 먼저 공개적으로 전염병이 발견된것을 통보하였지만 전염병은 가장 먼저 어디에 나타났으며 도대체 언제 나타났는가? 최근 관련 보도는 아주 많은데 이딸리아, 영국, 미국, 오스트랄리아의 일부 전문가들이 국제 최고급 학술지 《자연의학》 에 발표한 일부 론문들이 있다. 근원을 거슬러 올라가는 문제에 대하여 중국정부의 립장은 일관적이다. 이것은 매우 엄숙한 문제이므로 반드시 전문인사들에게 주어 사실에 기초하여 과학과 전업에 대한 평가를 하게 하여야 한다. 지금 각 방면의 전문가들은 그들의 의견을 발표하고 있으며 그들의 관점도 매우 많이 보도되고 있다. 이러한 과학적이고 권위적인 전문인사들의 관점은 여러 측, 미국내의 요언을 날조하는 그런 사람들을 포함해 중시와 존중받을 필요가 있다 .

중국측은 이미 세계보건기구 전문가들을 무한에 초청하여 고찰하게 했으며 세계보건기구 각국의 전문가들과도 아주 밀접한 소통을 유지하고 있다. 미국 국내에 요언을 날조하는 몇사람이 있는데 이 문제에서 시종 이렇게 결탁하고있다. 우리는 미국이 하루속히 세계보건기구 또는 국제련합전문가조를 미국에 초청하여 고찰하게 함으로써 철저히 조사할것을 건의하고 싶다.

둘째,중국측이 전염병 발생상황을 처리한 시간표는 아주 분명하다. 모두가 공개적인 보도에서 볼수 있었다.

2019년 12월 27일: 호북성 중서의병원 호흡 중증의학과 주임 장계선이 먼저 그가 진료를 받은 세가지 의심병례를 상부에 보고했다.

29일: 무한질병통제센터와 관련 병원에서 류행병학 조사를 전개했다.

30일: 무한위생건강위원회는 ≪원인 불명의 페염 구급치료사업을 잘할데 관한 긴급통지≫ 를 반포했다.

31일: 국가 위생건강위원회 전문가조는 무한에 도착하여 현장조사를 전개하였다.

2020년1월3일,중국측은 정식으로 세계보건기구 및 미국을 포함한 각국에 정보를 제때에 주동적으로 통보하기 시작했다.

8 일:초보적으로 전염병 상황의 병원(病源)을 확정했다 .

11일: 중국질병통제센터는 5개 코로나 바이러스 전체 게놈서렬을 이미 웹사이트에 올려 전세계 및 세계보건위생조직과 데이터를 공유했다 .

1월 23일,중국정부는 무한 통로를 페쇄하는 등 전례없이 전면적이고 엄격하고 철저한 조치를 취하였다.

화춘영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중국정부가 취한 조치는 과단성있고 적시적이고 유력했는바 중국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최대한 보호했고 또한 전염병이 세계적으로 만연되는 것을 막기 위한 소중한 시간을 쟁취했다.《과학》잡지는 영국, 미국 과학연구일군들의 공동보고를 게재하면서 중국의 예방통제조치는 성공적으로 바이러스 전파사슬을 타파하고 세계의 기타 국가들이 조치를 취하는데 보귀한 시간을 쟁취해줬다고 인정하였다. 최근 미국의 수석 의료 과학자 푸치도 그는 미국내 일부 사람들의 요구에 따라 중국은 응당 3 개월전에 세계에 전염병을 통보하거나 미국에 전염병을 통보해야 한다 요구를 거절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실에 부합되지 않기때문이다.최근 저명한 의학잡지‘란셋’의 주필도 B B C 에서 “ 중국이 전달한 정보는 아주 뚜렷했지만 우리가 2 월달 전체를 랑비했는데 그야말로 국가적인 추문이다."고 말했다.중국은 이미 최대의 노력을 다하였으며 공개적이고 투명했고 책임을 다하였다 .

화춘영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미국측의 그“책임을 진다는” 몇사람에 대해 나는 매체기자를 통해 그들에게 물어보고 싶다. 그들이 나서서 세상에 만약 당초에 가장 먼저 전염병을 발견한 나라가 중국이 아니라 미국측이라고 할때 미국이 중국정부보다 더 잘 처리할수 있을것 인가고? 만약 가능하다면 설명해주기 바란다.

1월 15일, 미국 질병통제센터에서 코로나19 전염병에 관한 경고를 발포하여서부터 25 일까지 미국측은 무한주재 령사관을 페쇄함과 아울러 인원 철수를 선포했다. 2월 2일에 이르러 미국측은 모든 중국공민과 과거 14 일사이 중국을 방문한 외국인에게 국경선을 페쇄시켰다. 이후 두 달여동안 미국측은 도대체 무엇을 했는가?

《뉴욕타임스》3월 11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한 녀의사가 이미 1 월부터 미국내의 전염병상황에 대하여 경고를 제기하고 2 월에 검측 보고결과를 미국의 감독관리 기구에 보고하였지만 왜 명령을 내려 검사측정을 중지하였는가?

왜 2 월말에 이르러 백악관은 또 미국의 관원과 위생부문 전문가들에게 전염병을 전염병상황을 공개적으로 발표하기전에 반드시 사전에 펜스 부통령 판공실의 비준을 받아야 한다고 요구하였는가?

왜 3월2일, 미국 질병통제센터의 검측인원과 사망자수에 관한 데이터 발표를 정지했는가?

왜 3월2일 미국 장로회병원 의사 매카시는 CNBC프로그램에서 그가 소속된 병원은 심지어 위생부문에 의심환자 검사측정을 해달라고 간청했는가 ?

화춘영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나는 블룸버그 통신사를 포함한 많은 매체들에서 미국의 관원들에게 더는 자신의 대응차질을 위해 구실과“속죄양” 을 찾지 말것을 호소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미국측의 당면한 곤경과 미국의 일부 관리들이 직면한 압력을 리해한다. 중국인민은 미국인민이 지금 겪고 있는 고통을 매우 리해하고 있으며 또 매우 동정한다. 우리는 인도주의 정신에 립각하여 미국의 전염병 발생상황에 대처할수 있는 힘과 지지를 제공할 용의가 있지만 이 몇몇 미국정객들의 언론과 행동은 실로 파렴치하고 무도덕하다. 우리는 중상 모략하고 책임을 전가해서는 잃어버린 시간을 미봉할수 없으며 계속 거짓말을 하면 더욱 많은 시간을 랑비하게 되고 더욱 많은 생명의 손실을 초래하게 된다고 여러번 말한적이 있다 .

화춘영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성심성의로 미국의 몇몇 정객들에게 권고하고 싶다. 지금 이 시각 정치인으로서 응당 인민의 생명안전과 건강을 정치우에 놓고 계속 정치로 인민의 생명과 안전을 조종하는 것은 극히 비도덕적이며 극히 비인간적인바 미국인민을 포함한 세계 각국 인민들의 공동한 질책을 받게 될것이다.그들이 사업중점과 방향을 즉시 조절하고 모든 정력을 전염병 퇴치에 돌리며 전력을 다해 미국인민들의 생명을 구조하고 그들의 건강을 보장하는데 힘다할것을 바란다.

한편 네티즌들은 "이제 더는 자기들의 대응부족으로 구실과 ‘속죄양'을 찾지 말기 바란다" "이같은 근거없는 질책에 대해 우리는 리유와 증거가 충분히 있으며 사실앞에서 많은 서방국가들의 음모는 물거품이 될것이다" "계속해서 거짓말을 하게 되면 더욱 많은 시간을 랑비하게 될것이며 더욱 많은 생명을 잃게 될것이다"는 등 분분히 댓글을 달아 파렴치하고 부덕한 일부 미국정객들의 론조를 질책했다. 

래원: 央视新闻  편역 안상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5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3월 28일 오전, 2024년 흑룡강성 문물부문 업무회의가 할빈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흑룡강문물부문은 브랜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통합 발전을 심화시킨다. 최근 몇 년 동안 흑룡강성 문물부문은 문물 보호 계획의 시행을 촉진하고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유네스코 집행국이 27일 18곳의 지질공원을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하도록 비준한 가운데 장백산세계지질공원, 은시대협곡―등룡동세계지질공원, 림하세계지질공원, 룡암세계지질공원, 무공산세계지질공원, 흥의세계지질공원 등 중국의 6개 지질공원이 명부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