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세계경제가 힘든 현재 빅데이터 중국경제 좋은 소식 전해와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4.03일 21:28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글로벌경제가 힘들어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경제발전은 어떤 모습을 보이고 있는지?

위성 등 현대과학기술 수단을 리용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우리는 세계 두번째 경제체인 중국의 ‘세계시장 공급’이 바야흐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불야성, 중국 ‘글로벌 공급’에 드바쁜 풍경을 재현하다

아래의 화면은 올해 3월 상순 중국경제발전의 량극인 주강삼각주와 장강삼각주의 야간 붉밝힌 모습을 보여주는 원격 감지 데이터로서 2019년 동시기와 비슷함을 알 수 있다.




고덕지도 교통 빅데이터는 2019년 동기와 비할 때 주강삼각주와 장강삼각주의 교통운행 활력지수가 정상적인 수준으로 회복되였음을 알려주고 있다. 3월 6일 주해시의 교통운행 활력지수는 53.1%로서 평상시의 절반수준으로 회복되였고 심수, 광주, 동관의 활력지수도 평일의 60% 이상으로 회복됐다.

요란한 기적소리, 중국 전력을 다하여 글로벌 공급사슬을 안정시키다

2월 16일 컨테이너를 만재한 화물선이 긴 배고동을 울리며 광주 남사항을 천천히 떠나고 있다. 얼마후 미국 통용전기회사로부터 감사신이 국내 모기업 시장부의 담당자 앞으로 날아왔다. 중국 파트너가 전염병 기간에 곤난을 극복하면서 자신들이 급히 수요하는 물품을 보내준 데 대한 감사의 뜻을 담은 내용이였다.

중국은 전세계 500여종의 주요 공업품 가운데서 220여종에 달하는 제품의 생산이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얼마전까지만 하여도 세계는 ‘중국제조’가 전염병의 영향으로 전면적으로 브레이크를 밟고 세계장의 공급에 차질이 빚어질가봐 근심했다.

광주항의 수치는 적극적인 신호를 전달해주고 있다. 광주항은 365일 동안 24시간 쉬지 않고 작업하는 부두로서 목전 이미 100% 전면 운행을 회복하였다. 그중에서 컨테이너 운수 생산은 2월에 비교적 큰 영향을 입었으나 3월에 들어서 점차 회복세를 보였고 주강구내 선박회사도 3월 하순 이미 전면 정상 출근을 회복했다.

위성과 륙기AIS 수치로부터 2020년 3월과 2월을 비교해 볼 때 광주항 진출 선박 특히는 주강구에서 진출항을 준비하는 선박 수량이 뚜렷이 증가한 것을 알 수가 있다. 분망한 모습을 되찾아가고 있는 항구는 글로벌 공급사슬을 안정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중국의 모습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증명이다.

세계 각국의 마스크 수요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자그마한 마스크의 배후에는 하나 또 하나의 생산제조사슬과 계통이 완전한 공업체계가 있다. 중국은 안전한 생산사슬과 공급사슬로 세계 마스크의 중요한 공급자로 되였다.

료해에 따르면 중국 마스크의 수출은 전세계의 50%를 차지한다. 국가공업정보화부의 통계에 의하면 2019년 중국의 방호마스크의 생산능력은 50억개에 달하며 바이러스 방호에 쓸 수 있는 외과마스크가 54%에 달한다.

온라인과 원거리, 중국시장 성장 잠재력을 온양하다

3월초, 국내의 한 려행기업은 대규모의 려행제품을 온라인에서 예매하기 시작했다. 불과 두주후에 호텔방 예매는 20배로 증가했으며 부분적인 브랜드의 호텔방 세트 예매는 반시간만에 매진했다. 비록 전민이 마스크를 벗는데까지는 아직도 시일이 걸리겠지만 그러나 사람들이 시와 먼곳을 포옹하려는 열정은 여전하다.

전염병은 중국의 디지털경제를 추동했다. 온라인사무, 온라인교육, 온라인오락, 지혜의료가 ‘바람구멍’에 마주섰다. ‘온라인+’는 중국사람들로 하여금 집을 나서지 않고도 정상적인 생활과 사업이 가능할 수 있게 했고 클라우드를 통해 중국과 세계는 더욱 긴밀히 련계하게 되였다.

중국에서 5G기술과 디지털화에 기반한 방역실천은 전세계 방역에 보귀한 경험을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경제 발전이 내포한 거대한 잠재력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난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중국은 종래로 결심과 능력이 결핍한 적이 없다. 이번에 보여주는 중국 신심과 행동은 세계의 신심을 진일보로 견정히 해나갈 것이다.

출처: 신화넷

편역: 리철수

https://xhpfmapi.zhongguowangshi.com/vh512/share/9001113?channel=weixin&from=singlemessage&isappinstalled=0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13%
30대 25%
40대 38%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겸 배우 남규리(39) 3인조 걸그룹 씨야 출신의 가수겸 배우 남규리(39)가 여배우들 사이에서 왕따를 당했었다고 고백하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심지어 어떤 여배우는 운전이 필요할 때만 자신을 불렀다고 폭로했다. 남규리는 지난 4월 16일(화) 방송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혹시 이때부터?" 이미주♥송범근, 럽스타그램 과거 '이상형' 발언 화제

"혹시 이때부터?" 이미주♥송범근, 럽스타그램 과거 '이상형' 발언 화제

사진=나남뉴스 그룹 러블리즈 이미주가 축구선수 송범근과의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이날 18일 이미주 소속사 안테나는 "서로 호감을 갖고 조심스럽게 알아가는 사이"라며 "따뜻한 시선으로 두 사람을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입장문을 전했다. 이미주, 송범근은 3

“나잇살이 차곡차곡” 모델 이소라 몸무게 깜짝 공개

“나잇살이 차곡차곡” 모델 이소라 몸무게 깜짝 공개

모델 이소라(54) 모델겸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소라(54)가 자신의 채널을 통해 몸무게를 깜짝 공개했다. 이소라는 지난 4월 17일(수) 자신의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를 통해 첫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는 지난해 12월 6일 첫방송

“고르기 힘들어” 한예슬 여권사진 공개하자 쏟아진 반응

“고르기 힘들어” 한예슬 여권사진 공개하자 쏟아진 반응

배우 한예슬(42) 슈퍼모델 출신의 배우 한예슬(42)이 자신의 채널을 통해 여권사진을 공개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예슬은 지난 4월 17일(수)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새 여권사진 어떤 게 좋을까요?”라며 2장의 여권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을 공개하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