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연변 대학졸업생, 군입대하면 혜택 “빵빵”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4.14일 12:19
  (흑룡강신문=하얼빈) 여러가지 요인으로 대학졸업생들이 “가장 어려운 졸업시즌”을 맞았다. 현재, 국가에서 강도 높은 인터넷 취업, 연구생 모집 규모 확대 등 일련의 취업지도정책으로 졸업생들의 취업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중 “입대 참군 격려”는 중요한 정책의 하나로 국가 교육부가 졸업생들에게 중점적으로 추천하는 정책이다. 올해부터 연변조선족자치주는 대학졸업생 입대와 관련해 “연변조선족자치주 대학졸업생 입대 공개모집사업 실시방안”을 전문 제정하였다. 대학졸업생은 일자리를 보류한 채 입대할수 있으며 퇴역이후 다시 제 일자리로 돌아와 사업편제를 가질수 있다.

  대학생 참군입대는 다양한 우세를 갖고 있다. 구체적으로 2년 의무병역 경우를 살펴본다.

  1. 경제수익면에서 2년간 수입이 20만원 좌우이다.

  2. 장기적인 발전면에서 대학졸업생은 부대에서 승진이 가능하고 시험을 거쳐 군사학교에 진학하면 군관이 될수 있다. 본과 졸업생은 입학 후부터 간부년한을 계산해주고 간부월급을 받는다. 1년간의 강습기가 지나면 부련직 군관이 되며 사관으로 전직할 수 있다. 대학졸업생은 재학기간을 군복무년한으로 환산해주며 하사를 건너뛰고 바로 중사로 될수 있다. 군관, 사관의 년 평균수입은 12만+이고 “5대 보험 2가지 기금”혜택과 각종 보조금을 향수할수 있으며 년 30일의 유급휴가 등 복지도 따른다. 군관과 상사 군 계급이상의 사관은 퇴역후 국가에서 일자리를 배치해주며 수십만원의 퇴역금도 주어진다.

  3. 퇴역취업면에서 부대에서 장기적인 발전을 원하지 않는다면 2년 의무병으로 퇴역한후 공무원시험에서 지정모집채용우대를 향수할 수 있으며 사업단위시험 필기시험성적에 5점을 더해준다. 그 외에 정법경찰, 전직인민무장간부, 국유기업 지원 시험에서 우대정책을 향수할 수 있다.

  4. 학업을 계속 이어나가는 면에서 국가는 해마다 퇴역 대학생 사병을 대상으로 연구생 정원 5000명을 별도로 마련하고 있다. 이밖에, 대학생 사병의 연구생시험 필기시험성적에 10점을 더해주고 복역경력을 연구생 추천생 선발지표체계에 편입시키고 있다. (연변대학을 례로 들면, 학교에서는 퇴역 본과생을 연구생으로 추천할때 평균학점에 0.2점을 더해주며 이는 국가급 경기 특등상과 1등상 추가점수에 맞먹는다.) 퇴역 단과대 졸업생이 복역기간 우수사병 칭호를 수여 받을 경우에는 시험을 거치지 않고 본과로 편입할수 있는 우대 정책을 향수할 수 있다.

  광범위한 졸업생들이 해당 정책을 더 잘 료해할수 있게 하기 위하여 연변조선족자치주 징병판공실은 최근 관심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 제시하였다.

  1. “일자리 보류 입대”정책 대상은?

  답: 전일제 대학본과, 단과대학 졸업생, 본기든 지난기든 상관없이 입대년령 (남자 24주세이내, 즉 1996년1월1일 후 출생)을 초과하지 않는다면 연변조선족자치주에서 참군입대를 할 수 있고 해당 정책을 향수할 수 있다.

  2. 구체적인 절차는?

  답: 구제적인 절차는 (1) 대학졸업생은 “전국징병사이트” (www.gfbzb.gov.cn)에서 신청 등록을 진행한다. (2) 병역기관에서 대학졸업생 징병 건강검진, 정치심사를 조직하여 “두가지 합격”(건강검진, 정치심사 합격) 입대조건을 구비한 졸업생인원을 확정한다. (3) “두가지 합격”졸업생은 사업단위 일자리 신청을 하고 사업단위 자격조건을 심의한다. (4) “두가지 합경”졸업생은 사업단위 필기시험, 면접시험에 참가한다. (5) 필기시험, 면접시험의 총 성적에 따라 사업단위 채용을 확정하고 5자 “협의서”를 체결한뒤 사업단위 일자리를 보류한다. (6) “두가지 합격”졸업생은 입대하여 복역하며 퇴역후 일자리로 돌아가 사업편제를 가진다.

  3. 어차피 시험을 봐야 한다면 왜 사회 일반 채용 사업단위시험에 참가하지 않는가? 징병 모집시험의 우세는?

  답: 3가지 면의 우세가 있다. (1) 징병모집시험은 경쟁력이 낮다. 사회 일반 채용 사업단위시험은 몇십명이 하나의 일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반면, 징병모집시험은 현재 경쟁력 비례가 1:1에서 2:1사이로 예상된다. (2) 참군기간 수입이 높다. 복역2년간 20만원좌우의 경제수익이 있다. (3) 개인 발전에서 선택 가능성이 다양하다. 징병모집시험에 참가하여 “협의서”를 체결한후, 2년후 다시 사업단위로 돌아올수도 있고 부대에서 장기적으로 군사직업에 종사하거나 군사학교에 입학하여 군관 혹은 사관이 될수도 있다.

  4. 징병 건강검진, 정치심사에 합격된 후, 사업단위시험에서 락방했을 경우, “협의서”를 체결하고 일자리를 가진뒤 입대할 가능성은?

  답: 만약 건강검진, 정치심사에서 전부 합격된 후 사업단위 시험에서 락방되였다면, 일자리가 없이 입대할수도 있고 입대를 미루고 다시 시험을 볼수도 있다. 2021년부터는 반년에 한번씩 징병을 조직하고 있다. 징병년령을 초과하지 않는다면 반년후에 다시 시험을 볼 수 있다.

  5. 비전일제 대학졸업생은 해당 정책을 향수할 수 있을가?

  답: 없다. 반드시 전일제 대학졸업생이여야 한다.

  6. 징병신청, 건강검진, 정치심사와 사업단위 필기시험, 면접시험 시간은? 입대는 언제?

  답: 징병신청은 이미 시작되였고 입대시간은 9월초이다. 기타시간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예정에 따르면, 7월 중순에 건강검진과 정치심사를 하고 7월말부터 8월초사이에 사업단위일자리 신청과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진행하게 된다.

  7. 신청 마감일은 언제? 제일 늦어 언제까지 신청할 수 있는가?

  답: 7월 중순에 건강검진과 정치심사를 진행하게 될 예정이니 대학졸업생들은 하루 빨리 징병신청을 완성하길 바란다. 늦어서 6월말까지는 가능하다.

  8. 지금 징병신청을 했는데 그때에 가서 취업하여 입대를 원하지 않게 된다면 어떤 영향이 있는가?

  답: 아무런 영향이 없다.

  9. 징병 건강검진, 정치심사를 통과하지 못해도 사업단위시험에 신청할수 있는가? 건강검진, 정치심사는 통과하기 쉬운가?

  답: 건강검진, 정치심사 불합격인원은 입대자격이 없기때문에 당연히 해당 정책을 향수할수 없으며 그 이후의 사업단위시험에도 신청할수 없다. 과거 경험으로 볼때 건강검진과 정치심사 합격률은 약 3분의1이다.

  10. 사업단위 일자리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의 내용은?

  답: 관련 일자리와 자격, 조건은 그때에 가서 공지 형식으로 연변조선족자치주 인사국 사이트에 발표된다. 필기시험과목은 “통용지식”이며 면접시험은 구조화 면접방식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인 배치는 공지에서 확인할수 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25%
50대 25%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XX 힘든데 그만 좀" 김새론, 또 의미심장 게시물 '빛삭' 무슨 일?

"XX 힘든데 그만 좀" 김새론, 또 의미심장 게시물 '빛삭'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새론이 또다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의미심장한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20일 김새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두 개의 게시물을 업로드했다가 김수현과의 사진처럼 금방 삭제했다. 삭제한 게시물에는 김새론이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