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기층간부들이 홀가분하게 일하도록 형식주의 뽑아버리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4.15일 10:35
일전, 중공중앙 판공청은 〈기층을 곤혹스럽게 하는 형식주의 문제를 지속 해결하여 초요사회 전면실현의 결정적 승리에 확고한 작풍보장을 제공할 데 관한 통지〉를 발부했다.

1. 형식주의와 관료주의를 극복하는 사상정치기초를 지속적으로 튼튼히 다져야 한다.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경계하는 것을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는 제도에 포함시켰다

○전염병 예방통제에서의 경험과 교훈을 깊이 총화하여 인민의 리익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는 것을 시종 명기함으로써 상급에 대한 책임과 하급에 대한 책임을 확실하게 통일시켜야 하지 지도자가 만족할 것이라고 스스로 여기면서 대중을 실망시키는 어리석은 일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새로운 발전리념을 단단히 틀어쥐고 발전을 추동하며 정력을 집중하여 여러가지 불균형적이고 불충분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2. 당중앙의 정책 결정과 포치를 관철 집행하는 과정에서 형식주의문제를 단호히 바로잡아야 한다

○계속 정치적 차원에서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정돈하고 지도기관과 지도간부부터 틀어쥐고 개진하여 당의 리론과 로선, 방침, 정책을 관철 실시하는 면에서 존재하는 정치적 편차를 깊이있게 찾아내야 한다.

○‘두가지 수호’ 관철 락착 정황에 대한 독촉검사를 강화하고 당중앙의 중대한 결책 락착 기제를 보완하고 추동해야 한다.

○상시화 전염병 예방통제에서 생산과 생활 질서의 전면적인 회복을 가속화하는 것을 견지하고 외부 류입, 내부 반등, 생산 재개의 제반 조치를 정확하게 실행해야 한다.

○빈곤해탈 난관공략에서의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정밀화하게 다스려 수자상의 빈곤해탈, 허위적인 빈곤해탈을 방지해야 한다.

3. 문산회해(文山会海)가 되살아나는 것을 확실하게 방지하여야 한다

○중앙 차원에서 계속 시범 견인 역할을 발휘하고 정문감회(精文减会)의 엄격한 기준을 고수하며 기준을 초과하여 문건을 내리고 회의를 소집하는 조짐에 대하여 적시적 조기경보를 내림으로써 2019년보다 증가하지 못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전염병에 대한 예방통제, 생산재개 사업에서 문건을 발부하고 회의를 소집하는 데 대한 통일적인 관리를 강화하여 여러 부문에서 문건을 발부하고 층층이 회의를 여는 것을 피해야 한다.

○형식주의 작법으로 형식주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방지하여 문건을 발부하고 회의를 여는 면에서 머리만 바꾸고 실제는 줄이지 않은 현상을 제때에 시정하도록 독촉해야 한다.

4. 감독 검사 심사의 방식과 방법을 한층 더 개진해야 한다

○중앙과 국가기관이 계획에 편입한 감독, 검사, 심사 사항에 대하여 지방에서 층층이 거기에 맞춰 전개하지 않아도 된다.

○정리 후 보류한 ‘한표 부결’, 책임장 체결 사항 및 도시 평의 표창 관련 건설 활동에 대하여 목록 관리를 실시한다.

○기업, 학교, 병원, 과학연구단위에서 나타나는 형식주의, 관료주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시를 돌려야 한다.

○‘인터넷+감독검사’를 탐색하고 활용하여 데이터가 많이 ‘심부름’을 하게하고 간부와 군중들은  적게 뛰여다니게 해야 한다.

5. 조사연구의 실효를 힘써 높여야 한다

○조사연구 사업은 진실과 실속을 추구하는 기풍을 발양하여야 하며 깊이 있고 실속이 있고 세밀하며 정확성을 추구하고 효과성을 추구하는 데 힘을 기울여야 하지 형식적이고 겉치레하는 데 그치지 말아야 한다.

○내려가 조사연구를 할 때 행차를 간소화하고 층층이 동반하지 말아야 하며 주요 책임자가 나서서 접대할 것을 요구해서는 안된다.

○정책집행에서 기층 간부와 군중들의 반영을 귀담아듣고 구체적인 실시상황을 료해하며 적시에 조정하고 보완해야 한다.

6. 간부 역할담당의 격려기제를 보완해야 한다

○긍정적 격려의 강도를 높이고 간부 역할담당에 대한 격려 관련 구체적 조치의 시달을 지속적으로 잘 틀어쥐여야 한다.

○담화와 서신의 문의와 문책을 정확하고 신중하게 실시하여 문책 실시 업무의 절차를 규범화해야 한다.

○무고하게 고소되거나 잘못 고소된 간부들에게 진실을 밝히고 바로잡아줄 데 관한 의견을 연구 제정해야 한다.

○간부 심사와 평가 기제를 한층 더 보완하고 전염병 예방통제와 생산재개, 3대 난관돌파전을 잘 치르는 등 중대한 투쟁에서 간부를 고찰하고 식별해야 한다.

7. 관리개혁을 심화하여 기층에 권력을 이양하고 능력을 부여해야 한다

○기층의 관리체계와 관리능력 현대화 건설을 강화할 데 대한 정책문건을 연구 제정하고 당의 령도, 인민의 주인으로서의 권리행사와 법에 의한 관리가 유기적으로 통일된 기층관리 체제와 기제를 구축해야 한다.

○일부 지방의 새로운 경험을 총화하여 더욱 많은 사회자원, 관리권한과 민생봉사를 기층에 내려보내고 인력, 물력, 재력을 기층에 투입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부동한 등급, 부문, 부서간의 직책 경계를 명확히 하고 ‘속지 관리’를 과학적으로 규범화하며 층층이 기층에 책임을 전가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도농 지역사회 봉사와 관리능력 건설을 강화하고 기층의 지혜 관리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8. 상급에서 하급을 인솔하여 사업을 힘 있게 리행해야 한다

○각급 당위원회(당조)에서는 주체 책임을 확실하게 리행하고 층층이 내려가면서 본보기를 보여주는 원칙을 견지하며 본급이 하급을 이끄는 것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방지하고 극복하는 것을 순시 순찰, 당위 감독검사, 간부 고찰심사, 민주생활회, 년도 업무보고 등 제도에 깊이 융합하도록 하여 정치 감독과 정치 감독조사의 일상화, 장기 효과화를 추동해야 한다.

○과감히 책임지고 일심전력 인민을 위하고 실속 있게 일하는 좋은 경험과 훌륭한 전형을 총화, 보급하고 일련의 형식주의, 관료주의의 전형적 사건들을 통보하고 폭로해야 한다.

/신화사

http://www.xinhuanet.com/2020-04/14/c_1125855165.htm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13일은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 카운트다운 300일이다. 이날 오후, 할빈으로 와 관련 경축행사에 참가한 아시아올림픽리사회 부주석 곽진정은 "할빈이 최고의 동계아시안게임을 개최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곽진정이 단체 인터뷰를 받고 있다. "할빈에 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최근, 안도현인민병원 의료진은 래원한 한 시각장애인 환자의 “눈”이 되여 전 과정을 동행하면서 인성화 봉사를 제공하여 환자의 진료과정을 가볍고도 즐겁게 따뜻이 해주어 특수환자와 사회의 찬양을 받고 있다. 현인민병원 중의과 양옥위의사는 이 환자가 본인과 같은

연변병원, ‘외래 진찰 화학료법’ 환자들에 편리 제공

연변병원, ‘외래 진찰 화학료법’ 환자들에 편리 제공

낮에는 병원에서 안전한 화학료법으로 치료받고 밤에는 안심하고 집에 돌아가 휴식한다. ‘ 외래 진찰 화학료법’모식은 연변대학부속병원 (이하 연변병원) 종양과에 도입되여 연길 및 전 주 지역 환자들의 광범위한 인정과 호평을 받고 있다. 알아본 데 따르면 외래 진

개성 앞세운 ‘연변 커피’··· 도시 명함장으로 급부상

개성 앞세운 ‘연변 커피’··· 도시 명함장으로 급부상

- 관광산업과 융합되며 지역 경제 진흥에 한몫 연길수상시장 근처에 위치한 한 커피숍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 연변을 다녀간 관광객이라면 한번쯤 ‘연길’이 새겨져있는 종이컵을 들고 인증샷을 남겼을 것이다. 상주인구가 68만명인 연길시에는 1,000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