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6가지 보장’외의 경제사업에 대한 중앙의 새로운 포치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4.20일 10:38
17일, 중공중앙 정치국은 회의를 소집하고 당면 경제형세를 분석, 연구하고 당면의 경제사업을 포치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회의를 사회했다 .

같은 날, 국가통계국은 데이터를 발표, 초보적으로 1분기 국내 총생산액이 동기대비 6.8 % 하락했다고 밝혔다. 현재 세계경제 하행 위험이 심해지고 있고 불안정 요소와 불확정 요소가 현저하게 늘어나고 있다. 어떻게 올해의 경제사업을 잘할 것인가? 일련의 수자를 통해 정치국 회의의 최신 포치를 알아보자.

중요한 판단

올해 1분기는 매우 심상치 않다. 돌연히 발생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경제사회발전에 전례없는 충격을 가져다 주었다. 당중앙의 확고한 지도하에 전국 인민은 한마음 한뜻으로 완강하게 분투하여 상태화 전염병 예방통제에서 경제사회 운행이 점차 정상화되고 생산 생활 질서가 재빨리 회복되였다. 우리 나라 경제는 거대한 끈기성을 보여 주었으며 업무복귀, 생산재개가 한창 정상 수준에 가까와 지거나 도달하고 있으며 역정에 대처하는 가운데 많은 새로운 산업과 새로운 업종 상태가 산생되고 추동되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총체적 요구

안정은 전반 국면이며 반드시 전염병이 반등하지 못하도록 확보하며 경제의 기반을 안정시키고 민생의 최저선을 틀어 쥐여야 한다.

현시기 경제발전에서 미증유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기에 반드시 곤난과 위험, 불확실성을 충분히 예측하고 긴박감을 확실하게 높이며 경제와 사회발전의 제반 사업을 실속있게 틀어쥐여야 한다.

4가지 ‘견지’

안정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의 총체적 기조를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 리념을 견지하며 공급측 구조성 개혁을 주선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개혁개방을 동력으로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한가지 전력

내수 전략을 확대하는 것을 확고하게 실행해야 한다.

‘6가지 보장’

주민 취업을 보장하고 기본 민생을 보장하며 시장 주체를 보장하고 알곡 에너지 안전을 보장하며 산업사슬, 공급사슬을 안정적으로 보장하고 기층 운영을 보장해야 한다.

12개 면의 중점 사업

재정 정책

적극적인 재정정책은 보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이여야 하며 적자률을 높이고 전염병 예방통제 특별 국채를 발행하며 지방정부의 특정 채권을 증가하고 자금사용 효률을 높여 경제를 안정시키는 관건적인 역할을 진정으로 발휘시켜야 한다.

화페 정책

안정적인 통화정책은 더욱 령활하고 적절해야 하며 예금 지급 준비률을 낮추고 금리를 낮추며 재 대출 등 수단을 운용하여 합리하고 출중하게 류동성을 유지하며 대출시장 리률 하행을 인도하여 실체 경제 특히 중소 령세 기업을 지지하는 데 자금을 사용해야 한다.

소비 추진

업무복귀, 생산재개, 상업재개, 시장재개를 잘하고 주민 소비를 늘이며 정당하게 공공 소비를 증가해야 한다.

투자 확대

낡은 주택단지에 대한 개조를 실시하고 전통 기초시설과 신형 기초시설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며 전통산업에 대한 개조와 승격을 추진하고 전략성 신흥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 민간투자 의욕을 불러 일으켜야 한다 .

기업 부축

수출로부터 국내 판매로 전환하도록 기업을 지지해야 한다. 중소 기업을 도와 난관을 이겨내도록 진력하고 제반 정책을 다그쳐 실시하며 감세와 비용 인하를 추진하고 융자 원가와 부동산 임대료를 낮추며 중소기업의 생존과 발전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

공급사슬 안정

우리 나라 산업사슬, 공급사슬의 안정성과 경쟁력을 유지하고 산업사슬의 협동 업무복귀 생산회복, 생산량에 도달하도록 해야 한다.

민생 보장

민생 보장 사업을 실제적으로 잘하고 빈곤퇴치 난관공략의 강도를 높이며 업무복귀, 생산회복 과정에서 빈곤지역의 로력을 우선 사용하여 기한 내에 빈곤퇴치 난관공략 임무를 전면적으로 완수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사회보장을 보완하고 기초생활 보장사업을 잘하며 가격 림시 보조금을 제때에 지급하여 군중들의 기본생활을 확보해야 한다.

농업생산과 중요한 부식물 공급을 보장하고 가격 안정을 잘 틀어쥐며 농업기초를 단단히 다져야 한다.

취업 잘 틀어쥔다

중점 업종, 중점 군체들의 취업 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하며 대학 졸업생 취업을 중점중의 중점으로 삼아야 한다.

오염 예방퇴치

오염 예방퇴치 난관공략전을 계속 잘 치러야 한다

부동산 시장 조절

주택은 거주용이지 투기하는 것이 아님을 정위(定位)하는 것을 견지하고 부동산 시장의 안정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개혁 추동

시기를 놓치지 말고 개혁을 추진하며 개혁의 방법으로 발전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잘 해결하며 요소의 시장화 배치 체제기제를 보완해야 한다. .

개방 확대

대외개방을 확고히 확대하고 국제물류의 원활성을 보장하며 방역물자 수출 품질관을 엄격히 틀어쥐고 ‘일대일로’ 공동건설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해야 한다. / 출처: CCTV뉴스 / 편역: 홍옥

https://mp.weixin.qq.com/s/CTJL5nt-OmDisrhOi86wrA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10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