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에 열린 국무원 합동예방통제기제 소식 발표회는 국제 화물수송 통로 능력 사업상황을 소개했다.
우리나라 국제 우편물과 특송 우편물은 항공운수를 통해 실현되는데 그중 대부분은 려객기 복실을 리용한다. 하지만 국외 전염병의 충격으로 국제 항공편이 대폭 줄어들었기 때문에 국가우정국은 관련 부문과 함께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고 다양한 조치를 병행해 국제 우편물 통로의 원활함을 최선을 다해 담보하고 있다. 국제우정국 시장감독관리사의 후연파 부사장은, 1사분기 국제, 향항오문대만 우편물과 특송우편물은 루계로 3억 2천건 완수했고 이는 동기 대비 9.5% 많아 업계가 역경을 거슬러 성장하는 추세와 온보적인 반등세를 보여주었다고 표했다.
전염병 예방통제기간 국가철도그룹은 중국-유럽 화물렬차편의 운송 보장력을 한층 더 제고함으로써 국내 업부복귀 생산재개에 적극 조력하고 대외무역 산업사슬의 원활함도 보장하고 있다. 국가철도그룹 화물운수부 조준 주임이 소개한데 의하면 올해 1사분기 중국-유럽 화물렬차는 도합 1941편이 개통됐고 이는 동기 대비 15% 많다. 3월 한달만해도 렬차편 개통 수는 800편을 넘었고 출발렬차편은 500편을 넘었다. 이 두 지표는 모두 한달간 력사 최고기록을 창조했고 전반 전염병 예봉통제기간 역세 성장을 실현했다.
중앙인민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