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작가협회 올 사업 관련 ‘보고’ 발표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0.04.24일 09:38



강서성 정강산에서 펼쳐진 제1기 ‘군중 속으로’ 직업도덕교육 및 문학 사회봉사 실천활동 개강식(2018년).

중국작가협회 서기처에서 최근 ‘중국작가협회 2019년 이래 사업정황 및 2020년 사업배치에 관한 보고’(이하 ‘보고’)를 발표, 지난 한해 중국작가협회 사업을 총화짓고 2020년 사업을 배치했다.

‘보고’에 따르면 지난 한해 중국작가협회에서는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민심을 응집하며 신인을 육성하고 문화를 흥기시키며 형상수립을 하는 등 중국특색이 있는 사회주의 문학사업의 번영, 발전을 힘껏 추진하면서 각항 사업이 새로운 진척을 가져왔다. 더불어 ‘보고’에 따르면 올 한해 아래와 같은 6개 면의 사업을 틀어쥐게 된다.

올 한해 중국작가협회에서는 계속하여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이 있는 사회주의사상과 습근평 총서기의 문예사업에 관한 중요 론술 및 문예분야에서의 당의 로선과 방침, 정책을 깊이있게 학습, 시달하고 ‘문예가 인민 및 사회주의를 위해 봉사’하는 방향을 견지하고 ‘쌍백’ 방침을 시달하게 되며 회원 및 신인, 중청년 문예골간, 현시 기층 책임자 양성반을 조직한다.

다음 개혁과 혁신을 견지하고 단점을 보완하면서 작가협회 개혁을 심화하게 된다. 당위와 정부의 지지를 적극 쟁취하고 기층 문학사업 및 작가협회 사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 및 조치를 연구하게 된다. 작가협회의 우세와 작용을 충분히 발휘해 중국작가출판그룹의 개혁사업을 완성하며 전국문학간행물련맹, 전국문학내부간행물련맹 등 사업기제 건설을 추진한다.

‘두가지 새로운’ 군체들에게 량호한 발전 조건을 마련해 작가협회의 조직 응집력, 영향력과 사업활력을 제고하게 된다.

세번째는 초요사회의 전면 결승적 승리 이룩, 빈곤해탈 난관공략전, 전염병 예방, 통제 및 당 창건 100돐 기념 사업과 결부해 문학정품 창작과 생산에 주력하게 된다. 현실 소재 창작 기획 조직 기제를 보완하고 중국 당대문학 창작 기획 프로젝트를 잘 틀어쥐며 초요사회의 전면 결승적 승리 관련 주제 취재활동 및 공모활동을 조직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 소재, 농촌 소재의 문학창작을 집중적으로 추진하며 광범한 작가 및 문예사업일군들이 중국 전염병 예방, 통제에 관한 핵심적 서사를 알심 들여 창작하도록 고무격려한다.

중국 공산당 창건 100돐이라는 중대한 현실주의 소재, 중대 혁명 소재, 중대 력사 소재 창작을 둘러싸고 창작활동을 조직하게 된다. 인터넷문학 평론을 강화하고 인터넷문학 평가 체계를 구축하는 등 인터넷문학의 건전한 발전을 추진하며 문학주, 공공강습반, 전민 공익대강당 등 공공문학 봉사활동을 꾸준히 추진한다.

네번째는 중국문화의 해외전파를 강화하고 중국문학의 해외진출을 추진한다. 쌍방향 및 다방향의 교류사업을 착실히 배치하고 중국문학의 대외번역 및 소개 사업을 추진하며 중국 당대작품 번역 프로젝트를 조직, 실시하고 중국 당대문학 정품 번역 소개프로젝트 및 중국 당대 소수민족문학작품 대외번역 전문프로젝트를 조직, 실시한다. 그 밖에 중국 국제인터넷문학주 등 활동을 조직한다.

다섯째는 작가대오 건설을 강화해 작가들의 창작에 지지와 도움을 준다. 작가대오 건설에 있어서 사고방식, 내용과 형식, 방법과 수단, 체제와 기제를 혁신한다. 주제 창작 관련 취재활동과 ‘군중들 속으로’ 직업도덕교양 및 문학 사회봉사 실천활동을 꾸준히 견지한다. 로신문학원 중청년작가 세미나 및 문학업무골간 양성사업을 틀어쥔다.

중국작가협회 청년사업위원회 및 중국작가협회 각 전문위원회의 작용을 충분히 발휘시켜 문학편집대오의 인재건설 및 인재구성을 강화해 새로운 문학조직과 새로운 문학군체의 단결, 응집을 추진하며 인터넷 작가들의 업종 규범화 건설을 추진한다. 기층 작가협회조직 건설을 추진해 기층 작가들에 대한 지원사업을 보완, 강화한다.

여섯째는 작가협회 당건설을 강화해 의식형태 사업 책임을 시달한다. 중앙순시조의 정돈, 개혁 요구를 참답게 시달해 작가협회 기관 당건설의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한다. 문학활동, 문학평가, 문학진지에 대한 관리를 집중적으로 강화하고 의식형태 관리에 관한 각항 제도를 참답게 시달하며 여러가지 착오적인 관점을 기치가 선명하게 반대한다.

‘보고’는 또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20년은 평범하지 않은 한해로서 우리는 이런 시대적 변혁을 반영하고 시대적 정신을 그려야 한다. 중국작가협회는 광범한 작가와 문학사업일군들을 단결시키고 이끌어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며 책임을 떠메고 사명을 다하면서 초요사회 전면 실현의 결승적 승리를 이룩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전에 문학적 힘을 이바지해야 한다.

문예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수현이 tvN '눈물의 여왕'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서예지의 근황도 언급되고 있다. 눈물의 여왕에서 김지원과 부부로 출연 중인 김수현은 이번 드라마에서도 찰떡 케미를 자랑하며 수많은 과몰입 팬들을 양산하고 있다. 출연했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이선영(35) 아나운서 이선영(35) 아나운서가 다음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결혼식 이후 3주간 휴가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선영 아나운서는 최근 방송된 ‘MBC 라디오 정치인싸’를 통해 결혼식을 올린 뒤 3주간 다른 진행자가 대신 자리를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