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천진시조선족대학생센터 온라인경험교류회 마련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4.24일 12:05
(흑룡강신문=할빈) 지난 4월 19일 천진시조선족대학생센터(TKSC)는 온라인경험교류회를 마련했다. 이번 교류회에 중국조선족과학기술자협회 천진지역 책임자 리창모교수, 천진시조선족친목회 리태운회장 및 여러 대학교 학생대표 등 30여명이 참가했다. 천진과학기술대학 량진숙교원과 남개대학 4학년 장송탁(张崧卓)학생이 주로 강의했다. 천진시조선족대학생센터 조성문회장(천진과학기술대학 차량공정전업 연구생)이 교류회를 사회했다.





조성문

  우선 천진과학기술대학 연구생원의 량진숙교원이 연구생 모집 정책, 제도 및 최근 5년간 석사연구생 수험 및 모집상황을 상세히 해석했다. 천진시 각 대학교 연구생 모집인원수 등 몇년 간의 구체 자료에 근거하여 연구생모집 변화 추세와 특점을 분석해 일목료연하게 했다.

  특히 석사연구생 모집사업 관리규정과 관련하여 연구생 모집정책중 가장 중요한 정보를 추려 소수민족 고차원 골간계획 중의 학생원천지, 수험원칙, 취업관리, 진학 및 점수선 등을 상세히 소개, 소수민족 고차원 골간계획정책에 주목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량진숙 교원이 연구생 모집 정책, 제도 및 최근 5년간 석사연구생 수험 및 모집상황을 상세히 해석했다.

  남개대학 법학원 정택선교수가 민족학교를 다니지 않은 학생이 소수민족 고차원 골간계획 연구생 신청 여부를 질문하며 량진숙교원과 해당 소수민족 석사연구생모집 정책 관련 문제를 교류했다. 정교수는 “고차원 인재 수요가 커진 배경하에 량진숙굥원이 자신의 장기간의 연구생원 사업경험에 근거하여 학생들에게 연구생모집정책과 점수 요구가 상대적으로 낮은 소수민족 고차원 골간계획을 소개한 것은 조선족 대학생들의 미래 계획에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고 인정했다.

  이어 장송탁학생이 “어떻게 대학생활을 잘 할 것인가?”를 주제로 발언했다.



장송탁 학생

  장송탁 학생은 남개대학 일본어전업 4학년 생으로 경제학원 국제무역전업을 부전공으로 이수중이며 전공 제1위의 성적으로 중국인민대학 일본어연구생 보증추천학생이며 천진시조선족대학생센터 부회장이다. 그는 학습, 사회실천, 독서와 친구 사귀기 등 4개 방면으로 “어떻게 대학생활을 더욱 다채롭게 할것인가?”를 주제로 발언했다. 아울러 후배들에게 일찍 목표를 확정하고 준비를 다그칠 것을 강조했다.

  남개대학 3학년 정종역(郑淙译)학생은 “이번 교류회를 통해 얻은 것이 많다. 학습 방법과 기교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하게는 계획의 중요성을 알게 되여 천진시조선족대학생센터의 이번 교류회행사 조직에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천진과학기술대학 1학년 최희연학생은 “이번 온라인 교류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되였고 1학년부터 열심히 배워야 할 중요성을 알게 되여 대학에 금방 입학한 신입생에게 도움이 크다. 정보 공유에 조력한 교사와 선배님께 감사드리며 향후에도 이같은 교류회에 적극 참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중국조선족과학기술자협회 천진지역 책임자 리창모교수는 교류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고 나서 “전염병 발병의 특수 환경 속에서 천진시조선족대학생센터에서 온라인 경험교류회를 조직한 것은 긍정할만한 대담한 시행이다. 대학 4년은 인생계획 중의 가장 관건적인 시기이다. 여러 대학생 간의 교류 외에 학생과 교사 사이에 더욱 많은 교류가 이루어 져 더욱 큰 공간을 확보할 것을 희망한다. 대학 1학년부터 준비와 노력이 없이는 아무리 좋은 플랫폼이라도 연분이 닿지 않을 것이기에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분투할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리창모 회장

  동시에 천진시조선족대학생센터와 중국조선족과학기술자협회(천진지역)가 공동 노력하여 재천진대학생들이 착실하게 의미 있는 대학생활을 하고 4년 간의 노력을 통해 졸업 후 자신감을 얻고 우아한 인생을 열어갈 것을 기대했다.



리태운 회장

  천진시조선족친목회 리태운회장은 이번 온라인 경험교류회의 개최 의의를 충분히 긍정히며 두 발표자의 경험소개가 아주 생동하고 구체적이라고 인정했다. 아울러 천진시조선족대학생센터가 과학기술자협회의 지도하에 활동을 더 많이 조직하여 학업을 중심으로 심신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인도하며 대학생들이 조선족 사회에 융합되여 조선족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단련과정을 통해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며 천진시 여러 조선족단체들과 폭넓게 소통하여 조선족단체와 개인의 우세와 자원을 충분히 리용하여 창업, 취업, 실습 등 방면에서 지지와 도움을 받을 것을 건의했다.

  천진시조선족대학생센터 조성문회장은 총화발언을 통해 이번 온라인 교류회를 묵묵히 지지해준 과학기술자협회와 선생님들,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표시했고 향후 천진시 조선족단체와 폭넓게 소통하고 교류하여 정보를 얻고 긍지감을 안고 선배들의 조언을 들으며 사회와 민족의 훌륭한 역군으로 자라날 것을 다짐했다.

  / 조성문, 남석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33%
50대 33%
60대 33%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