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교육/학술
  • 작게
  • 원본
  • 크게

장춘록원구조선족소학교, 전통과 특색 겸비한 신형 인재 키운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5.08일 11:18
-중화민족 전통미덕과 조선족 특색을 겸비한 신형인재 육성의 길에서

1959년에 설립된 장춘시록원구조선족소학교(교장 김영철)에는 현재 332명의 재학생에 125명의 유치원생, 그리고 재직교원 29명이 있다.



이 학교는 민족교육의 옥토에 뿌리 내리고 중화민족 전통미덕과 조선족 특색을 겸비한 신형인재육성에 발 붙이고 “정감있는 민족교육을 펼치고 수양을 갖춘 우수한 학교를 운영”하는 길에서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다.

3가지 언어에 능통한 특색 인재 육성

이 학교는 “세가지 언어를 겸비한 책임감 있는 행복한 현대인”을 육성하는 것을 학교운영의 목표로 삼고 민족교육에 발 붙이고 조선어를 보강하여 민족 특색을 두드러지게 하고, 한어를 정련하여 차이를 줄이고, 영어를 최적화하여 세계와 련결시켜 궁극적으로 3가지 언어에 능통하도록 하는 목표를 확정하고 이 목표를 둘러 싸고 교수 연구를 하고 있다.

수업전 5분간의 말하기 훈련과 고대 시사 랑송, 매주 한차례의 과외열독, 매달 한차례의 독서교류회, 매 학기 한차례의 “3가지 언어”전시활동 등 여러가지 과외 활동을 통해 “3가지 언어”를 읽고 쓰고 말하는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시켰다.

학생들의 3가지 언어 작문들은 선후로 《중국조선족소년보》 《쾌락 작문과 열독》 등 유명 간행물에 올랐으며 40여명의 학생들이 세계 지구촌 청소년 작문콩클에서 상을 받았다.



다원화 교육과정으로 전면 발전 촉진

이 학교는 “다원화 교육”리념을 주도사상으로 삼고 “민족문화를 전승하고 개성 있고 특장 있는 발전을 추진하는” 것을 학교운영특색으로 삼고 “예술교육탐구” “조선족 전통례절 교육” “학생 종합자질 평가” 등 개혁 실험을 륙속 펼쳐 “민족례절, 민족문화, 민족예술, 민족체육” 등 네개 방면의 내용을 교정본 교수과정으로 삼고 학생들의 성장에 기반을 닦아 주고 걸출 혁신 인재 육성에 길을 개척해주었다.

근 백여명의 학생들이 길림성 및 장춘시 과학기술 혁신콩클,“중일한”미술서예콩클에서 금상과 은상을 받아안았으며 길림성 및 장춘시와 록원구의 축구, 배구 경기에서 2등상을 받았고 전국 소수민족중소학교 성악, 무용 콩클에서 1, 2등상을 따냈다.



가정과 학교 손잡고 학생 성장에 조력

이 학교는 인터넷 시대 가정교육의 새로운 모식을 힘써 탐색했다.

사이트, 학부모QQ단체방, 위챗단체방을 기반으로 학교위챗공중계정을 개설하고 가정교육의 효과를 높혔다.

인터넷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때에 맞춰 법제, 안전, 음식, 제안서, 휴일활동배치 등 내용을 발송하고 학생들에게는 생일축하를 보내주었다.

해마다 6.1절을 맞으며 대형체육예술절 활동을 펼쳤고 매 학기마다 특강을 조직했다.

학교는 학부모 배구팀과 축구팀을 조직하고 휴식일을 리용하여 학부모와 학생이 어울린 배구경기와 축구경기를 펼쳐 학부모들이 교정에 들어와 자식들의 행복한 성장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서로 서로 배우며 새로운 시야를 넓혀

이 학교에서는 전성 민족교육 현장회의 활동임무를 적극적으로 맡아 량호한 교육자원의 복사 역할을 충분하게 발휘, 지역교육의 균형 잡힌 발전을 추진시키고 또한 길림성내 여러 대학교, 농업생태원, 과학기술박물관, 문화예술관과 밀접한 련계를 유지하여 풍부하고 다채로운 과외 사회실천활동을 조직했다.

동시에 해외와의 련계를 강화하여 선후로 한국의 여러 학교들과 자매관계를 맺었다. 학교의 빠른 발전은 부동한 국적, 부동한 민족의 학생들이 이 학교에 와 공부하도록 이끌었다. 교정에서 즐겁게 띄노는 서로 다른 피부색을 가진 학생들은 이 학교의 특별하고 다채로운 풍경선을 이루고 있다.



심신 건강으로 생활이 더욱 다채롭게

이 학교에서는 아침단련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전체 사생들은 매일 아침 등교한 뒤면 바로 운동장에 나와 즐거운 음악에 맞춰 걷기 - 천천히 달리기 - 개인운동 등 순서로 아침 단련을 한다. 날에 날을 이은 견지는 전체 사생들의 신체소질을 선명하게 향상시켰다.

이 학교에서는 사생들의 신체건강에 중시를 돌리는 토대우에서 길림성 ‘마음과 마음잇기’ 심리교육연구소의 심리교육전문가팀을 청해 교내에서 심리건강을 주제로 하는 계렬 교육활동을 펼쳤다. 교원들을 대상으로 “직업 권태기 대응법”특강을 펼치고 류수아동, 단친가정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체와 개인 심리자문상담을 하여 고민을 해결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사생들의 심신건강을 보장했다.

이 몇년래 이 학교는 전국교정축구 특색학교, 전국교정축구 특색유치원, 전국학교후근관리 선진학교, 길림성교육학원 기초교육 교학연구 기지학교, 길림성민족단결진보 “쌍십쌍백” 창건활동 선진단위, 장춘시민족단결 선진단위, 길림성미성년사상도덕건설 선진단위 등 영예칭호를 수여받았다.

래원: 중국길림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수현이 tvN '눈물의 여왕'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서예지의 근황도 언급되고 있다. 눈물의 여왕에서 김지원과 부부로 출연 중인 김수현은 이번 드라마에서도 찰떡 케미를 자랑하며 수많은 과몰입 팬들을 양산하고 있다. 출연했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이선영(35) 아나운서 이선영(35) 아나운서가 다음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결혼식 이후 3주간 휴가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선영 아나운서는 최근 방송된 ‘MBC 라디오 정치인싸’를 통해 결혼식을 올린 뒤 3주간 다른 진행자가 대신 자리를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