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국무원련합예방통제기제: 백화점, 식당 등 생활장소 전면 개방한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5.11일 09:57
5월 7일, 중국정부넷은 코로나19 정상화(常態化) 예방통제 사업을 잘할 데 관한 국무원코로나19대응련합예방통제기제 지도의견(국발명전[2020]14호)을 발표했다. 지도의견 전문은 다음과 같다.

여러 성, 자치구, 직할시 인민정부, 국무원 여러 부위, 여러 직속 기구: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드팀없는 지도 아래 전국 상하의 간고한 노력을 거쳐 우리 나라 코로나19 예방통제는 좋은 태세를 향해 일층 공고화되고 있으며 예방통제 사업은 이미 응급 상태에서 정상화로 돌아섰다. 전염병 예방통제 정상화 사업을 바싹 틀어쥐고 착실히 틀어쥐며 세밀하게 틀어쥘 데 대한 당중앙의 결책포치에 좇아‘외부 류입 방지,내부 반등 방지’의 총체적 예방통제 책략을 전면적으로 락실하고 제때에 발견하고 신속히 처리하며 정밀한 제어와 효과적인 구급을 견지함으로써 인민군중들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유력하게 보장하고 경제사회의 질서 있는 전면적인 회복을 유력하게 보장하기 위해 중앙코로나19대응사업지도소조의 동의를 거쳐 아래 의견을 제기한다.

1. 예방 위주를 견지해야 한다

(1) 과학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사람들이 밀집해 있는 페쇄 장소, 1메터도 안되는 거리를 두고 타인과 접촉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의료기구 사업일군, 밀페된 공중장소에서 일하는 영업원, 보안원, 청결공, 운전수와 승무원, 려객운수소 써비스일군, 경찰 등 인원 및 환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2) 인원 밀집을 줄여야 한다. 1메터 이상의 사교거리를 두는 데 주의를 돌리고 불필요한 밀집성 행사를 줄이며 이런 밀집성 행사에 참가하는 인원을 줄여야 한다. 가급적이면 사람들이 밀집해있는 장소 더우기 밀페식 장소에 가지 말아야 한다.

(3) 환기 및 소독을 강화해야 한다. 실내는 경상적으로 창문을 열어 환기시킴으로써 공기의 류통을 유지해야 한다. 공중장소, 역부두, 대중교통도구는 일상적인 청결, 소독 등 위생 조치를 락착해야 한다.

(4) 건강 소양을 제고해야 한다. ‘1메터 선’, 자주 손 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공용 저가락제 등 위생습관과 생활방식을 길러야 한다. 기침을 하거나 재채기를 할 때는 가리고 해야 한다.

2.‘네가지 일찍’조치를 락착해야 한다

(5) 제때에 발견해야 한다. 공중장소 체온 검사 조치를 락착하고 사전검사 분진과 발열진료에 대한 조사를 강화해 확진병례, 의심병례, 무증상 감염자를 ‘일찍 발견’하는 동시에 요구에 좇아‘일찍 보고’해야 하며 보고 시 속이거나 루락되거나 늦춰서는 안된다.

(6) 신속하게 처리해야 한다. 24시간내에 류행병학 조사를 마치고 빅 데이터 등 우세를 충분히 발휘해 가능한 감염원을 되도록 빨리 그리고 철저하게 조사해내며 밀접접촉자에 대한 판정과 추적관리를 잘해야 한다.‘일찍 격리’하는 조치를 락착하고 제때에 확진병례, 의심병례에 대해 격리치료를 진행하며 무증상 감염자, 밀접접촉자에 대해서는 14일간의 집중격리 의학관찰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오염 가능한 장소에 대해서는 전면적인 종말 소독을 해야 한다.

(7) 정밀하게 제어해야 한다. 법과 규정에 따라 예방통제 범위 최소 단원(이를테면 건물, 병동, 주민아빠트, 자연촌 소조)까지 과학적으로 확정하고 과단성 있게 인원 밀집성 행사 제한, 봉쇄 등 조치를 취해 전파 경로를 차단하고 최선을 다해 감염 위험을 낮추어야 한다. 한편 예방통제구역의 관련 정보를 제때에 공포해야 한다.

(8) 효과적으로 구급해야 한다. 지정 지점 수용 병원은‘일찍 치료’하는 조치를 락착하고 중서의를 결부한 치료를 강화해야 한다. 제때에 효과적이고도 전면적으로 경증환자를 받아서 치료함으로써 중증으로 넘어가는 것을 줄여야 한다.‘네가지 집중’을 견지하고 중증환자에 대해 다학과 구급을 실시해 최대한으로 완치률을 제고하고 병사률을 낮추어야 한다. 환자는 완치되여 퇴원한 후 계속해 14일간의 집중 또는 가택 격리 의학관찰을 받아야 한다.

3. 중점 고리를 돌출히 해야 한다

(9) 중점 장소 예방통제. 관련 기술 지침에 좇아 예방통제 조치를 락착하는 전제하에서 백화점, 슈퍼마켓, 호텔, 식당 등 생활장소를 전면적으로 개방한다. 예약, 류동량 제한 등 방식으로 공원,관광지,운동장소,도서관,박물관, 예술관 등 실내 장소 그리고 영화관,오락실 등 밀페식 오락장소를 개방하며 각류 필요한 회의, 전람회 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다.

(10) 중점 기구 예방통제. 양로기구,복지원,감옥,정신위생의료기구 등의 위험 방지를 잘하고 인원 출입 관리,인원 방호,건강 검사,소독 등 예방통제 조치를 락착해야 한다. 내부에 의무실, 간호소 등 의료써비스기구를 내온 양로기구는 의료 허가 써비스 범위를 벗어나 대외 써비스를 해서는 안된다. 양로기구를 설립했거나 또는 양로기구와 린접한 의료기구는 응당 의료기구 구역별 관리 요구에 좇아 교차감염 평가를 전개하며 평가에서 위험이 존재할 시 반드시 필요한 통제 조치를 취해야 한다.

(11) 중점 군체 예방통제. 로인,어린이,임산부,장애인,엄중한 만성병 환자 등 중점 군체들이 개인 방호를 잘하도록 지도할 뿐만 아니라 심리적 인도와 배려 부축 등 사업을 전개해야 한다.

(12) 의료기구 예방통제. 병원내 감염에 대한 예방통제를 강화하고 시간대별 예약 진료를 보급하며 의료기구의 구역별 관리 요구를 엄격히 락착함과 동시에 제때에 위험을 조사하고 처리 조치를 취하며 환자 면회 및 간호 관리를 엄격히 함으로써 교차감염을 피해야 한다. 사전검사 분진 및 발열진료 업무 흐름을 엄격히 하고 예방통제 조치를 강화해야 한다. 의무일군 방호 조치를 락착하고 의무일군들에 대한 건강 관리와 모니터링을 강화해야 한다.

(13) 캠퍼스 예방통제. 교직원과 학생들의 건강 상황‘일보고’,‘령보고’ 제도를 실행해야 한다. 건강제시,건강관리와 교실 환기,소독 등 사업을 잘하며 입학입탁 아침(오전) 검사, 병으로 인한 결석(근) 병인 추적과 등록 등 예방통제 조치를 락착해야 한다.

(14) 사회구역 예방통제. 기층 사회구역 그리드화(网格化) 관리를 강화하고 사회구역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을 발휘시켜야 한다. 건강교육, 환경위생 치리, 임대 가옥과 집단기숙사 관리, 외래인원 관리 등 사업을 잘해야 한다. 전염병이 나타난 사회구역은 밀접접촉자 조사 및 격리관리,종말 소독 등 사업을 강화하며 필요 시에는 인원 밀집성 행사 제한, 페쇄식 관리 등 조치를 취해야 한다.

4.지지 및 보장을 강화해야 한다

(15)검사 범위를 확대해야 한다.각지에서는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 수요와 검사 능력에 근거해 과학적인 평가를 진행하며 밀접접촉자, 경외 입경인원, 발열진료 환자, 감옥 사업일군, 사회복지양로기구 사업일군 등 중점 군체에 대해‘철저히 검사’해야 한다. 기타 군체에 대해서는‘검사를 원하면 모두 검사’받게 해야 한다.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밀집해있고 류동성이 비교적 큰 지역과 변경 통상구 등 중점 지역 현구급 및 그 이상 질병예방통제기구, 2급 이상 병원은 반드시 핵산 검사 능력 건설을 힘써 강화해야 한다. 자질이 있는 사회검사기구들이 검사 써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격려함으로써 상업화 응용을 확대해야 한다.‘철저한 검사’에 수요되는 비용은 각지 정부에서 부담하며‘검사를 원하면 모두 검사’받는 데 수요되는 비용은 기업사업단위 또는 개인이 부담한다.검사 수금표준은 각지 물가부문에서 확정후 공시한다.각지에서는 반드시 제때에 검사기구 명단을 공포해야 한다.

(16)빅 데이터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전국 일체화 정무 써비스 플래트홈을 빌어 각지‘건강코드’상호 인정‘1코드 통행’을 전면적으로 추동하며 제때에 핵산과 혈청 항체 검사 결과, 중점 인원 등 정보를‘건강코드’데이터 베이스에 공유함으로써 인원의 안전하고도 질서 있는 류동을 추진해야 한다.전국 일체화 정무 써비스 플래트홈‘방역건강 정보코드’입경인원판 보급과 응용을 잘 틀어쥐며 입경인원 페환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17)과학연구 및 국제합작을 강화해야 한다.백신,약물의 과학기술 난관돌파와 바이러스 변이,면역책략 등 연구를 추진해야 한다.검사시제와 설비의 연구 개발을 다그치고 감도, 특이성, 간편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검사 능력을 일층 업그레이드시키고 검사 시간을 단축해야 한다. 세계보건기구 등 국제기구,관련 나라들과의 정보 공유,기술 교류와 예방통제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

5.조직지도를 강화해야 한다

(18)당위와 정부의 책임을 락착해야 한다.각지 당위와 정부는 속지 책임을 락착하고 조직지도를 강화하며 법에 따른 예방통제, 과학적인 예방통제 및 련합예방통제를 견지하고 경비 투입을 늘이며 의료물자 동태적 비축을 강화하고 예방통제와 응급처리 능력을 진급시키며 정상화 예방통제의 제반 조치 요구를 엄격히 락착해야 한다. 국무원 여러 관련 부문은 주관 책임을 락착하고 계속 련합예방통제,일괄적 조달을 강화함으로써 각지의 정상화 예방통제 사업에 대한 지도와 지지를 강화해야 한다.

(19)기업사업단위 책임을 락착해야 한다. 여러 기업사업단위는 주체 책임을 락착하고 전염병 예방통제 규정을 엄격히 집행하며 예방통제 사업 책임제와 관리제도를 건전히 하고 완벽한 응급대비책을 제정해야 한다.

(20)위험 등급과 비상대응 급별을 동태적으로 조정해야 한다. 각지에서는 반드시 구역별 등급별 표준에 따르고 본 지역의 역정 형세에 근거해 위험 등급과 비상대응 급별을 동태적으로 조정해야 한다. 반드시 현지 실정에 맞게 예방통제 응급대비책과 제반 부대 사업 방안을 끊임없이 완벽화해 일단 전염병이 발생하면 제때에 응급 처치 조치를 취하고 정밀 예방통제를 실시해야 한다.

경외 전염병 류입 예방통제는 정상화 예방통제 사업을 락착하는 동시에 경외 전염병 류입 예방통제 사업을 잘할 데 관한 중앙의 지도의견에 좇아 실시해야 한다.

                                                                                                             국무원코로나19대응련합예방통제기제

2020년 5월 7일

/중국정부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봄에는 만물이 소생한다.학강시 라북현에 위치한 도로하(嘟噜河)성급자연보호구는 또 다른 랑만을 선사한다. 철새가 돌아오자 국가 1급 보호동물인 동방황새 200여마리가 공중에서 가볍게 춤을 추며 100개의 인공 둥지를 쟁탈하면서 이곳에서 후대를 번식하기 위한 준비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3월 28일 오전, 2024년 흑룡강성 문물부문 업무회의가 할빈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흑룡강문물부문은 브랜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통합 발전을 심화시킨다. 최근 몇 년 동안 흑룡강성 문물부문은 문물 보호 계획의 시행을 촉진하고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