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과 호북 집단성 감염의 원천은? '소고봉기'가 나타날 확률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5.13일 11:55
  (흑룡강신문=할빈) 국가보건건강위원회의 데이터에 따르면 본지 신규병례가 련속 이틀동안 두자리수의 성장세를 보였다. 최근 14일 동안 7개 성에서 본지 확진병례가 추가되였다. 길림성 서란시와 호북성 무한 동서호구에서 각기 본지 집단성병례가 나타나 방역상황은 여전히 심각하다.

  중국질병통제센터 류행병학 수석전문가 오준우가 중앙텔레비죤방송국 “뉴스1+1”의 취재를 받으면서 최근 본지 집단성 감염사태의 변화와 추이에 대해 해독했다.

  길림성 서란시 전염병 상황

  길림성보건건강위원회는 7일과 10일 서란시에서 본지 확진자 15명, 10일 심양시에서 1명이 추가보고되였는데 이는 길림성 서란시 집단감염사건과 관련된다고 밝혔다.



  1. 요즘 길림성과 무한에서 여러 차례 본지병례가 발생했는데 이를 이외의 일로 생각하는가?

  오준우: 예상내 일이다. 나는 전염병의 완전퇴치가 상당한 시간이 수요될 것이라고 했다. 이 두지역에서 일전에 발생한 본지 병례가 이를 실증하고 있다. 이밖에 매일 일부 병례가 추가되고 특히 핵산검진에서 양성판정이 난 환자가 보고되고 있는데 이는 전염병의 장기화를 알려주고 있다.

  2. 사회적으로 기대하는 “무병례”를 어떻게 리해하는가? 또 이를 어떻게 예측하는가?

  오준우: 많은 사람들이 2003년에 류행되던 사스가 “무병례”후 신규병례가 보고되지 않은 일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신종코로나바이러스는 사스보다 훨씬 복잡하고 그 인식이 아주 제한되여 있다. 전파방식과 방역난도, 림상표현으로 보면 사스보다 훨씬 복잡하고 퇴치난도가 높다.



  3. 서란공안국의 세탁공이 확진자로 판정난후 일부 사람들이 공안제복 세탁과정에 유래된 감염으로 의심하고 있는데 이를 어떻게 보는가?

  오준우: 이는 가능한 일이다. 이 밖에 일부 환자들은 바이러스잠복기가 이 세탁공보다 더욱 길수 있다. 잠복기내에 환자는 전염성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전파경로를 판단하기 아주 어렵다

  4. 길림성 서란시 본지전염사슬이 료녕에까지 뻗었는데 이를 어떻게 보는가?

  오준우: 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의 고전염성을 의미한다. 환자는 림상증세에 앞서 전염성을 띠고 있다. 우리는 감염자들의 바이러스방출법칙에 대한 연구과정에 환자들이 림상증상발생 하루 이틀전에 전염성을 가지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므로 개인방호를 잘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며 인원밀집장소로 가지 말아야 한다. 이밖에 려행과정에 감염자 또는 잠복기환자와 맞띄울수 있으므로 인원이 밀집하고 있는 교통환경에서 방호조치를 강화해야 한다.



  무한 동서호구의 발병상황

  9일이후 호북성 무한시 동서호구의 한 지역사회에서 6례의 본지병례가 나타났다. 89세고령의 첫환자는 고혈압과 뇌경색, 간낭종 등 질병경력을 가지고 있다. 환자는 음력설이후 줄곧 지역사회를 벗어나지 않고 3월에 발열증상이 나타난후 자체로 약을 복용해 완치되였으나 5월에 핵산검진에서 양성으로 판정나고 이어 그와 밀접한 접촉을 가진 5명이 연달아 감염되였다.



  5. 무한 동서호구의 첫환자의 최근 두달동안의 발병경력은?

  오준우: 무한시에서 이와 류사한 병례가 나타난 것을 한두번이 아니다. 일부 환자들의 경우 이 병이 30일내지 50일동안 지속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환자는 주로 환자의 면역력과 저항력에 의지해 건강을 회복하게 된다. 환자의 저항력이 낮으면 바이러스가 그 체내 잔존기간이 길고 병상도 반복이 생기게 된다. 많은 고령환자들이 흔히 이런 상황에 봉착하고 있다.

  이밖에 우리는 부동한 년령대의 환자들에 대한 분석을 통해 년령이 어릴수록 무증상감염비례가 높고 청년들의 증상이 비교적 경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는 모두 면역력과 관련된다.

  6. 한개 지역사회에서 6명의 확진자가 나타난 상황에서 지역사회 전원에 대해 전부 핵산검진을 해야 하는가?

  오준우: 대규모의 핵산검진은 주로 중점군체와 중점지역사회를 상대로 한다. 무한 동서호구와 같은 지역사회는 전면적인 핵산검진이 필요하지만 이와 류사한 상황이 없는 지역사회에서는 불필요하다.

  7. 본지 병례의 지속적인 증가상황에서 “소고봉기”가 나타날수 있지 않은가?

  오준우: 전염병소고봉기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석달동안의 노력을 거쳐 우리는 전염병을 성공적으로 통제하고 진료로부터 보고에 이르기까지 일정한 경험을 루적해 산발적인 병례가 일정한 규모로 확산되지 않을 것이다.

  출처: 중국조선어방송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6%
10대 0%
20대 0%
30대 21%
40대 36%
50대 29%
60대 0%
70대 0%
여성 14%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4%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