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여러 지역 모임성 전염병 발생...전민 핵산검측이 필요한가?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5.15일 17:16
일전, 무한에서는 전시적으로 전원 코로나19바이러스 핵산검사 “10 일 대회전”을 펼쳤다. 14일 저녁, 중국질병통제센터 부주임이며 국무원 련합예방통제기제련락조 전문가인 풍자건이“뉴스 1+1”프로에 나와 무한 전원 핵산검사측정에 관한 정황을 소개했다 .

1.무한에서 전원 핵산검사를 진행한데 대해 련락조는 이를 어떻게 평가하는가?

풍자건: 3월8일 무한에서 확진 병례가 더 나타나지 않은 0병례 실현후 의료기구에서는 줄곧 핵산 검측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그동안 매일 양성반응을 보인 검측자들이 있었는데 이들은 모두 무증상 감염자들이였다. 최근 무한에서 또 한차례의 모임성 전염병이 발생하였는데 이는 무한의 전기(前期) 바이러스 전파가 완전히 중단되지 않았다는 것을 말해준다.무한시에서 전원 핵산 검사측정 조치를 취한것은 적극적인 행동인바 사회에 대한 동원 강도가 매우 크다.

2.전원 핵산검사에서 잠재되여있는 환자들을 모두 찾아낼수 있는가?

풍자건:검사측정을 확대하면 반드시 더욱 많은 무증상 감염자를 발견하게 된다. 바이러스의 전파는 하나의 동태적인 과정이지만 검사측정은 한개 시간선상에서 완성된다는것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때문에 일차성적으로 한개 시간선상을 통한 검측과 모든 감염자 또는 전염원을 모두 발견한다는것은 완전히 실현하기가 쉽지 않다.

3.전원 검사측정을 전국적으로 보급할수 있는가? 전원 검사로 전원 안전할수 있는가?

풍자건:우선 전국적 범위의 전원 검사측정을 할 필요가 없다. 현재 우리 나라는 이미 관련 배치를 포치하였는데 그 포괄범위가 매우 넓으며 잠재적인 전염원과 감염자를 발견하는 데 아주 좋은 역할을 발휘하고 있다.

다음 검측 확대는 잠재적인 전염원을 발견하는 데 유리하다. 경제, 효률 등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외에 우리의 검측 능력도 고려해야 한다. 전국적으로 전원 검사가 이뤄져도 전염원이나 감염자를 모두 발견하지는 못한다.

4.핵산 검사 범위 확대에 관한 더 나은 방안은 없는가?

풍자건:우리의 검측 범위는 더욱 집중적으로 진행될것이며 우선적으로 검측해야 할 사람들을 확정하게 될것이다. 낡은 도시구역, 외래 임대인원이 비교적 밀집된 사회구역, 도농 접합부, 대형시장 주변의 주민구역 등은 우선적으로 검사측정할수 있다. 양성 검사측정자 또는 무증상 감염자가 발견된 구역의 검측 범위도 넓혔는데 이는 검사측정 효률을 높이는데 유리하다.

5.무한의 전염병 예방통제 강도가 전례없이 높은데 무엇때문에 전염병이 또 반복되는가?

풍자건:코로나19바이러스는 끊임없이 복잡성을 보이고 있다. 가장 뚜렷한 특징은 은페적 감염자인데 그들은 모두 경증 병례들이다.그러나 전파 과정에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금까지 우리는 여전히 바이러스의 전파를 철저히 차단하지 못했다.

6.최근 국내에서 몇건의 본 지역 모임성(聚集性)역정이 나타났는데 우리의 예방통제 목표를 시기적절하게 조정할 필요가 있는가?

풍자건:지금 우리 나라의 절대 대부분 지역에서는 이미 바이러스의 현지 전파를 기본적으로 차단하였고 새롭게 발생되는 역정은 아주 드물다. 특히 모임성 전염병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는데 이는 전기(前期)의 전파가 이미 중단되였음을 말해준다. 수분하, 서란 등지의 모임성 전염병은 주로 수입된 바이러스로 인한 후속 모임성 전파이다.

전염병을 엄밀히 방비하고 사수하는 상황에서 국내역병 예방통제 조치는 “땅쥐 잡이” 놀이와 흡사하다. 병례가 발견되면 정확하면서도 준확하게 처리해야 한다. 전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만연되는 상황에서 우리의 예방통제 조치는 경제사회 감당능력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나아가 예방통제 목표와 전략을 확립하고 조정해야 한다.

7.어떻게 현재의 전염병 예방통제 형세를 판단할 것인가?

풍자건:우선 목전의 주요한 전염병 위협은 경외로부터의 수입이다. 간혹 소규모의 모임성 역정사태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이미 강력한 대응을 하고 있다. 대부분 지역에서 공중 감염과 발병의 위험은 매우 낮다.

다음,전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지속적으로 만연되고 있다. 앞으로 또 전 세계적인 전염병의 예방통제 압력과 심지어 수입전염병 충격의 압력에 직면하게 될수도 있다. 우리는 량호한 위생습관을 양성하여야 한다.이미전에 양성된 방호 습관을 계속 지켜야 하며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교적 거리를 유지하며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 적게 가며, 로인들은 되도록 외출을 삼가하고 손을 자주 씻고 자주 통풍하며,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 가리는 등 습관들이다.이런 위생습관을 우리 생활의 새로운 뉴노멀(新常态)로 되게 해야 한다.

/래원 央视网 편역 안상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친이 치매를 앓았었던 방송인 '이상민'이 경도 인지장애를 진단받아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 에서는 김승수와 이상민이 병원을 찾아 치매검사를 받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상민은 '치매'를 걱정하는 김승수를 따라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장영란이 6번째 눈 성형수술을 받은 뒤 자녀들의 솔직한 반응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장영란의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서는 한의사 남편 한창과 두 자녀와 외식에 나선 장영란의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 속 장영란은 아이들이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