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제73회 세계보건대회 영상회의 개막식서 축사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5.19일 12:29



 

사진을 클릭하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북경시간으로 18일 저녁, 국가주석 습근평은 제73회 세계보건대회 영상회의 개막식에서 〈단결협력하여 전염병을 전승하고 공동으로 인류 위생건강공동체를 구축하자〉는 제목으로 축사를 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국 인민들은 제2차 세계대전이 결속된 이래 발생한 가장 엄중한 세계 공공위생 돌발사건인 코로나19에 직면하여 용감하게 전진하고 서로 도우며 고난을 같이 했다. 중국은 인민을 근본으로 하고 생명을 우선시하는 것을 견지하여 시종 공개적이고 투명하고 책임지는 태도로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 리념을 견지했는바 본국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에 대해 책임졌을 뿐만 아니라 전세계 공공위생사업에 대해서도 책임을 다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현재 전염병이 여전히 만연되고 있으므로 예방통제에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바 전염병 예방통제에 최선을 다하려면 세계보건기구의 지도적 역할을 발휘시켜야 하고 아프리카 국가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며 글로벌 공공위생 관리를 강화해야 하고 경제사회 발전을 회복하고 국제협력을 강화해야 한다. 습근평은 글로벌 전염병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중국의 5대 조치를 선포하고 각국이 손잡고 공동으로 인류위생건강공동체를 구축할 것을 호소했다.

습근평은 축사에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인류가 코로나19를 물리치는 관건적인 시각에 이번 세계보건대회를 개최한 것은 아주 중요한 의의가 있다. 코로나19가 돌연적으로 나타나 현재 이미 210여개 나라와 지역에 파급되여 70여억 인구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30여만명의 귀중한 생명을 빼앗아갔다. 나는 조난자들에게 애도를 표하고 그 가족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인류문명의 력사도 질병과 재난과의 투쟁사였다. 바이러스는 국경이 없고 전염병은 종족을 가리지 않는다. 각국 인민들은 기세등등한 전염병 상황에 직면하여 용감하게 전진하고 서로 도우며 고난을 같이 하면서 인간의 큰 사랑을 보여주었고 전염병 투쟁의 거대한 힘을 결집시켰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은 전염병의 정세를 유력하게 돌려세우고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수호하였다. 중국측은 시종 공개적이고 투명하고 책임적인 태도에 립각하여왔다. 제때에 세계보건기구 및 관련 국가에 전염병 발생상황 정보를 통보하고 제일 빠른 시간내에 바이러스 유전자 서렬 등 정보를 발포하였다. 아무런 보류도 없이 각측과 예방통제, 구급치료 경험을 공유하고 최선을 다해 필요한 나라에 대량의 지원과 도움을 제공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현재 역정이 여전히 만연되고 있으며 예방통제에 여전히 노력해야 하는데 나는 다음과 같은 건의를 제기하려 한다.

첫째, 전염병 예방통제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는 급선무이다. 우리는 인민을 근본으로 하고 생명을 우선시하여 의료력량과 중요한 물자를 과학적으로 조달하고 방호, 격리, 검측, 응급치료, 추적 등 중요한 분야에서 유력한 조치를 취하여 전염병의 세계적인 만연 추세를 하루속히 억제하고 전염병의 경외 전파를 극력 막을것 이다. 정보공유를 강화하고 유익한 경험과 방법을 교류해야 하며 검측 방법, 림상 구급치료, 백신약물 연구개발 국제협력을 전개함과 아울러 각국 과학자들이 바이러스 원천과 전파 경로에 대해 글로벌 과학연구를 전개하는 것을 계속 지지할 것이다.

둘째, 세계보건기구의 지도적 역할을 발휘시켜야 한다. 테드로스 사무총장의 인솔하에 세계보건기구는 국제 전염병 협력을 지도하고 추진하는 데 중대한 기여를 하였고 국제사회는 이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다. 당면 국제 전염병 대처는 관건적인 단계에 처해 있다. 세계보건기구 지지하는 것은 바로 국제 전염병 대처를 지지하고 생명 구조를 지지하는 것이다. 중국은 세계보건기구에 대한 정치지원과 자금투입을 확대하고 전세계의 자원을 동원하여 전염병 저격전을 이길 것을 국제사회에 호소한다.

셋째, 아프리카 국가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 개발도상국 특히는 아프리카 국가 공공위생 체계가 박약하고 그들을 도와 방어선을 튼튼히 구축하는 것은 국제 역병 투쟁의 가장 중요한 과업이다. 아프리카 국가에 더 많은 물자, 기술, 인력 지원을 해야 한다. 중국은 이미 50여개 아프리카 국가와 아프리카련합에 대량의 의료원조 물자를 지불했고 5개 의료전문가팀을 파견했다. 현재 46개 중국 의료진이 아프리카에 상주하며 현지 전염병 대처에 나섰다.

넷째, 글로벌 공공위생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인류는 결국 전염병을 이겨내겠지만 중대한 공공위생 돌발사건은 인류에게 있어서 마지막은 아닐 것이다. 이번 전염병 발생상황에서 드러난 단점과 부족점에 대비하여 공공위생 안전관리 체계를 보완하고 돌발적인 공공위생사건 응급처치 속도를 높이며 글로벌 및 지역 방역물자비축센터를 설립해야 한다. 중국은 글로벌 전염병 발생상황이 통제된 후에 세계적으로 전염병 발생상황에 대처하는 사업을 전면적으로 평가하고 경험을 총화하며 부족점을 보완하는 것을 지지한다. 이 사업은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태도가 필요한바 세계보건기구의 주도하에 객관적이고 공정한 원칙을 견지해야 한다.

다섯째, 경제사회 발전을 회복시켜야 한다. 조건이 구비되는 국가는 일상화 전염병 예방통제를 잘하는 전제하에서 세계보건기구의 전문적인 건의에 따라 업무복귀, 생산재개, 복학을 질서 있게 전개해야 한다. 국제 거시적 경제정책의 조률을 강화하며 글로벌 산업체인 공급사슬을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유지하며 세계 경제를 적극 회복해야 한다.

여섯째, 국제협력을 강화해야 한다. 인류는 운명공동체로서 단결협력은 전염병을 전승하는 가장 유력한 무기이다. 이는 국제사회가 에이즈, 에볼라, 조류독감, 신종 인플루엔자 등 중대한 전염병에 대처하여 얻은 중요한 경험이며 여러 나라 인민들이 협력하여 전염병을 대처하는 인간으로서의 정당한 도리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은 시종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 리념을 견지하여 본국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에 대해 책임을 질 뿐만 아니라 글로벌 공공위생 사업에 대해서도 책임을 다해왔다. 전세계적인 전염병 방지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나는 다음과 같이 선포한다.

―중국은 2년내에 20억딸라의 국제원조를 제공하여 전염병의 영향을 받은 국가 특히는 개발도상국의 전염병 예방투쟁 및 경제사회 복구 발전을 지원하는 데 사용하도록 할것이다.

―중국은 유엔과 합작하여 중국에 전세계적인 인도주의 응급 창고와 중추를 설치하여 전염병 방지 물자의 공급사슬을 힘써 확보하며 운수와 세관 통관 록색통로를 세운다.

―중국은 30개 중국—아프리카 대응병원 협력 기제를 구축하여 아프리카질병통제쎈터 본부를 서둘러 건설하고 아프리카의 질병 예방통제 능력을 제고하는 데 조력할 것이다.

―중국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연구개발을 마치고 사용에 투입한 뒤 글로벌 공공제품으로 되여 개발도상국에서의 백신의 지속가능성과 부담가능성 실현을 위해 중국은 기여를 하게 된다.

―중국은 G20 회원국과 함께 ‘가장 빈곤한 국가 채무상환 잠정 유예 창의’를 실행할 것이다. 그리고 국제사회와 함께 전염병이 특별히 엄중하고 압력이 특별히 큰 국가에 대한 지원 강도를 높여 당면한 곤난을 극복하도록 도울 것이다.

습근평은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이 호소했다. 우리 모두 손잡고 각국 인민의 생명과 건강을 공동으로 보호하고 인류의 공동한 삶의 터전인 지구를 공동으로 보호하며 인류위생건강공동체를 공동으로 구축합시다!

유엔 사무총장과 기타 나라 지도자들도 축사에서 모두 다자주의를 지지하고 세계보건기구의 역할을 지지하며 국제사회의 전염병 저격에 대한 조률과 협력을 강화한다고 표시했다.

/CCTV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5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친이 치매를 앓았었던 방송인 '이상민'이 경도 인지장애를 진단받아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 에서는 김승수와 이상민이 병원을 찾아 치매검사를 받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상민은 '치매'를 걱정하는 김승수를 따라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ASOIF, 세계륙상련맹 올림픽상금에 우려 표시

ASOIF, 세계륙상련맹 올림픽상금에 우려 표시

하계올림픽 국제종목국제련맹련합(ASOIF.이하 '하계올림픽협회')은 4월 19일 세계륙상련맹이 올림픽 메달리스트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기로 한 최근 결정에 대해 우려를 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4월 10일, 세계륙상련맹은 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선수에게 포상금을 수여

삼림, 초원, 강, 호수… 이런 자연자원에 '호적' 생겨

삼림, 초원, 강, 호수… 이런 자연자원에 '호적' 생겨

자연자원부는 4월 22일 우리 나라의 자연자원 권리확인등기(确权登记)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데 약 100개 중점구역에 대한 공고 및 등록이 완료되였다고 밝혔다. 자연자원 통합권리확인등기 수류, 삼림, 산령, 초원, 황지, 갯벌, 해역, 무인도, 매장량 확인 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