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조선
  • 작게
  • 원본
  • 크게

국제사회,제73차 세계보건총회 화상회의 개막식에서 한 습근평 총서기의 축사 적극 평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5.20일 11:38
  (흑룡강신문=할빈) 세계보건기구 관원과 각국 인사들은 습근평 주석이 축사에서 제기한 건의 대안은 인류운명공동체 구축 리념을 견지하고 책임감 있는 중국의 대국적 감당력을 구현했으며 전염병을 전승하기 위한 국제적 협력을 추진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갖는다고 인정했다.

  습근평 주석은 축사에서 인류는 운명공동체이고 단결과 협력은 전염병을 이겨내는 가장 유력한 무기라고 강조했다. 습근평 주석은 세계보건기구의 지도 역할을 발휘시킬 것을 건의하고 세계보건기구에 대한 지지가 바로 전염병을 이겨내기 위한 국제적 협력을 지지하고 생명 구조를 지지하는 것이라며 세계보건기구에 대한 정치적 지지와 자금 투입을 확대할 것을 호소했다.

  제72차 세계보건총회 의장이며 라오스 보건 장관인 분꽁 시하윙은 습근평 주석의 축사는 아주 고무적이였다고 표했다. 중국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적극적인 효과를 거두었다. 중국은 자국 내 전염병 예방통제 뿐만아니라 사회 력량을 동원해 세계 전염병 항전에 경험과 원조를 제공했다. 분꽁 시하윙 장관은 중국은 중요한 역할을 발휘했고 발전도상국가에 기술과 전문가 원조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분꽁 시하윙 장관은 중국은 세계 전염병 항전 조률에 나선 세계보건기구를 전력 지지해왔다며 본인은 습근평 주석이 제기한 인류보건건강공동체 공동 구축을 크게 찬상한다고 표했다.

  습근평 주석은 축사에서 발전도상국 특히 아프리카 각국의 공중보건시스템은 박약하기때문에 그들을 지원해 방어선을 단단히 구축하는 것은 국제 전염병 항전의 핵심 과업이라고 표했다. 습근평 주석은 아프리카 국가에 더 많은 물자, 기술, 인력 지원을 제공할 것을 호소했다.

  이에 남아프리카 주재 세계보건기구 대표 카루바는 현재 아프리카 국가는 개인 방호용품과 기타 의료물자가 급히 수요된다며 중국이 전염병 대응 경험과 기타 전염병 예방통제 자원을 공유해준 것은 아프리카 국가의 전염병 예방통제에 아주 중요한 작용을 했다고 표했다.

  이집트 외교부 아시아 사무장관 보좌 하니 세리무는 전 인류가 직면한 이번 대시련 앞에서 중국이 세계 인민들에게 제공한 지원만큼 인류운명공동체 리념에 대한 더 좋은 해석은 없다고 표했다. 중국이 현재 전 세계를 대상해 추진하고 있는 모든 일들은 책임감 있는 대국만이 가능한 일들이다. 전 세계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의 준엄한 도전에 맞닥뜨렸을 때, 중국은 세계 각국을 도와 전염병을 물리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것이 바로 인류운명공동체를 구현하는 좋은 사례이다.

  사우디아라비아 정치 학자이며 중국 주재 전 문화참사관 사리흐 사거리는 습근평 주석은 연설에서 국제 전염병 항전 관련 협력에 대한 중국의 지지를 강조하였는 바 이는 중국의 대국적 책임감을 잘 보여준다고 표했다. 습근평 주석은 연설에서 아프리카 국가에 대한 지원을 언급하고 20개국 그룹 성원과 함께 전염병 예방통제 압력이 각별히 큰 나라에 대한 지지 강도를 높이려는 의지를 밝혔다. 이는 해당 국가가 전염병 상황 극복이후 경제 복구와 발전을 추진하는데 유조하다.

  습근평 주석은 축사에서 중국은 유엔과의 공조를 강화하고 중국에 글로벌 인도주의 응급비축고와 중추를 설립해 전염병 저항 물자 공급사슬을 확보하고 운송과 통관 록색통로를 개통하련다고 선포했다. 여러 나라 인사들이 이에 찬성을 표했다.

  오스트랄리아 아시아태평양 보도사이트 마커스 루벤스 총편집은 물자공급사슬을 보장하는 것은 세계 전염병 항전 승리의 관건이라고 표했다. 전염병과 맞서 싸우면서 중국은 이미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국제사회도 적극적인 공조로 국제무역에서 효과적이고 보다 더 성과적인 공급사슬을 구축해 차세대에 복지를 마련해야 한다.

  세계 전염병 저항 관련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습근평 주석은 손에 손잡고 함께 각국 인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인류의 공통된 지구촌을 수호하며 인류보건건강공동체를 함께 구축해야 한다고 국제사회에 호소했다. 여러 나라 인사들은 이에 크게 공감하면서 각국은 반드시 힘을 모아 함께 전염병을 물리쳐야 하며 인류보건건강공동체를 공동 구축하고 세계 공중보건관리를 강화해야 한다고 인정했다.

  영국 옥스퍼드대학 중국센터 라나 미터 주임은 인류보건건강공동체 구축은 아주 중요한 관점이라고 평가했다. 라나 미터 주임은 해당 관점을 리해함에 있어 아주 중요한 부분은 전염병 위기 해결은 한 나라의 힘에 의지해서는 안되고 반드시 전 세계의 과학자, 학자, 더 나아가 세계 각국의 동참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갖는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중국조선어방송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