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세계가 주목하는 중국의 '량회시간'--신심과 동력 감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5.22일 15:10
  (흑룡강신문=할빈) 특수한 시기, '량회시간'을 주목하여 중국과 세계의 관계를 읽으면 사람들은 발전의 기회와 협력의 힘을 감지할 수 있다.

  2020년 '량회시간'이 시작되였다. 이는 중국이 전면적으로 초요사회를 실현하고 빈곤탈출 난관공략 결전을 하는 해와 '13.5'계획이 마무리되는 해에 소집되는 량회이고 중국이 신종코로나페염 전염병대처에서 중대한 전략적 성과를 얻은 후 소집되는 량회이다. 이런 특수한 시기에 중국의 전국량회가 어떤 사명을 짊어지고 세계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가 국제사회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회의는 정례적인 정치절차일 뿐만 아니라 중국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전파정황을 완전히 통제했음을 상징한다", "전염병상황 속에서 중국 결책방향을 꿰뚫어보는 중요한 창구로서 세계 정치에 중대한 변화가 온양되고 있는 배경하에 올해 중국의 전국량회에서 추적해야 할 열점은 예전의 어느 한차례보다 적지 않다"… 련일 국제여론은 특수시기의 중국 전국량회에 초점을 맞추면서 중국이 힘써 전염병 예방통제 쟁취와 올해 경제사회 발전목표 실현이라는 두가지 승리를 거두는 전경을 주시하고 전염병 예방통제 상시화 조건에서 중국 경제회복발전의 우렁찬 목소리를 듣기를 기대하고 있다.

  어려운 일이지만 반드시 이루어진다. 전염병을 퇴치하는 위대한 투쟁에서 세계는 중국공산당의 령도와 중국특색사회주의제도, 중국 국가운영체계가 갖고 있는 강대한 생명력과 현저한 우월성을 보았고 중국정신, 중국력량, 중국효률이 간난신고를 이겨내는 과정에서 보여준 비범한 에너지를 목격했다. '두개 백년' 분투목표의 력사교착점에서 전염병의 시련을 겪은 중국이 올해 경제사회 발전목표를 실현하려는 결심은 흔들리지 않았고 전면적으로 초요사회를 실현하고 빈곤탈출 난관공략에서 결전하려는 투지도 줄어들지 않았다. 전염병으로 잃어버린 시간을 되찾으려는 중국 인민의 공동한 념원은 이미 전체 국민의 착실한 공동분투로 전환되였다. 미국 쿼츠사이트의 문장에서는 "현재 전염병의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는 국가에 있어 중국은 미래를 예견해주는 타임머신과 같다."고 평가했다. 세계는 진작을 느끼는 동시에 '중국이 왜 할 수 있었는가'를 가일층 사고해야 한다. 중국의 '량회시간'을 주목하는 것도 중국을 더 잘 알고 싶기 때문이다.

  "이번 회의에서 발표한 어떠한 성장목표든지 모두 밀접한 관심을 받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이 량회가 제정한 중국 경제사회 발전목표를 주목하는 것은 중국 경제 회복발전이 세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반영했다. 중국의 4월 수출은 동기대비 8.2% 성장했고 실제 사용 외국자본도 플러스성장을 실현했으며 전국의 규모이상 공업증가치가 동기대비 3.9% 성장했다. 중국 경제의 강인함과 활력을 충분히 보여주는 일련의 데터와 사실은 중국 경제가 장기적으로 호전되는 기본면이 개변되지 않았고 고품질발전에 튼튼한 기초가 있음을 증명했다. 최근 국제 매체의 보도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중국 도시교통이 바빠지고 소비가 회복되며 외국기업 투자가 빠르게 락착되는 것을 발견했다. 국제 관찰인사들은 "중국이 전염병예방통제에서 전략적 성과를 거둔 후 전세계 경제회복 곡선에서 앞장서게 될 것이다", "중국의 경제전망치 회복은 전세계 경제에 좋은 소식이다"고 결론냈다.

  세상의 격랑 속에서 영웅본색이 드러난다. 온갖 시련을 겪은 중화민족은 도전 속에서 힘을 흡수하고 부단히 고난 속에서 성장하고 시련 속에서 일어나면서 부단히 승리에서 새로운 승리로 나아갈 것이다. 특수한 시기 '량회시간'을 주목하여 중국과 세계와의 관계를 알면 사람들은 발전의 기회, 협력의 힘을 감지할 수 있을 것이다. 각국이 손잡고 앞으로 나아가야만 세계는 더 아름다울 것이다.

  출처: 인민넷-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