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전염병 상황에서 식량위기 나타날가?" 알곡재배대성 길림성 정협위원의 말을 들어본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5.27일 10:38
  (흑룡강신문=할빈) 지난해 길림성의 알곡 생산량은 전국 5위, 단위당 수확고는 전국 1위를 차지하였다.

  알곡재배대성으로서, 어떻게 재배면적을 안정시키고 풍작을 보장해 국가식량안전의 기반을 다질 것인가? 현지의 가난구제와 빈곤해탈은 농업생산을 떠날 수 없다. 그럼 어떻게 “인터넷 플러스”의 우세를 발휘해 산업에 의한 가난구제를 추진할 것인가?

  전국정협 위원이며 길림성 정협 당조 서기, 주석인 강택림과 함께 알곡재배대성이 어떻게 국가 식량안전을 보장하는 중임을 떠메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키워드 전염병 예방통제

  질문: 길림성 정협계통은 전염병 예방통제 면에서 어떤 실제적 사업을 전개했는지요?

  강택림 위원: 길림성 정협은 전염병 발생 상황에 깊은 중시를 돌렸고 각 업계의 위원들은 자신의 전문지식과 료해한 상황에 근거하여 적극적으로 건의와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특히 의료, 교육계 위원들은 자신의 전문지식을 살려 아주 합리한 건의와 의견을 제기해 당위원회와 정부의 깊은 중시를 받았습니다. 이떤 건의는 이미 실제과정에서 실질적 조치나 행동으로 옮겨져 좋은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일부 의료보건분야 정협위원들은, 전염병 예방통제 최전선에서 싸우면서 많은 감동적인 일화를 엮었습니다. 이밖에 광범한 정협위원들은, 힘이 있으면 힘을 내고 돈이 있으면 돈을 지원하며 많은 기부를 했습니다. 이는 이번 전염병 예방통제 기간 정협위원들의 적극적인 역할과 감당력을 보여줍니다. 성 정협도 가장 빠른시간내에 이번 방역전에 적극 참가할 것을 광범한 위원들에게 창의했습니다. 저는 위원들이 매우 책임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많은 사람들이 서란의 전염병 예방통제 상황을 관심하고 있는데 정협은 이 면에서 어떤 사업을 전개하였지요?

  강택림 위원: 지금은 정밀 예방통제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서란에서 확진 병례가 나타난후 줄곧 바이러스 근원을 찾지 못했습니다. 떄문에 우리는 근원을 찾아내기 위해 밀접 접촉자를 찾고 경로를 확실하게 밝혀낸후 격리조치를 실시할 것을 건의했습니다. 이는 비교적 효과적인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키워드 업무복귀와 생산재개

  질문: 현재 농업분야의 업무복귀와 생산재개 상황은 어떠한지요?

  강택림 위원: 토지 재배면적을 확보하는데로부터 시작해 종자, 화학비료, 농약 등 농업 생산물자를 이미 배치한 상황입니다.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이 정밀화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일부 관리조치와 경제사회 발전을 일괄 추진하는 과정에 농업의 업무복귀와 생산재개를 우선적으로 보장했습니다. 길림 현지의 농민들이 아직 외지로 로무를 나가지 않았기 때문에 현지의 업무복귀와 생산재개 과정의 로동력 회복에서 여전히 우세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질문: 올해 길림성은 8500만무의 알곡재배면적을 안정시켜야 하는데, 이 목표를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강택림 위원: 실현할수 있습니다. 길림성 당위원회와 성정부는 전염병 통제하의 식량안전 문제에 깊은 중시를 돌리고 이를 위해 만단한 준비를 하였습니다. 2019년 길림성의 알곡 생산량은 775억근으로서 전국에서 5위를 차지했습니다. 5개 알곡재배대성 가운데서 길림성의 단위당 수확고는 헥타르 당 6870킬로그람으로 전국 1순위를 차지합니다. 알곡재배대성으로서 길림성의 감당역할은 농업대성과 알곡대성의 지위를 서로 련계시키는 것입니다.

  키워드 빈곤해탈 공략

  질문: 올해는 빈곤해탈 공략의 마지막 해인데, 길림성의 빈곤해탈 임무는 어떤 것이 남아있고, 가장 시급한 임무는 무엇인가요?

  강택림 위원: 지난 몇년동안 길림성의 빈곤해탈 공략 사업은 매우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현재 길림성에는 아직도 10063명의 빈곤인구가 남아 있는데 이는 정밀 빈곤해탈 요구에 따라 얻어낸 매우 정확한 수치입니다. 기존의 만명 빈곤 위험 인구와 재빈곤 인구에 대해 이미 상세한 등록을 했고 절실하고 유력한 조치를 통해 그들이 다시 가난해지지 않도록 적극 방지하고 있습니다. 빈곤가구가 소재한 현, 진, 촌에는 모두 구체적인 가난구제 대책이 마련되여 있습니다. 저는, 길림성이 예정대로 빈곤에서 해탈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길림성은 타지역 이주인구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신형의 도시화를 추진하는 면에서도 많은 일을 해왔습니다. 이밖에 일부 최저생활보장 대상에 대해서도 맞춤형으로 가난구제 사업을 진행해 결정적인 진전을 가져왔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조치들을 하나하나 잘 관철해나간다면 예정대로 빈곤해탈 공략전에서 승리를 가져오리라 확신합니다.

  질문: 오늘 이자리를 빌어 길림성을 홍보한다면 어떤 특산품을 추천하고 싶나요?

  강택림 위원: 길림에는 좋은 물건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특별히 두가지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하나는 길림의 쌀입니다. 길림의 쌀은 질이 매우 높습니다. 왜냐면 현지의 일교차가 비교적 크고 적산온도가 길기 때문입니다. 다른 하나는 옥수수입니다. 길림성은 황금 옥수수 지대에 위치해 있기때문에 옥수수를 재배하기에 적합하고 옥수수의 질 또한 매우 높습니다. 이 두가지 식량의 생산량과 알곡 점유량도 매우 큽니다. 길림성의 전반 농산물은 품질이 매우 높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길림성의 쌀과 옥수수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키워드“인터넷 플러스”

  질문: 현재 시장에서 성행하고 있는 “인터넷 플러스” 와 관련해 길림성은 어떤 시도를 하고 있는지요?

  강택림 위원: 이 면에서 길림성은 많은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저는 조사연구 과정에 “군자란 기지”를 돌아봤는데요. 이 기지는 귀향창업자들이 일군 창업기지로서 500여명의 일자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들은 인터넷 기술을 리용해 판로를 해결하였고 또 사물인터넷을 잘 활용해 일련의 새로운 경영주체를 탄생시켰습니다.

  이밖에, 일부 특색농산물의 가공과 제품 판매도 호황입니다. 길림성의 옥수수는 질이 아주 높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한 농민이 경영하는 회사에 가보았는데 제품의 인터넷 판매량이 아주 좋았습니다. 한 브랜드가 알려지고, 모두가 인정하면, 판매량도 따라서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현재 길림성 당위원회와 성정부는 디지털 길림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나는, 인터넷 기술 수준이 제고됨에 따라 또 일부 신형의 현대주체가 육성되면서 좋은 전망을 가져오리라 확신합니다.

  질문: 농업 기계화 면에서 길림성의 발전예비는 어디에 있는지요?

  강택림 위원: 농업 기계화률은 아직 발전의 예비를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길림의 농업 기계화률이 비교적 높은 것은 농업규모가 큰 것과 관계됩니다. 그러나 아직 동력이 크지 않아 현대 농업예술의 요구를 완성하기 어려운 부족점도 안고 있습니다. 례하면, 옥수수 줄기 재활용은 아주 좋은 토지보호 조치입니다. 흑토 보호는 밀짚을 땅에 그대로 다시 내여주는 것과 직접 관계되여 있죠. 하지만 현재 기계화 동력이 부족해 곡식 줄기를 부수고 땅속 깊이 파묻어야 하는 작업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때문에 저는, 향후 길림성의 농업 기계화가 매우 중요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밖에 제1 차, 2 차, 3 차 산업의 융합발전의 수요에 적응해야 합니다. 농업의 근본 출로는 기계화에 있습니다. 이를 변증법적으로 리해해야 합니다.그것은 한 지방의 기본적인 물질기술 기초이고 지능화, 정보화는 기계화의 토대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길림성이 대형 농업기계화 면에서, 기계화 적용범위를 넓히는 면에서, 그리고 현대지능과 정보화를 결합하시키는 면에서 모두 큰 발전공간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키워드 네트즌들의 관심사 답변

  질문: 네티즌들이 비교적 관심하는 식량위기에 대해 묻고싶은데요, 위원은 우리가 식량 걱정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지요?

  강택림 위원: 그럴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2004년이래 우리나라 알곡은 여러해 동안 풍작을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 우리는 “알곡 저장 기술”도 크게 높였습니다. 최근 몇년동안 고표준의 기본농경지 건설, 수리시설 개선, 농업 기계화 수준 제고에 힘입어 식량 생산량으로부터 식량의 실제 생산량에 이르기까지 모두 알곡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전염병 상황에서 농업에 미치는 영향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식량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는 중앙의 요구를 철저히 관철하고 에너지를 보호하고 식량안전을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출처=중국조선어방송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 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 하나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최근,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계정은 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보장써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을 출시했다. 1.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이란 무엇인가? 보험참가 인원들의 기본의료수요를 보장하고 기본의료보장 약품

4851킬로미터를 넘어 흑룡강 학강 입쌀 서장 나취에 판매

4851킬로미터를 넘어 흑룡강 학강 입쌀 서장 나취에 판매

25일 7시 30분, 북대황그룹 흑룡강강빈(江滨)농장유한회사는 70톤의 쌀을 트럭에 싣고 학강(鹤岗)을 출발해 서장자치구 나취시(那曲市)로 향했다. 학강에서 서장으로 운송하는 입쌀을 싣고 있다. 이 70톤 입쌀은 서장 청년 르차오(勒巧)가 강빈농장에서 구매한 고품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