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할빈만방학교 특색 있는 명품학교의 길을 가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6.09일 08:29



  (흑룡강신문=하얼빈) 할빈만방학교는 할빈시교육국에서 인가받은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 있는 전일제학교이다.

  "모든 것은 학생의 발전을 위하여"라는 교학리념아래 "정직하라, 부지런하라, 사랑하라"를 교훈으로 실천하고 있다. "전면발전, 개성선양, 특색발휘"라는 교학특색으로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만방학교는 해외 유학파 출신의 박사, 석사, 국내 교육전문가, 고급교사들을 핵심으로 고학력, 고직급 선생님들이 총 160명 있다. 그중 박사학위 3명, 석사학위 40명, 고급교사 38명, 각급 우수교사 50명, 외국인 교사 20명입니다. 현재 만방학교는 유치원, 소학교, 초중, 고중, 국제부, 류학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이 형성되여 있다.

   교육목표

  "다문화·국제화 리더, 헌신하는 리더" 육성

  교육특색

  만방중학교 초중부는 '수준별 교학', '소조합작 학습', '학과 활동' 등 교학수단을 통해 학생들의 전면적인 수준을 높이고 교수질도 해마다 성장시키고 있다.

  수준별교육은 학생들이 자신의 실제 학습기초에 따라 해당 수준반을 선택하여 수업을 듣고 교사는 학생의 기초 및 수용능력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해 모든 학생들이 자신감과 성취감을 갖고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소조협동학습에서 각 그룹의 우등생, 잠재적 우등생을 합리적으로 배합하여 팀별 수준이 거의 균형을 이루게한다.

  특색학교면에서 매 학기마다 학과당 한차례의 학과할동을 진행하는데 례하면 어문학과는 "어문과문극" "경전낭독", 수학학과는 "백제시합", 영어학과는 "영어과문극" "영어낭독시합", 물리화확학과는 "물리화학 과학보급 연극", 정치 지리 역사 생물학과는 "골든벨 시합", 예체능학과는 "만방예술제"등 풍부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는 학생들에게 자아를 보여주고 능력을 제고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해주어 학생들 학습흥취와 잠재력을 깨워주고 개성화 발전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덕육특색

  전원육인의 덕육관리는 학생들에게 가족같은 보살핌을 제공하였고, 초중부의 "가지-열매"교육방식은 학생들을 여러 조로 나누어 모든 선생님이 교육에 참여하여 모든 만방학생들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특색

  01. 소규모학급수업은 정원이 35명 이하로 높은 교수질 보장.

  02. 수준별교학,학점평가제도를 통하여 학생들의 개체차이 존중.

  03. 다채로운 예술교학으로 학생들의 개성을 개발.

  전국예술경연대회에서 3차례나 1등상 수상.

  04. 영어, 한국어 수업은 원어민교사들이 직접 진행.

  05. 학과전시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 불러일으킴.

  06. 해외연수활동을 통하여 시야를 넓히고 다양한 세계 경험.

  07. 독특한"가지-열매"방식으로 교육진행.

  08. 고품질의 기숙사관리, 24시간 기숙사선생님이 대기.

  09. 록색 식재료,영양식단으로 학생들의 건강 보장.

  다원화 진학발전

  만방학교는 12년 일관제 사립학교로 초중부 학생들은 졸업 후 본교 고교에 진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만방의 미국, 한국 국제반에도 진학 가능하다. 국제반은 수업과 활동프로그램, 학습, 생활환경에서 학생들에게 보다 직접적인 통로를 제공해준다. 그 중 중미 국제반은 미국 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미국 AP과정을 통하여 TOELF와 SAT 시험을 보고 미국대학에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학생들은 미국 선생님을 통하여 현지문화를 이해하고 이중 언어수업을 마치고 미국유학을 떠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준다. 한국유학반은 한국 유학을 원하는 학생들이 만방에서 한국어 수업환경과 자연스런 언어 플랫폼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한국 원어민 교사의 특화된 진학설계를 통해 한국 최고의 유명 학교에 쉽게 진학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만방학교 성과

  만방학교는 학교 설립이래 높은 성과를 얻었다. 조방주 학생은 하얼빈3중에 진학, 방애려 학생은 길림대학에 합격, 김문혜 학생은 미국뉴욕주립대학교에 합격하였을 뿐만아니라 전액 장학금을 받았고 김은혜 학생은 한국고려대학에 합격하고 전액 장학급을 받았다. 미국 유학반학생들 중 전현정 학생은 전액 장학금으로 스탠퍼드대학교(QS세계대학제2위)에 합격하였고 이범혁 학생(USNews미국대학종합 순서제9위)은 듀크대학교에 합격하고 매년 4만달러 장학금을 지원 받았다.

  조방주학생은 남강교구 할빈3중에 진학, 전현정학생은 전액 장학금으로 스탠퍼드대학교 합격

  학교 수상 경력

  만방학교는2009년에 "할빈시 교육계통 선진 집체", 2010년에 "할빈시 교육연구 선진집체", 2010년 2011년에 "할빈시 학원 예술제 선진집체", 2011년에 "할빈시 덕육선진 집체", "할빈시 '12.5'중점과제 실험학교", 2012년에 "흑룡강성 체육 예술교육 특색학교", 2013년에 " 흑룡강성 표준화학교", 2015년에 할빈시 "'12.5'중점과제 성공 연구종료, 2017년에 "흑룡강성 '13.5'중점과제 실험학교"로 평선되였다. 그리고 만방합창단은2013년, 2016년, 2019년에 흑룡강성을 대표하여 전국중소학생 예술경연대회에 참석해서 1등의 영예를 얻었다.

  만방학교는 특색학교 설립을 계기로 부단히 교육방식을 개혁하고 국제화 교육을 심화, 수준 높은 학교를 설립하고, 질 높은 인재육성을 추구하여 "학생 지향, 학부모 만족, 사회 인정"의 리상적인 학교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학생모집전화번호

  초중부:

  0451-88120102, 88120100

  인터넷지원

  www.wanbangschool.com

  연락방식

  초생문의전화:

  0451-88120102,88120100(초중)

  학교주소:

  할빈리민구학원로 171호 만방학교(150025)

  찾아가는 방법:

  1)할빈기차역에서 버스를 타고 송화강 공로대교에서 하차, 213뻐스로 환승하여 만방학교역에서 하차.

  2)할빈기차역에서 551뻐스를 타고 강북학원로에서 하차후 학원로방향으로 도보로 500미터 거리에 위치.

  학교홈페이지: www.wanbangschool.com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길림에서 만나 책의 향기를 함께 누리자’를 주제로 한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장춘국제컨벤션쎈터에서 개최된다고 4월 23일 동북도서교역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책을 매개로 산업발전의 성과를 보여주고 산업교류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