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은행카드와 관련된 이것 알고있는지요?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6.16일 10:24
  (흑룡강신문=하얼빈) 많은 사람들이 은행카드를 신청할 때 창구 직원에게 바로 문자 통지를 개통할 것인가는 질문을 받았을 것이다.

  만약 개통을 하면 은행카드의 모든 자금의 변동 상황이 모두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알려주기에 확실히 매우 간편하다. 그러나 문자 통지 업무는 무료가 아니고 보통 은행에서 2원 정도의 비용을 받는다. 비록 한달에 몇원밖에 안되지만 일년이면 몇십원이 되고 또 만약 카드가 여러 장이면 일년이면 그 비용도 만만치 않다.

  은행카드 문자 통지를 개통할 것인가?

  1. 개통하면 자금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다

  문자 메세지를 개통하면 은행카드의 그 어떤 자금의 변동 즉 수입이든 지출이든 모두 제1시간에 문자 통지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만약 개통하지 않을 경우 은행카드를 도용하여 긁는 상황이 발생하면 바로 정보를 얻을 수 없기에 개인 자금이 위협을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개통하면 개인 재산 관리에 일정한 좋은 점이 있다.

  2. 서비스 비용을 받는다.

  만약 간단한 월급 카드이고 자금의 왕래가 많지 않으면 문자 통지 업무를 개통하지 않아도 된다. 필경 일년의 문자 서비스비도 몇십원이다.

  요점은 당신의 이 카드가 계속해서 재사용되지 않아도 서비스비를 한푼도 빠지지 않고 받고 있다는 것이다.

  3. 공동 리익을 실현한다.

  문자 통지를 개통하면 개인과 은행에 모두 좋은 점이 있다. 은행을 놓고 보면 일정한 문자 비용을 받을 수 있고 은행 고객이 아주 많기에 일년이면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

  요컨대 문자 통지를 개통하는 유일한 좋은 점이 바로 제때에 은행 자금 변동 정보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결코 무조건 개통 혹은 개통하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상황에 근거하여 판단해야 하고 한달에 몇원이 많다면 많지 않지만 적다고 해서 무료는 아니기에 개인 상황에 따라 개통해야 한다.

  문자 통지 업무를 개통하지 않을 경우 어떤 방법을 통해 자금 변동 상황을 알 수 있을까?

  현재 모든 은행은 모두 휴대폰 앱이 있는데 이는 등록하기 아주 편리하고 또 명세서도 조회할 수 있으며 자금 변동 조사를 더 상세하게 할 수 있다.

  이 외에 위챗 공식 계정에도 나의 계좌 항목이 있어 공식 계정을 통해 직접 등록할 수 있고 은행의 공식 계정 페이지에서 바로 계좌 금액 변동, 계좌 명세서, 계정보유 은행 등등을 료해할 수 있다.

  당신은 몇 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가?

  은행카드를 오래동안 사용하지 않고 카드에 돈이 없으며 또 해지하지 않았다면 어떤 결과가 발생하는가?

  1. 신용카드:

  반드시 해지해야 한다. 아니면 매년 서비스비를 계속 지급해야 하고 개인 신용도 영향을 받는다.

  ❶ 만약 일반 저축 카드를 해지하지 않을 경우 가장 큰 손실은 카드의 남은 금액이 0원까지 삭감될 수 있다.

  ❷ 여러 계좌가 병존하여 초래된 자금 분산 관리는 소비자에게 있어서 수지가 맞지 않다. 그것은 다수의 은행들이 소액 계좌 관리 비용을 징수하는 방법으로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수면 카드”를 청산하는 것을 격려하고 소수의 은행만이 소액 계좌에 대해 관리비를 면제하기 때문이다.

  계좌를 제때에 해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1. 신용 체계가 건전해지면 영향이 있을 것이다.

  비록 대부분 은행카드가 일정한 기한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해지되지만 실무자는 계좌를 해지하지 않으면 잠시는 신용도와 대출에 영향을 주지 않아도 제때에 해지하는 것이 가장 좋고 이는 일종의 좋은 습관이며 앞으로 신용 체계가 건전해지면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귀띔하였다.

  게다가 인터넷 뱅킹을 개통한 일부 저축 카드 계좌도 비용을 받을 수 있으니 제때에 해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2. 계좌 해지는 보통 비용을 받지 않는다.

  저축 카드와 신용카드의 계좌 해지는 일반적으로 수수료를 받지 않지만 신용카드는 빚을 깨끗이 갚아야 하고 일부 저축 카드는 밀린 소액 계좌 관리비를 추가로 납부해야 한다.

  은행카드 계좌 해지 방식

  1. 본인이 해지

  본인이 신분증과 은행카드를 가지고 카드를 개통한 도시의 지점 창구에 가서 계좌 해지 업무를 처리한다.

  2. 은행에서 자동적으로 해지

  대부분의 은행은 신용카드 해지는 전화를 통해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규정하였다.

  신용카드를 해지하기 전에 카드에 빚, 여분의 예금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고객이 정보를 확인한 후 해지 성공을 알리고 45일 내에 아무런 예입과 인출 상황이 없으면 자동 해지된다.

  제시: 만약 개인 원인 때문에 신용카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 자체로 마그네틱을 파손할 경우 계좌는 여전히 존재하기에 이미 활성화된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반드시 해지해야 한다.

  활성화된 신용카드는 일반적으로 모두 년차료가 있고 바로 신용카드의 신용한도액에서 삭감하므로 오래동안 사용하지 않아도 년차료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만약 년차료를 갚지 않으면 기한을 넘게 되어 개인 신용에 직접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미 활성화된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반드시 해지해야 한다!

/중국조선어방송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13일은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 카운트다운 300일이다. 이날 오후, 할빈으로 와 관련 경축행사에 참가한 아시아올림픽리사회 부주석 곽진정은 "할빈이 최고의 동계아시안게임을 개최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곽진정이 단체 인터뷰를 받고 있다. "할빈에 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최근, 안도현인민병원 의료진은 래원한 한 시각장애인 환자의 “눈”이 되여 전 과정을 동행하면서 인성화 봉사를 제공하여 환자의 진료과정을 가볍고도 즐겁게 따뜻이 해주어 특수환자와 사회의 찬양을 받고 있다. 현인민병원 중의과 양옥위의사는 이 환자가 본인과 같은

연변병원, ‘외래 진찰 화학료법’ 환자들에 편리 제공

연변병원, ‘외래 진찰 화학료법’ 환자들에 편리 제공

낮에는 병원에서 안전한 화학료법으로 치료받고 밤에는 안심하고 집에 돌아가 휴식한다. ‘ 외래 진찰 화학료법’모식은 연변대학부속병원 (이하 연변병원) 종양과에 도입되여 연길 및 전 주 지역 환자들의 광범위한 인정과 호평을 받고 있다. 알아본 데 따르면 외래 진

개성 앞세운 ‘연변 커피’··· 도시 명함장으로 급부상

개성 앞세운 ‘연변 커피’··· 도시 명함장으로 급부상

- 관광산업과 융합되며 지역 경제 진흥에 한몫 연길수상시장 근처에 위치한 한 커피숍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 연변을 다녀간 관광객이라면 한번쯤 ‘연길’이 새겨져있는 종이컵을 들고 인증샷을 남겼을 것이다. 상주인구가 68만명인 연길시에는 1,000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