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인류운명공동체 공동 구축의 새 플래트홈 되여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7.29일 12:23
 습근평,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제5기 리사회 년차회의 영상회의 개막식에서 축사



국가주석 습근평은 28일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제5기 리사회 년차회의 영상회의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였다.

습근평은 회의 개최에 열렬한 축하를 표하고 나서, 끊임없이 발전 장대해지는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을 적극 평가하면서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은 반드시 성원국의 공동발전을 추진하고 인류운명공동체를 함께 구축하는 새로운 플래트홈으로 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각 성원국은 공동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과감하게 개척혁신하며 최적의 실천을 창조하고 개방과 포용을 견지해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을 글로벌 공동발전을 추진하는 신형의 다국 개발은행, 시대와 더불어 발전하는 신형의 발전 플래트홈, 높은 표준을 갖춘 신형의 국제협력기구와 국제 다각협력의 새 본보기가 되게 해야 한다. 중국은 시종 다각주의를 견지하고 개방, 협력, 상생의 정신으로 각 성원국과 함께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을 지지하고 잘 운영해 국제사회가 위험부담과 도전에 대응하고 공동발전을 실현하는 데 더 큰 기여를 할 것이다.

습근평은 축사에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13년 말 나는 중국을 대표해 아시아 인프라 투자은행을 설립할 것을 제의하면서 아시아 지역의 기반시설 건설과 상호 소통과 련결을 추진하고 지역간 협력을 심화하며 공동발전을 실현할 것을 강조했다. 지난 4 년 남짓한 시간 동안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은 국제성과 규범성, 높은 기준으로 좋은 시작을 뗐다. 최초의 57개 창시 성원국으로부터 지금은 6대 주의 102개 성원국으로 확대되기까지 그 범위는 갈수록 확대되고 좋은 동반자가 날로 많아지고 있으며 협력의 질도 갈수록 높아지고 전문성, 효률성, 청렴성을 띤 신형의 다각 개발은행의 참신한 이미지를 구현하였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세계 코로나19 역정 대처 실천을 통해 인류는 고락을 같이하고 곤난을 함께 나누는 운명 공동체로서 오직 서로 지지하고 단결협력하는 것만이 위기를 이겨내는 인간의 옳바른 도리라는 것을 일깨워주었다. 경제 글로벌화 과정에 나타나는 모순을 해결함에 있어서 각국은 더욱 포용적인 글로벌 관리, 더욱 효률적인 다각 기제, 더욱 적극적인 지역협력을 힘써 형성해야 한다.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은 응당 성원국의 공동발전을 추진하고 인류 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는 새로운 플래트홈으로 되여야 한다.

첫째, 공동발전에 초점을 맞춰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을 글로벌 공동발전을 추진하는 신형의 다각 개발은행으로 건설해야 한다. 아시아 인프라 투자은행은 모든 성원국의 발전수요를 위해 봉사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질 높고 원가가 낮으며 지속가능한 기반시설 투자를 더 많이 제공해 전통 기반시설을 지원함과 아울러 신형의 기반시설을 지지해 아시아 및 기타 지역의 경제와 사회발전을 위해 새로운 원동력을 제공해야 한다.

둘째, 과감히 개척 혁신하여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을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는 신형의 발전 실천 플래트홈으로 건설해야 한다.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은 발전리념, 업무모식, 기구관리를 혁신하고 신축성 있는 융자제품을 늘여 상호 소통과 련결을 추진하고 친환경 발전을 추진하며 기술진보를 지원해야 한다.

셋째, 최적의 실천을 창조해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을 높은 표준을 갖춘 신형의 국제협력기구로 발전시켜야 한다.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은 국제 통용기준을 따르고 보편적인 발전법칙을 존중하는 것과 각 성원국이 자체발전의 실제수요에 적응하는 것을 유기적으로 결부시켜 국제발전과 협력의 최적의 실천을 창조해야 한다.

넷째, 개방과 포용을 견지해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을 국제 다각협력의 새로운 모범이 되게 해야 한다. 공동협상, 공동건설, 공동향유의 원칙을 견지하고 세계경제 구도 조정과 변화 추세에 순응해 더 많은 발전 동반자와 협력하고 역내 경제 일체화를 추진하며 경제 글로벌화가 보다 개방적이고 포용적이며 일반 혜택, 균형, 상생의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끝으로, 중국은 시종 다각주의를 지지하고 다각주의를 실천하면서 개방, 협력, 상생의 정신으로 세계 각국과 함께 발전을 도모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중국은 계속 각 성원국들과 함께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을 지지하고 잘 운영해 국제사회가 위험과 도전에 대처하고 공동발전을 실현하는데 더욱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화사

http://www.xinhuanet.com/politics/leaders/2020-07/28/c_1126295989.htm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AI자습실', 학습효률 높일 수 있을가? 전문가 분석→

'AI자습실', 학습효률 높일 수 있을가? 전문가 분석→

인공지능의 급속한 발전으로 AI 응용장면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최근 절강성의 일부 중소학교 주변에 많은 'AI 자습실'이 생겨 학부모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AI 자습실'이 과연 학습효률을 높일 수 있을가? 'AI 자습실'은 혁신일가, 겉치레

전국 명단 발표! 흑룡강성 9개 단위 표창 받아

전국 명단 발표! 흑룡강성 9개 단위 표창 받아

2024년 공공기관 에너지자원 절약 및 생태환경보호 촉진회의가 최근 태원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국가 기관 사무관리국과 국가 발전 개혁 위원회는 공동으로 2024년부터 2026년까지 록색 및 저탄소 공공 기관 목록을 발표했으며 흑룡강성의 9개 단위가 이 국가급 영

올해 전국 최초! 흑룡강성 1개 제품 선정

올해 전국 최초! 흑룡강성 1개 제품 선정

최근 농업농촌부 농산물품질안전센터는 2024년 제1진 전국 명특우신(名特优新) 농산물 공고를 발표했다. 현급 명특우신 농산물산업 주관부서의 신청을 받아 현급, 성급 농업농촌부서의 농산물 품질안전 및 량질화 업무 기술 작업 기관의 심사를 거쳐 농업농촌부 농산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