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성 올해 량식풍작을 따내기 위해 전력을 다한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08.17일 12:51
전성 옥수수 평균 모종 보유률 96.06%

가뭄에 대처하여 전성적으로 루계 2515.3만무 관개

인공강우작업으로 가뭄지역의 가뭄 완화 또는 해소

8월의 송료대지는 이제 곧 풍작을 안아오게 되였다. 옥수수는 차츰 여뭄기에 들어섰고 벼는 이삭이 배고 꽃피는 시절에 들어섰으며 콩은 꽃이 피고 꼬투리가 생기는 시기에 들어섰다. 요즘, 주요 알곡작물의 생장은 정상적이고 자람새는 평년보다 좋아 전년 알곡풍작을 보장하는데 튼실한 토대를 닦아놓았다.

 



요즘, 전성 주요 알곡작물의 생장이 정상적이고 자람새가 평년보다 좋아 전년 알곡풍작에 튼실한 토대를 닦아놓았다. 벼의 자람새가 좋은 훈춘시 삼가자만족향 동강자촌 고표준 논밭.

올해 이래, 성당위, 성정부에서 고도로 중시하고 고차원적으로 추동했고, 각급 당위와 정부에서 성당위 성정부의 결책포치를 참답게 관철 시달하고 전염병예방통제와 농업생산을 총괄적으로 추진한데서 봄갈이 생산작업의 순조로운 전개가 효과적으로 보장되였다.

량식파종면적이 안정되였다. 량식안전책임제를 참답게 실시하였다. 성정부는 3월 6일 를 제정, 출범시키고 량식생산의 안정을 지지하는 8가지 정책조치를 제정하고 량식안전책임제중에서의 량식파종면적의 지표 비례를 높혀 량식생산을 잘 틀어쥐는 각지 정부의 주동성을 증강시켰다. 3월 12일, 현 시에 량식파종면적 지도성계획을 하달시켜 각 지역에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게 하고 농민의 재배 적극성을 충분하게 불러일으켜 량식파종면적이 줄어들지 않도록 확보하고 량식안전토대를 단단히 다지는데 진력했다.

모든 노력을 다하여 경작준비를 보장했다. 전염병영향을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성농업농촌청은 봄갈이 물자보장소조를 설립하고 아울러 관련부문과 회동하여 협동기제를 건립, 여러가지 조치를 함께 대여 농업물자의 경작준비를 추진했다. 3월말에 이르러 전성적으로 251개 중점 농업물자기업이 전부 조업을 재개했다. 4월 중순, 전성적으로 봄갈이 생산에 필요한 종자, 화학비료, 농약이 전부 조달되였는바 경작준비 진척이 지난해 동기보다 빨랐다. 동시에 가짜농업물자 타격전문행동을 펼치고 농업물자시장환경을 정화시켰다. 농민들을 조직하여 농기구의 검사보수를 잘하도록 했다. 가뭄대처우물과 관개시설의 검사보수작업을 잘했고 정상적으로 물공급을 할 수 있는 가뭄대처우물을 전성적으로 25만개 확보하여 2500만무의 좌수종(坐水种)능력을 보장했다. 기술보장을 틀어쥐여 온라인 농업기술양성 지도 봉사를 전개했다.

봄갈이 파종을 높은 표준으로 완성했다. 기상부문은 유리한 날씨를 들어쥐고 지면과 공중이 일체화된 구역련합 가뭄대처 우박방지 인공기상작업을 힘껏 조직 전개했다. 봄파종기간, 공중의 비행기와 지면의 로케트로 지대공 일체화 협동작업을 하여 루계로 강수량 약 10억 립방메터를 증가시켜 봄파종전에 가뭄이 든 지역의 가뭄을 기본상 해소시켰다. 각 지역에서는 4월 27일이후 기온이 다시 따스해지고 토양습도가 비교적 좋아진 유리한 시기를 단단히 틀어쥐고 기계화 파종을 실현했다. 5월 28일 농사정황조사에 따르면 전성적으로 옥수수의 평균 모종확보률은 96.06%에 달해 평년보다 2.06%포인트 높아져 최근 5년래 가장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 5월말 수전의 모내기가 전부 완성되고 파종적정기내에 봄갈이 파종임무를 전면적으로 완성했다.

노랑 밤나방 등 중대병충해 감측예방통제를 확실하게 강화했다. 성정부는 농업 식물 중대유해생물 응급예방통제지휘부를 설립하고 성농업농촌청에서는 제때에 등 예방통제 대비책을 수정하고 노랑 밤나방 예방통제 사업추진소조와 전문가지도소조를 설립했다. 감측조사에 따르면 지금까지 노랑 밤나방이 우리성에 침입하지 않았고 메뚜기, 점충의 전반적 발생정도가 비교적 경하다. 제때에 예방퇴치하였기에 농경지 위해가 발생하지 않았다.

농업 록색 고품질 고효과 기술시범의 보금임무를 잘 락착했다. 측토배합비료 등 비료절감 효과증대 기술 및 벼생물예방퇴치, 항공기작업과 정확한 농약사용, 등 농작물 중대 병충해 록색예방통제와 통일예방처리의 보급을 계속하여 잘 틀어쥐고 한전작물 절수농업시범구, 화학비료 감량증효 시험현 등 건설을 잘 틀어쥐였다. 올해 중앙과 성급 전문항목자금을 계획 리용하여 혼합 적안봉을 리용한 벼 이화명충 예방퇴치 면적 98만무, 페모론(性信息素)으로 벼 이화명충을 예방퇴치한 시범면적이 79만무, 항공기를 리용한 병충해 방지 수전 시범면적이 115만무다. 지금까지 생물예방퇴치한 벼이화명충면적이 98만무다. 페모론 유도제어기술 81.5만무, 통일예방퇴치 항공기작업이 185.2만무, 공주령, 유수, 구태 등 지역에서 펼친 옥수수명충생물예방퇴면적이 1000만무이다.

경작지 관리지도봉사를 강화했다. 량식작물의 중후기 경작지관리와 량식생산의 재해 방지 감소를 실제적으로 세밀하게 틀어쥐기 위해 전 성적인 범위에서 “노력하여 량식풍작을 이룩하는 행동”을 펼쳐 올해 풍작을 거두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 특히는 7월이래, 중서부에서 가뭄이 발생하였는데 현재 백성 대부분, 송원 서북부, 사평 서북부, 장춘 서부는 이미 점적관개, 분사관개, 소백룡관개 등 형식으로 전력을 관개를 하여 가뭄이 가져온 손실을 최대한으로 낮추었다. 농업정황조사에 따르면 8월 5일까지 전 성적으로 2515.3만무를 관개했다. 동시에 기상부문에서는 8월 1일이래 강수과정을 틀어쥐고 중서부지역에서 인공강우작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대부분 가뭄지역의 토지들의 가뭄을 완화시키거나 해소시켰다.

현재 길림성은 동북진흥과 길림에 대한 습근평총서기의 일련의 중요지시와 지시정신, 특히는 길림을 시찰할 때의 중요연설과 중요지시정신을 깊이 관철시달하면서 조금도 느슨함이 없이 량식생산을 틀어쥐고 올해 량식풍작을 따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손 떨리고 눈물나" 강지영, 경찰서 민원 목격담 갑론을박... 무슨 일?

"손 떨리고 눈물나" 강지영, 경찰서 민원 목격담 갑론을박... 무슨 일?

걸그룹 카라 출신 강지영이 자신의 SNS를 통해 공무원의 불친절을 목격했다는 글을 남겨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3일, 강지영이 쏘아올린 해당 글은 곧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으로 번졌다. 그녀는 자신의 SNS에 "소소한 저의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사진과 그 일상 속에서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