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정률성 딸, 아버지 친필원고 정률성기념관에 기증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9.09일 14:00
  정률성 독녀 정소제, 아버지 친필원고 기증... 할빈시 손철 시장 친히 접견

  중국 최고 3대 음악가로 섭이, 선성해와 이름을 나란히 하는 중국 무산계급혁명음악사업의 개척자, 걸출한 음악가 정률성의 친필원고가 할빈시조선족예술관에 입주한 인민음악가 정률성기념관에 기증돼 요즘 태풍으로 인해 침침했던 할빈 날씨에 한가닥 해빛을 비쳐주었다.

  지난 7일, 정률성 독녀, 저명한 인민음악가 정소제가 정률성 친필원고 '팔로군행진곡', ‘팔로군군가’등 8부 곡보와 정률성 부인 정설송(丁雪松)의 유품 및 서예작품을 기증하는 기증식이 할빈시인민정부에서 진행됐다.



  손철 시장(우)이 정소제녀사에게 기증 영예서를 발급하고 있다.



  손철 시장이 정소제녀사와 환담을 나누고 있다.



  기증식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남겼다.

  이날 기증식에 할빈시 시위 부서기, 시장 손철(孙喆)을 비롯한 시위시정부 령도와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시문화광전관광국, 연예그룹 등 부서 령도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증식에 앞서 손철 시장이 정소제를 친히 접견하고 할빈에 대한 사랑 및 신임, 그리고 정률성기념관이 성립할때 기여한 적극적인 노력과 공헌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고나서 할빈시는 계속해서 정률성기념관을 잘 건설하고 국내외 영향력을 넓히는 동시에 할빈시의 특색명함으로 부상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소제도 정률성기념관에 대한 할빈시정부의 관심과 지지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정률성기념관의 향후 발전을 위해 노력을 다할것이며 정률성기념관이 국방교육의 기지, 국제문화교류의 교두보 역할을 다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팔로군행진곡’, ‘팔로군군가’ 친필원고.

  한편 중국인민해방군군가로 시작된 기증식에서 정소제는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박춘희 관장에게 손수 정률성‘팔로군행진곡’과 ‘팔로군군가’친필원고를 넘겼고 손철 시장이 정소제에게 기증 영예서를 발급했다.

  기증식에서 정소제는 “정률성기념관이 성립될때 아버지의 친필원고를 찾지 못해 오늘에 와서야 기증할 수 있어 오래된 소원을 이루게 되였다”면서 “얼마전 아버지가 창작한 ‘팔로군행진곡’ 등 곡보 친필원고를 발견하고 격동된 나머지 국가박물관 혹은 국가도서관 아니면 중국인민항일전쟁기념관 그 어디에 기증하면 의미가 더 깊을지 많은 고민도 했지만 결국은 할빈에 있는 정률성기념관에 기증하기로 결정했다. 당시 할빈에 정률성기념관을 세울때 할빈시 관련령도들이 팔보산혁명묘지에 가서 아버지를 추모했고 어머니께서도 기념관을 할빈에 세울것을 동의하셨기에 아버지의 유품은 응당 할빈에 있는 정률성기념관에 기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기증 원인을 밝혔다.

  정률성기념관이 지난 2009년 7월 할빈시경비구에 최초로 개관했을때 정소제가 다년간 소장해두었던 아버지의 유품 400여점을 기부해 기념관의 설립에 적극적인 공헌을 했다. 이는 할빈시의 특색문화관광자원으로 활용되 보귀한 정신문화재부로 남았다. 올해 년초 인민음악가정률성기념관이 할빈시경비구로부터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으로 자리를 옮겼다.



  정소제(우)가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박춘희 관장에게 ‘팔로군행진곡’, ‘팔로군군가’ 친필원고를 기증하는 장면.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박춘희 관장은 “정률성의 ‘팔로군행진곡’, ‘팔로군군가’ 등 친필원고는 관내 수많은 소장품 가운데서 가장 진귀한 소장품으로 전시될 것이며 우리는 유족의 뜻을 받들어 정률성 유품을 잘 보관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1914년 7월7일, 한국전라남도에서 태여난 정률성은 어릴적부터 음악에 남다른 장끼를 보였고 1933년에 셋째형을 따라 중국남경에서 조선민족혁명당에 가입했으며 항일활동을 하는 동시에 성악을 배우기 시작했고 음악이 가지는 혁명역할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게 됐다.

  그는 일생에 400여수 각종 음악작품을 창작했는데 ‘연안송’ 등 우수작품들은 애국청년들의 항일 열정을 불러일으켜 중국형명력사에서 중요한 작용을 하였다. 특히 그가 창작한 오늘도 억만인민의 심금을 울려주는 ‘팔로군진행곡’은 1988년 등소평에 의해 ‘중국인민해방군진행곡’으로 채택되여 인민군대의 필승불패의 영원한 상징으로 부상됐다.

  정률성은 중국 해, 륙, 공 삼군의 모든 병종을 위해 악곡을 창작했고 항일전쟁시기, 해방전쟁시기, 항미원조시기, 사회주의 건설시기 등 여러시기에 모두 회자인구한 작품을 남겨 중국 력사에 빛나는 한페지를 기록했다.

  2009년 정률성은 ‘새중국창건특수기여영웅모범인물’에 올라 영원한 ‘인민음악가’로 추앙받고 있다.

  /흑룡강신문 리흔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3%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7%
50대 17%
60대 0%
70대 0%
여성 67%
10대 0%
20대 17%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