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과학자좌담회 주재, 중요 연설을 발표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0.09.14일 04:27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9월 11일 오후 북경에서 과학자좌담회를 주재, 소집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북경=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9월 11일 오후 북경에서 과학자좌담회를 주재, 소집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으며 ‘14차5개년 전망계획’기간의 우리 나라 과학기술사업 발전과 관련해 의견을 청취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우리 나라 경제, 사회 발전과 민생개선은 과거 그 어느 시기보다도 과학기술 해결방안을 더 요구하고 혁신이라는 제1원동력의 증강을 더 필요로 한다. 우리 나라의 광범한 과학자와 과학기술 사업일군들은 과학의 고봉에 톺아오를 신심이 있고 의지가 있으며 능력이 있다. 광범한 과학자와 과학기술 사업일군들이 력사의 책임을 짊어지고 세계 과학기술 최전선과 경제 주전장을 지향하며 국가의 중대 수요를 지향하고 인민의 생명건강을 지향하여 과학기술의 확대화와 심층화 길로 부단히 나아가길 바란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인 왕호녕,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한정이 좌담회에 참석했다.

좌담회에서 중국공정원 서광적 원사와 청화대학 교차정보연구원 원장이며 중국과학원 원사인 요기지, 서호대학 교장이며 중국과학원 원사인 시일공, 중국공정원 부원장이며 중국공정원 원사인 진좌녕, 알리바바그룹 과학기술위원회 주석이며 중국공정원 원사인 왕견, 중국과학원 고대척추동물과 고대인류연구소 연구원인 부교매, 북경화학공업대학 특별초빙교수인 대위 등 7명의 과학자들이 선후로 발언했다. 과학자들은 과학기술체제 개혁을 심화하고 과학기술 혁신과 발전을 추진하는 등 문제에 관련하여 건의를 제출했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9월 11일 오후 북경에서 과학자좌담회를 주재, 소집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과학자들의 발언을 청취한 후 습근평이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8차 당대회 이래 우리는 과학기술 혁신업무를 깊이 중시해오면서 혁신을 발전을 선도하는 제1원동력으로 삼는 것을 견지해왔다. 전사회의 공동 노력을 통해 우리 나라 과학기술사업은 력사적인 성과를 거두었고 력사적인 변혁을 가져왔다. 중대한 혁신성과가 용솟음쳐나왔고 일부 최첨단 분야에서 세계 선진단계에 진입했으며 과학기술 실력은 량적 루적에서 질적 비약으로 발전하였고 부분적 돌파에서 체계적 능력 제고로 변화했다.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에 대처하는 과정에서 광범한 과학기술 사업일군들은 치료와 백신 연구개발, 예방통제 등 많은 중요한 분야에서 과학연구 난관공략을 전개하여 전염병 예방, 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총괄적으로 추진하는 데 유력한 지지를 제공하였고 중대한 기여를 했다. 이번 기회를 빌어 나는 광범한 과학기술 사업일군들에게 충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면 세계는 전례없는 대변혁을 맞이하였고 우리 나라가 직면한 국내외 환경에도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가 발생했으며 우리 나라 ‘14차5개년전망계획’기간과 더 긴 시간 동안의 발전은 과학기술 혁신을 다그칠 데 대해 더욱 절박한 수요를 제기했다. 과학기술 혁신을 다그치는 것은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요구이고 인민의 고품질 생활을 실현하는 요구이며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요구이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는 새 로정을 순조롭게 개척하기 위한 수요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우리 나라는 많은 과학기술 사업일군과 규모가 방대한 연구개발 투입이 있으며 관건은 과학기술 혁신생태를 개선하고 혁신창조 활력을 동원하며 광범한 과학자와 과학기술 사업일군들이 재능을 전시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여 과학기술 혁신성과가 끊임없이 용솟음쳐 나오게 하는 데 있다. 수요와 문제를 인도방향으로 하는 리념을 견지하여 신속히 돌파하고 제때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다그쳐 추진하며 전략적이고 오랜 연구가 필요한 기술에 대해서는 앞당겨 포치해야 한다. 힘을 집중하여 대사를 성사시킬 수 있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세를 발휘하여 과학기술 자원배치를 통합하고 혁신시스템 건설을 틀어쥐며 최적화 조합을 진행해야 한다. 일련의 국가실험실을 건설하여 우리 나라 실험실 시스템을 형성하며 과학연구 과정에서 대학교의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여 중요 분야의 관건 핵심기술 난관공략을 추진해야 한다. 기초연구를 시종일관 견지하고 우리 나라 기초연구 분야의 방향과 발전목표를 명확히 하며 기초연구 투입을 늘이고 재정과 금융, 세무 등 분야에서 필요한 지지를 제공하며 기초연구에 유조한 량호한 과학연구생태를 창조하고 과학평가 시스템, 고무기제를 건립, 건전히 하며 부단히 견지해야 한다. 혁신인재 교육을 강화하고 교육을 한층 더 중요한 위치에 올려놓으며 교육질을 전면 제고하고 수학, 물리, 화학, 생물 등 기초학과 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조건을 구비한 대학교에서 기초연구와 교차학과 관련 학과 전공을 적극 설치하는 것을 고무하고 기초학과 본과생 육성을 강화하며 학생의 혁신의식과 혁신능력 육성에 모를 박아야 한다. 개혁에 의존하여 과학기술의 새 활력을 활성화하고 과학기술 체제개혁 심화를 통하여 거대한 혁신 발전예비를 방출하는 한편 ‘론문과 직함, 학력, 수상만을 평가기준으로 하던 국면’을 단호히 타파해야 한다. 국제 과학기술 협력을 강화하고 전세계 혁신네트워크에 더욱 주동적으로 합류하며 개방협력 속에서 자신의 과학기술 혁신능력을 제고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과학성과는 정신의 지지를 떠날 수 없으며 과학자 정신은 과학기술 사업일군들이 오랜 과학실천 속에서 쌓은 소중한 정신적 재부이다. 광범한 과학기술 사업일군들이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며 국가리익과 인민리익 지상주의 리념을 고양하고 조국을 가슴에 품고 인민을 위해 봉사한 로세대 과학자들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 발양하며 주동적으로 력사의 책임을 감당하고 자신의 과학추구를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건설의 위대한 사업 속에 융합시켜야 한다. 광범한 과학기술 사업일군들은 과감히 혁신, 창조하려는 포부를 수립하고 과감히 새 리론을 제출하며 새 분야를 개척하고 새 경로를 모색하며 독창적이고 특유의 기술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높은 수준의 혁신성과를 더 많이 이룩하여 과학기술 시스템을 부단히 풍부히 하고 발전시키는 데 기여해야 하며 연구사업에 초점을 맞춰 근면하게 연구하고 허영심과 명리를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 호기심은 사람의 천성이다. 과학에 대한 흥취를 청소년시절부터 인도, 양성하여 그들로 하여금 과학지식을 더 많이 료해하고 과학방법을 장악하여 과학자의 자질을 갖춘 청소년 군체로 형성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와 정부 및 각급 지도간부들은 과학기술 혁신과 관련된 당중앙의 정책, 포치를 참답게 관철하고 혁신구동 발전전략을 실시하며 로동, 지식, 인재, 창조와 과학발전 규칙을 존중하여 과학기술 혁신성과가 끊임없이 용솟음쳐나오고 현실생산력으로 전환되도록 추진해야 한다. 지도간부들은 새로운 과학지식에 대한 학습을 강화하고 전세계 과학기술 발전추세를 잘 파악해야 한다.

정설상, 류학, 손춘란, 진희, 황곤명, 만강, 하립봉이 좌담회에 참석했다.

중앙 당정군과 군중단체 관련 부문 책임동지들 그리고 과학자 대표들이 좌담회에 참가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연합뉴스] 연극 연습 도중 쓰러진 연극배우 주선옥(38)이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다. 18일 유족 등에 따르면 주선옥은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뇌출혈 증세로 갑작스럽게 쓰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