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천진시, “전국 선진 제조연구개발 기지” 건설에 박차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9.15일 09:26
  2013년 5월, 습근평 총서기가 천진시의 사업에 대해 “세가지 진력”의 중요한 요구를 제기하였다. 그중 하나가 바로 “발전의 질과 효과성을 제고할데 대한“요구이다. 근년래 천진시는 신규 에너지 전환과정에 압력과 도전에 직면해서도 질높은 발전의 길을 드팀없이 견지하고 “1+3+4”산업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전략적 수단으로 삼아 산업구조의 전환과 승격을 추진하고 “전국 선진제조 연구개발 기지”를 건설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였다.

  8월 7일, 천진시 5G발전련맹이 공식 설립되였다. 련맹 성원에는 기초 통신산업이 포함된다. 화위, 중흥 등 주요 5G설비 공급업체와 기린 소프트웨어, 과대신비 등 여러 업종의 선두기업들이 성원으로 가입되였다. 기정 발전목표에 따라 2025년에 이르러 천진시는 5G네트워크 전면보급과 산업생태 개선, 응용환경 다양화, 산업융합발전의 전국 일류 5G도시를 건설하게 된다. 중국차이나유니콤 천진 지사의 정부기업 고객 사업부 총경리 진봉연은, 천진시는 전통 제조업 도시로서 지난 몇년간 신규 에너지 전환과정에서 도전도 있었지만 5G신기술을 리용해 제조업의 승격과 에너지 변화를 이끌었고 미래 발전에 기회를 제공하였다고 표하였다.

  최근년간 천진시의 경제는 경제구조 최적화, 성장 원동력 전환의 어려운 공략시기를 겪었다. 게다가 올해 갑자기 발생한 신종코로나 전염병은 더더욱 천전시 경제에 심각한 충격을 주었다. 전례없던 준엄한 도전 앞에서 천진시는 전략적 정력을 유지하고 질높은 발전의 길을 드팀없이 견지하였다. 천전시 공업정보화국 총경제사 주승희는, 산업구조 조정은 매우 고통스러운 과정으로서 정력과 지구력이 필요하다고 표하였다. 때문에 우리는 2017년부터 어지럽고 분산된 기업을 정돈하고 구조를 조정하며 산업체계 재구성에 모를 박았다고 소개하였다.

  천진시는 한편으로는 락후한 생산력을 질서있게 도태시키고 다른 한편으로는 혁신을 전반 발전의 핵심적 위치에 놓고 첨단산업으로 질높은 발전을 지탱해 전력을 다해 “1+3+4”산업체계를 구축하였다. “1+3+4”산업체계란 지능 과학기술 산업 플러스 생물의약, 신에너지, 신소재 3대 신흥산업 플러스 항공우주, 첨단장비, 자동차, 석유 석유화학 등 4대 우세산업을 가리킨다. 텐센트, 기린, 장성, 화위 등 룡두기업들이 잇따라 천진시에 입주하면서 천진시 정보산업 산업단지 규모가 전국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3%에 달하였고 4천여개 기업이 이 단지에 집결되여 있다. 천진시 정보안전 산업단지 추진센터의 조국강 주임은, 현재 “안전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칩과 핵심 하드웨어”, “산업 혁신 육성”, “응용환경과 산업봉사”를 특색으로 하는 대안전 산업구조가 이미 형성되였다고 소개하였다.

  천진 력신 전지 회사의 리티움 이온 지능 과학기술 산업은 천진시의 동력에너지 전환을 다그치고 질높은 발전을 실현하는 중요한 엔진으로 되였고 천진시의 생물의약과 신에너지, 신소재 등 3대 신흥산업이 빠른 발전세를 보이고 있다. 천진시 력신 전지회사의 리티움 이온 전지 지능공장에 들어서면 네모난 리티움 이온 동력전지가 생산라인에서 빠르게 돌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력신 전지는 스마트 공장을 건설함으로써 년간 3억개의 네모 리티움 이온 동력전지를 생산할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였고 또 공업정보화부의 지능 제조 시범 프로젝트에 입선되였다. 회사 승용차 사업부 총경리 부혜군의 소개에 따르면 지능공장은 생산효률을 20% 제고시키고 총 운영원가를 20% 낮춰주었다며 이는 전통적인 생산방식에 비해 로동력을 대폭 줄였을뿐만아니라 제품의 질도 기존의 90%에서 96%로 향상시켰다.

  천진시 기존의 우주항공, 첨단설비, 자동차, 석유화학 등 4대 전통 우세 산업도 전환 승격의 “새 계기”를 맞이했다. 중신천진생태성에서는 6월말에 착공한 제1자동차 도요다 신에너지 지사 항목 건설이 한창이다. 중신천진생태성 상무국 조성 국장은, 다음단계는 완성차 제조를 핵심으로 하고 부품 생산을 보조로 하며 자동차현대봉사업을 지탱으로 하는 산업의 새구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표했다. 항목은 2022년에 완공되여 생산에 투입될 전망이며 해마다 신규 공업생산액 5백억원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1자동차 도요다항목 자체가 이끌어낸 산업부대시설만 해도 50개소 가까이 된다.

  위기속에서 기회를 창조하고 곤경을 헤쳐 길을 탐색하면서 천진시는 주기를 거스르는 투지로 방역과 경제사회 발전의 두마리 토끼를 다 잡고 있다. 공업정보화부가 최근 반포한 “2020년 선진제조업 대규모 군집 항목”락찰 공고에서 천진시 정보안전산업 군집, 동력배터리 산업군집 항목들이 두각을 보이며 전국 20개 입선 군집항목중 천진시가 두 자리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 7월 천진시 규모이상 공업증가치는 동기 대비 11.5% 늘고 련 3개월째 성장세를 이어가며 달마다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고 한층 더 공고해지는 양상을 보였다. 천진시 공업정보화국 주승석 총경제사는, 제14차 5개년전망계획 기간 말까지 공업 전략성 신흥산업 증가치가 규모이상 공업 부문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40%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표했다. 주승석 총경제사는, 향후 차세대 정보기술, 신소재 등 2개 2천억대 산업을 구축하고 생물의약, 고첨단장비, 신에너지와 신에너지 자동차 등 3개 천억대 산업을 조성하며 에너지절약환경보호산업을 장대시켜 천진시를 세계적으로 중요한 전략적 신흥산업결집구로 육성할 타산이라고 말했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9개 부문 행동방안 발부해 디지털인재 육성 다그쳐

9개 부문 행동방안 발부해 디지털인재 육성 다그쳐

디지털인재가 디지털경제를 지지하는 기초적 역할을 발휘시켜 신질생산력을 다그쳐 추동하기 위해 인력자원사회보장부 등 9개 부문은 4월 17일 '디지털인재를 육성하여 디지털경제 발전을 지지하는 행동방안(2024년-2026년)'을 발표하여 디지털산업화 및 산업디지털화

'AI자습실', 학습효률 높일 수 있을가? 전문가 분석→

'AI자습실', 학습효률 높일 수 있을가? 전문가 분석→

인공지능의 급속한 발전으로 AI 응용장면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최근 절강성의 일부 중소학교 주변에 많은 'AI 자습실'이 생겨 학부모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AI 자습실'이 과연 학습효률을 높일 수 있을가? 'AI 자습실'은 혁신일가, 겉치레

전국 명단 발표! 흑룡강성 9개 단위 표창 받아

전국 명단 발표! 흑룡강성 9개 단위 표창 받아

2024년 공공기관 에너지자원 절약 및 생태환경보호 촉진회의가 최근 태원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국가 기관 사무관리국과 국가 발전 개혁 위원회는 공동으로 2024년부터 2026년까지 록색 및 저탄소 공공 기관 목록을 발표했으며 흑룡강성의 9개 단위가 이 국가급 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