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독감 백신, 코로나 백신과 충돌 가능성은? 접종 필수 인원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9.25일 09:37
  당면 세계적으로 코로나 감염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호흡기 질환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계절인 가을, 겨울철에 들어섰다. 기온 하락은 바이러스 생존과 전파에 유조한 환경으로 올 가을과 겨울철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과 독감 등 호흡기 감염병이 이중으로 류행할 위험부담이 크다. 이 시점에 독감 백신 접종이 어느 정도 필요할가? 독감 백신은 코로나 백신과 충돌이 될가? 접종이 가장 필요한 군체는 어떤 부류의 사람들일가?

  현재,중국질병예방통제센터는 “중국독감백신예방접종기술지침(2020-2021)”을 반포해 2020년부터 2021년사이 독감 백신 접종 관련 건의를 제기했다. 전문가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안전성 검증을 받아 출시되기 전 제때에 독감 백신을 접종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독감 백신 접종 필요성 커

  우리나라, 특히 북방은 해마다 10월부터 그 다음해 3월까지 독감 류행 계절이다. 중국질병예방통제센터 전문가는 독감 백신 예방접종은 독감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접촉자의 감염 발생과 감염이후 합병증 위험부담을 크게 낮춰줄 수 있다고 표했다.

  독감 바이러스는 변이가 빨라 해마다 변종이 생긴다. 한편 독감 바이러스 감염 혹은 독감 백신 접종이후 생기는 면역력은 년령이나 건강상황, 백신 항원 등 요소에 따라 감퇴할 수 있다. 림상시험에 따르면 불활성화 독감 백신 항원 류사 독주에 대한 보호작용은 6개월에서 8개월까지 지속되며 접종 1년이후 혈청내 항체 수준은 뚜렷하게 내려간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한해사이 전 계절에 독감 백신을 맞았다고 하더라도 다음 류행 절기가 오기전 예방접종을 미리 할 것을 권하고 있다.

  독감 백신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충돌되지 않아

  생활속 방역이 지속되는 가운데 발열, 기침 등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의심병례나 밀접접촉자 기준에 따라 실시간으로 검사, 보고, 조사, 격리조치 등을 취해야 한다. 이 같이 고효과적이고 예민한 관측대응시스템은 방역 종사자들이나 대중들에게 피로감을 주고 긴장을 늦추게 할 수도 있다. 독감 백신 접종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통제에 대한 이런 간섭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지침”에 따르면 독감의 잠복기는 통상 1일에서 4일이다. 평균 잠복기는 이틀이고 해마다 계절성 류행을 일으키고 있다. 국가보건건강위원회가 앞서 반포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진료방안(8번째 시행안)”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잠복기는 1일에서 14일이고 많게는 3일에서 7일이며 발열, 기침, 무기력함 등을 주요 증상으로 제시했다. 량자는 잠복기간 전부 전염성을 갖고 있으며 림상증상으로 량자를 가려내기 힘들다.

  “지침”은 독감 백신 접종은 독감 예방의 효과적 수단으로 독감 관련 질병에 따른 위해와 의료자원 점용을 줄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지침”은 또 불활성화 독감 백신은 페염구균백신 등 기타 불활성화 백신 혹은 제너식 활성화 백신과 동시에 다른 부위에 접종할 수 있다고 명시했다. 그러나 제너식 활성화 독감 백신을 접종했을 경우에는 반드시 28일 이상 간격으로 기타 제너식 활성화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 65세이상 로인들도 독감 백신과 함께 페염구균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

  접종이 가장 필요한 군체는?

  “지침”은 전 인류가 독감에 쉽게 감염될 수 있으며 독감 백신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이라고 밝혔다.

  “지침”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세계적 대류행 속에서 우선 순위로 중점 군체와 고위험부담 군체에 대해 접종을 실시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첫째, 의료진, 림상구조인원, 공중보건인원, 보건검역인원 등이 포함된다. 둘째, 양로기구, 장기간호기구, 복지원 등 인원 밀집장소의 취약 군체와 해당 종사자들이다. 셋째, 보육시설, 중소학교의 교사와 학생, 중점 장소 인원, 감옥 등 시설의 수감인원과 사업인원 등 중점 장소의 인원들이다. 넷째, 60세와 그 이상의 재택 로인, 6개월부터 5세사이 아동, 만성질환자, 6개월 이하 영아를 돌보는 가정성원과 보호자, 임산부 혹은 독감 류행계절에 임신 계획중인 녀성 등 기타 독감 고위험부담 군체이다. 6개월 이상 영아로 기타 금기사항이 없는 군체도 접종이 가능하다.

/중국조선어방송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