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中신강업무좌담회 개최...신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신강 건설 강조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09.27일 10:57



  신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신강 건설 강조

  제3차 중앙신강업무좌담회가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베이징에서 열렸다.

  습근평(習近平) 중국 당과 국가 최고지도자가 좌담회에서 관리체계와 관리능력 현대화 추진을 기반으로 단결하고 조화롭고 번영하고 부유하며 문명하고 진보하며 편안하게 살고 생태가 좋은 신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신강을 건설하는 데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앙신강업무좌담회는 앞서 지난 2010년과 2014년에 열렸으며 신강의 경제 사회 발전을 본격적으로 추진했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신강지역 총생산은 9195억 9000만원에서 1조 3597억 1000만원으로 연평균 7.2% 증가했고, 주민 1인당 가처분소득은 연평균 9.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강 전역에서는 무료 건강검진이 실시되고 있고, 향진보건소와 마을보건실의 표준화율은 100%에 달한다.

  2019년까지 신강 전역에서는 누계로 292만 3200명이 빈곤에서 벗어나고 빈곤 발생률은 1.24%로 낮아졌다. 빈곤인구의 기본의료보험, 큰병 보험 가입률은 100%에 달한다.

  지난 6년간 중앙재정의 신강 지원금은 2조원(RMB)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밖에 19개 성과 직할시에서 신강에 대한 전방위적인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누적 지원금(병단 포함) 964억원, 신강지원 프로젝트는 1만여 개에 달한다.



  신강의 장기적인 안정 확보 강조

  습근평 주석은 중앙신강업무좌담회에서 신강사회 정세가 장기적인 안정을 유지해야 하며 전면적으로 법에 의한 국가관리의 요구를 신강 업무의 각 분야에 실시하고 공동건설, 공동관리, 공동향유의 사회 거버넌스 패턴을 구축해야 한다고 표시했다.

  습근평 주석은 지속적으로 각 민족의 대단결을 다져 중화민족의 공동체 의식을 마음속에 뿌리내리게 해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그는 또한 각 민족의 광범위한 왕래와 전면교류, 심도있는 융합을 촉진해야 한다고도 밝혔다.

  신강 남부 경제 사회 발전과 민생개선 강력히 추진 강조

  제3차 중앙신강업무좌담회가 25일부터 26일까지 베이징에서 개최되었다.

  습근평(習近平) 중국 당과 국가 최고 지도자는 좌담회에서 발전은 신강이 장기적으로 안녕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이라며 신강은 실크로드 경제벨트 핵심구 건설 추진을 성장 동력으로 자체의 개발전략을 국가 서부개방의 전반적인 포치에 망라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습근평 주석은 신강 특색의 우세산업을 크게 육성하고 도시화 질을 전면 승격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신강의 발전에서 반드시 생태보호의 마지노선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습근평 주석은 또한 빈곤 탈퇴와 고용 촉진이라는 두 가지 큰 일을 꾸준하게 틀어쥘 것과 신강 남부 경제 사회발전과 민생개선을 크게 추진할 데 관해 특별히 강조했다.

  신강 남부(신강 천산 남쪽)를 남강이라고 부르는데 다민족 집거지역이다. 열악한 자연조건으로 남강 3개 지역(카스, 허톈, 아커수)와 1개 주(커쭈러쑤커얼커쯔자치주)는 전국에서도 극빈 지역에 속한다. 습근평 주석은 남강의 경제발전에 크게 중시를 돌리면서 여러차례 "맞춤형 빈곤구제와 맞춤형 빈곤탈퇴를 전면 실시하며 남강의 빈곤지역을 빈곤공략전의 주 전장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국가의 강력한 지지 하에 일련의 교통, 통신, 수리, 전력과 관련된 중대 프로젝트가 남강에서 연이어 가동되고 있다. 2019년까지 남강의 3개 지역과 1개주의 누계 빈곤탈퇴 인구는 251만 1천6백명에 달한다.

  대담하게 소수민족 간부 선발·등용할 데 관해 언급

  제3차 중앙신강업무좌담회가 최근 베이징에서 개최되었다. 습근평 주석은 좌담회에서 신강 건설과 발전과정에 과감하게 담당하는 우수한 소수민족 간부를 충분히 신뢰해야 하며 업적이 뛰어난 사람들은 파격적으로 기용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습근평 주석은 또한 중국공산당의 초심과 사명은 바로 신강 각 민족 인민을 망라한 중국인민들의 행복을 도모하는 것이며 신강 각 민족을 포함한 중화민족의 부흥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신강 업무를 잘하는 것은 전당과 전국 인민의 대사이며 내지의 각 성과 자치구, 직할시에서는 신강의 안정과 발전을 참답게 지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국국제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길림에서 만나 책의 향기를 함께 누리자’를 주제로 한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장춘국제컨벤션쎈터에서 개최된다고 4월 23일 동북도서교역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책을 매개로 산업발전의 성과를 보여주고 산업교류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가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오는 10월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앞서 조세호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녹화 현장에서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조세호의 결혼식은 약 6개월 후

흑룡강성 기업 발명 특허 산업화률 전국보다 13.9%포인트 높아

흑룡강성 기업 발명 특허 산업화률 전국보다 13.9%포인트 높아

4월 22일, 제24회 '4·26 세계 지적재산권의 날'을 앞두고 흑룡강성 지적재산권국, 성위 선전부, 성 고급인민법원, 성 공안청, 성 시장감독국은 공동으로 '2023년 흑룡강성 지적재산권 보호 현황' 뉴스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 현장 흑룡강성 지적재산권국 당조서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