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문화 및 관광부 데이터센터의 집계에 의하면 2020년 국경절 8일련휴기간 중국 전역 국내 관광객 연 6억 3700만명을 맞이했고 국내관광수입은 인민폐로 4665억 6천만원에 달했다. 중국 관광시장의 신속한 회생은 "13.5"계획기간 관광업계와 관광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이 관광업 발전의 쾌속 전환과 승격을 추동한 것과 갈라놓을 수 없다.
5년래 디지털화, 네트워크화, 스마트화가 중국관광업의 발전을 추진했고 북경, 상해, 천진, 심수, 항주, 합비, 중경, 성도, 서안, 제남 등 일련의 스마트 관광 시범도시와 지역이 쾌속 발전했으며 관광관리방식과 운영모델이 끊임없이 변혁을 거듭했다.
5년래 2만 2600개 빈곤촌이 향촌관광을 통해 탈빈곤을 실현했고 치부의 길로 들어섰다. 향촌관광을 발전시키고 향촌진흥에 주력하는 것은 "13.5"계획기간 중국관광업발전의 핫포인트였다.
"13.5"계획기간 중국의 새로운 관광 포맷이 용솟음쳐 나왔으며 레어저관광제품이 갈수록 풍부해졌다.
/중국국제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