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플랫폼 빅데이터로 보는 황금련휴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0.12일 08:11
  사용자들의 루적 네비게이션 총거리가 동기보다 28.3% 성장하고 가게 식사 주문량이 '5.1'절보다 78.4% 성장했으며 호텔예약, 입장권 주문 등이 뚜렷하게 성장했다… 국경절과 추석이 겹치면서 소비, 출행, 실체상업에는 모두 적지 않은 변화가 발생했다. 기자가 여러개 인터넷플랫폼 빅데이터를 정리했는데 이번 국경절 황금련휴기 어떠했는지를 함께 알아보자.

  '계기판빅데이터': 차들이 움직이기 시작해

  10월 1일부터 7일까지 고덕지도(高德地图)에서 발표한 에 의하면 사용자들의 루적 네비게이션 총거리가 동기대비 28.3% 성장했는데 이는 한 측면으로부터 이동하는 중국의 열기를 보여주었다.

  우리 나라 전염병예방통제 형세가 안정됨에 따라 경제사회생활도 날로 정상으로 회복하고 있으며 려행은 이번 황금련휴의 중요한 키워드중 하나가 되였다. 무한차정거장의 '플래시몹', 틱톡 등 소셜미디어에서의 조국 각지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인증샷'… 집밖을 나서 화폭처럼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감상하는 것이 많은 중국 사람들의 선택이 되였다.

  자동차 임대, 보조배터리 임대 등 '특별한 데이터'도 꼬리에 꼬리를 무는 자동차들의 활력을 증명했다. '10.1' 휴가기간 알리페이 '승차코드' 검색량은 '5.1'절 보다 170% 상승했고 카메라와 보조배터리 임대 검색량도 각각 20%와 40% 상승했다.

  황금련휴기간 바이두에서 '국내관광' 검색열기는 작년 동기보다 4149% 상승했다. 바이두지도에 의하면 국경절 이래 전국 고속도로 차흐름량은 높은 수준을 유지했고 서호, 태산 등 인기 풍경구의 인원흐름지수도 평일보다 2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생활빅데이터': 시장 흥성해져

  차들이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시장도 함께 흥성해졌다.

  상해중심청사 52층 구름서원플래그숍에는 국경절 기간 관광객들이 구름처럼 몰렸다. 관광객들은 이곳 '구름 우의 서재'에서 가을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황포강 풍경을 내려다보았다… 이번 '슈퍼황금주'기간 문화예술소비도 하나의 열점이였다.

  데이터에 근거하면 메이퇀APP 영화예매량은 '5.1'절 휴가기간보다 260배가 넘게 성장했다고 한다. 바이두 검색빅데이터에 의하면 '자동차전시', '박물관' 등 관련 내용의 검색어가 휴가기간 활동순위 앞 10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음식점, 실체가게도 다시 열기를 회복하였다. 휴가기간 쑤닝 각 류형 가게의 전체 고객흐름은 58% 성장했고 쑤닝 까르푸 고객흐름과 거래액도 모두 최고치를 달성했다. 메이퇀 데이터에 의하면 메이퇀APP 가게내 식사 주문량도 '5.1'절보다 78.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캔출행, 임대공유… 디지털화된 봉사는 효률을 높여줬고 체험을 편리하게 하였으며 시장의 회복을 위해 조력을 제공했다.

  '소비빅데이터': '이중순환' 활력 부각시켜

  디지털기술이 실체상업에 빠르게 동력을 부여하면서 해외직구 등 서비스가 점차 보완되고 오프라인소비가 진작되였으며 경외소비 회복추세도 뚜렷해졌다. 소비와 관련된 일련의 데이터에서는 국내, 국제 두개 시장을 잘 리용하여 생긴 활력이 부각되였다.

  황금주기간, 쑤닝 라이브방송 주문량은 동기대비 1854% 성장했고 판매액도 2383% 성장했다. 업체는 디지털승격을 가속화했는데 휴가기간 전국 백화점의 알리페이 거래액은 지난달보다 200% 넘게 성장했다. 국가우편국 통계데이터에 의하면 10월 1일부터 8일까지 전국 우편택배는 택배 18.2억건을 수거했으며 동기대비 53.42% 성장했다.

  면세점 소비가 뜨거웠고 수입소비가 온라인화를 가속화했으며 경외소비가 다시 회복되였다. 황금주기간 삼아국제면세성, 해구미란공항면세점, 해구일월광장면세점내에서는 화장품, 향수, 장신구, 시계 등 면세상품이 불티나게 팔렸다.

  중국인민대학 공공관리학원 교수 허광건은 "각지는 관광, 소비가 화끈했고 거대한 인구의 안전하고 질서 있는 류동은 우리 나라 전염병예방통제와 경제사회발전 총괄의 능력을 보여줬다. 황금주기간 나타난 소비능력은 '이중순환'이라는 새로운 발전구도의 구축으로 방출되는 동력에너지를 부각시켰다."고 말했다.

  //korean.people.com.cn/65106/65130/70075/15826109.html

  /인민넷 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3월 28일 오전, 2024년 흑룡강성 문물부문 업무회의가 할빈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흑룡강문물부문은 브랜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통합 발전을 심화시킨다. 최근 몇 년 동안 흑룡강성 문물부문은 문물 보호 계획의 시행을 촉진하고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유네스코 집행국이 27일 18곳의 지질공원을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하도록 비준한 가운데 장백산세계지질공원, 은시대협곡―등룡동세계지질공원, 림하세계지질공원, 룡암세계지질공원, 무공산세계지질공원, 흥의세계지질공원 등 중국의 6개 지질공원이 명부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