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조선
  • 작게
  • 원본
  • 크게

개방형 세계경제 건설, 공유상생의 새 구도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0.16일 10:29
   해외인사 심천경제특구 건립 40주년 경축대회에서 한 습근평 중요연설에 대해 열띤 토론 펼쳐

  습근평 중공중앙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이 14일 오전 심천 경제특구 건립 40주년 경축대회에서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해외 각계 인사들은 경제 글로벌화가 역행하고 보호무역주의, 일방주의가 상승하는 시점에서 한 습주석의 연설은 중국은 확고부동하게 전면적으로 개방을 확대하고 건설을 추진하며 개방형 세계경제의 의지를 세계에 과시했다고 인정했다. 또한 세계는 중국 경제특구의 개혁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중국과 손잡고 공동 협력, 상의, 건설, 공유, 상생의 새로운 구도를 형성해나 갈 것을 희망했다.

  영국 48개 그룹 구락부의장이고 중국개혁우의상 수상자인 스티븐 페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40년래 심천은 급속한 발전을 가져왔으며 이미 현대중국을 전시하는 하나의 창구로 되였다. 세계는 심천이 '혁신의 선두주자'로 부상한 데 대해 경탄한다. 심천은 아시아 지역의 '자석'으로서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을 흡인하여 흥업을 하게 될 것이며, 심천 및 중국의 개방과 혁신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그들도 역시 새로운 발전 모델의 매력을 느낄 것이며, 거기에서 중국의 미래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러시아 과학원 세계경제 및 국제관계연구소 중국 정치 및 경제 부문의 세르게이 노코넨 주임은 중국이 대외개방을 확대하고 국제무역량을 증가시켜 세계 경제 발전에 동력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현재 중국의 독특한 생산 우위는 기술 개발에서 제품 생산에 이르는 완벽한 사슬을 형성했다. 이것은 외국 회사들로 하여금 중국과 기꺼이 협력하게 했다.

  한국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 회장은 "습주석의 이번 연설은 중국 정부가 대외개방을 일층 확대하고 국제자유무역질서를 유지하며 세계와의 경제협력과 련계를 강화함으로써 코로나 전염병사태로 위축된 세계경제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제공하겠다는 뜻을 충분히 천명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 회장

  인도네시아 싱크탱크 아시아혁신연구센터 수르요노 의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심천의 40년 발전은 세계도시발전사에서의 기적이며 개발도상국에 보귀한 경험을 제공하였는바 국제시범의의가 있다. 현재 중국의 대외개방은 더욱 높은 단계에 들어섰는바 필연코 세계에 더욱 큰 기회를 가져다줄 것이다.

  미얀마 상공련합회 미모레 부회장은 심천 경제특구의 성공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제도를 견지하고 보완하며 발전은 확고한 진리라는 과학성과 중요성을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키스탄-중국언론포럼 주석 수단 오마더 할리는 광동-홍콩-마카오 대 항만구 건설을 깊이있게 추진하는 것은 중국이 끊임없이 개혁개방을 추진하고 혁신 추진 발전전략을 실시하는데 중요한 의의가 있으며 구역내의 심층적인 통합을 촉진하는데 유리하다고 밝혔다.

  요르단 중국문제 전문가 사미르 아흐메드는 습주석의 연설은 중국의 경제특구 건설의 귀중한 경험을 세계에 공유했으며 국제협력을 견지하고 세계화를 추진하려는 중국의 결심을 보여주었으며 세계에 적극적인 신호를 보냈다고 말했다. 특히 최근 코로나팬데믹이 세계경제에 거대한 충격을 주고있는 상황에서 중국의 경제회생은 세계경제회복에 신심을 더해줄 것이며 중국의 발전은 중국인민에게 혜택을 가져다줄뿐만아니라 세계인민에게도 혜택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집트 카히라 미국대학 정치학 교수 누하 베질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경제특구의 건립은 중국 사회주의현대화건설에서 중국공산당이 혁신정신을 갖고 진행한 중요한 실천이며 중국 경제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이집트와 기타 발전도상국들은 이 를 통해 좋은 경험을 배울 수 있다. 중국의 진보는 줄곧 세계를 고무하고 있는바 더욱 귀중한 것은 이러한 진보는 모두 전 인류를 위해 복지와 발전, 평화를 가져오는데 목적을 두고있다.

  위훙 싱가포르국립대 동아시아연구소 선임연구원은 습주석의 연설 중 열린 세계경제의 개방성 건설 론술을 높이 평가했다. 위홍은 이는 중국이 확고하게 대외개방을 추진하려는 의지와 결심을 표명한다고 인정했다. 심천은 중국 개혁개방발전의 축소판으로 중국은 지속적으로 개혁개방을 추진하고 세계경제발전에 긍정에너지를 주입할 것이다.

  심천을 여러번 방문한 스리랑카국제상업리사회 의장 구싸로 빅마나케는 심천경제특구는 중국경제발전에서 중대한 기여를 했으며 40년래 중국의 발전은 세계경제성장에 기회를 마련, 습근평주석의 연설은 중국이 확고부동하게 개방을 전면적으로 확대하고 확고부동하게 혁신에 의한 발전전략을 실시할 것임을 세계에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