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6만명 코로나19 백신 접종, 안정성 량호!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10.23일 14:37
10월 20일, 국무원합동예방통제기구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회의에서 외교부, 과학기술부, 국가위생건강위원회, 국가약품감독관리국 등의 해당 책임자들과 전문가들이 코로나19 백신의 최신 상황을 소개했다.

우리 나라 코로나19 백신 4개, 림상 3기 시험 진입

6만명 접종, 엄중한 불량 반응 없어

과학기술부 사회발전과학기술사 부사장 전보국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목하 우리 나라 코로나19 백신 연구개발 사업은 총체적으로 선두 위치에 있는바 이미 13개 백신이 림상단계에 들어갔다. 그중 불활성화 백신과 아데노바이러스 백신(腺病毒載体疫苗) 이 두가지 기술경로의 도합 4개 백신이 3기 림상에 진입, 총체적 진척이 순조롭다. 목전까지 약 6만명 피험자들이 접종했는데 엄중한 불량 반응 보고를 받지 못했다.

올해말 우리 나라 백신 생산능력 6.1억제(劑)에 달할 듯

가격은 대중 접수 가능 범위내에서 정함  

국가위생건강위원회 과학기술발전쎈터 주임 정충위는, 올해 년말 우리 나라 백신 생상능력은 6.1억제에 달할 전망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명년 우리 나라 코로나19 백신의 년간 생산능력은 이 기초상에서 효과적으로 확대되여 우리 나라 및 중국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세계 기타 나라의 수요를 확실하게 만족시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충위는 다음과 같이 표했다. 중국 코로나19 백신 가격은 기업 주체 정가(定价)를 견지하되 아래의 원칙을 지킨다. 첫째는 공공제품 속성 원칙으로서 정가는 꼭 공급과 수요를 정가의 기초로 삼는 것이 아니라 원가를 정가의 기초로 삼는다. 둘째,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대중들의 접종 의사와 접종 수요에 따라 가격을 정한다. 때문에 중국 코로나19 백신의 정가는 두말 할 것 없이 대중들이 접수할 수 있는 범위내이다.

중국이 연구개발하 코로나19 백신은 언제 출시되는가?

국가약품감독관리국 약품심사쎈터 수석심사원 왕도는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백신의 연구개발은 샘플 수량, 피험자 상황 등 허다한 요소의 제약을 받는다. 일단 림상시험에서 충족한 림상연구 데이터를 확보하면 백신이 충분한 보호력을 갖고 있으며 접수 가능한 안정성 기초를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품질 또한 요구에 부합된다는 것을 증명한다. 따라서 신청인은 백신 출시 신청을 제출할 수 있다.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법과 규정에 따르고 특수한 사정은 특수하게 처리하며 제1시간에 백신의 심사비준을 완성하는 것으로 공급을 보증할 것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변이 존재

백신 연구개발에는 실질적 영향 없어

전보국은 연구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변이가 존재하긴 하지만 이 변이는 정상적 범위의 변이 루적에 속하는 것으로서 백신의 연구개발에 실질적인 영향을 초래하지 않는다고 소개했다.

고위험군(高風險人群)과 고위군(高危人群) 우선 접종

어떤 사람들이 우선적으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정충위는, 목전 코로나19 백신 미래 접종자들을 대체로 세가지 부류로 나누었다고 소개했다.

첫번째 부류는 고위험군으로서 주로는 일선 의료방역일군, 변경통상구 사업일군 그리고 사업 원인 중 반드시 고오염구역에 가야 하는 일군이나 국가 사업일군, 그리고 도시 기본운행을 보증하는 사업일군들을 가리킨다.

두번째 부류는 고위군으로서 주로는 로인, 어린이, 임신부 및 기초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이 부류의 사람들은 일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중증 또는 위중증이 나타날 비률이 기타 사람들보다 훨씬 크다.

세번째 부류는 보통군체이다.

어느 지역에서나를 막론하고 상기 특점에 부합되는 사람들이라면 모두 우선적으로 접종을 고려할 수 있다.

/CCTV 뉴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