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항미원조전쟁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 수호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10.23일 13:23



 

—중국인민지원군 항미원조 출국참전 70주년 기념대회 북경서

습근평 총서기 중요연설 발표

리극강 총리 사회

중국인민지원군 항미원조 출국참전 70주년 기념대회가 10월 23일 오전에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성대하게 거행되였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총리인 리극강이 대회를 사회했다.

대회는〈중화인민공화국국가〉를 주악했으며 대회 참가자들은 항미원조전쟁에서 영용하게 희생된 렬사들에게 묵도를 드렸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이 중요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70년전, 중화의 우수한 아들딸들로 구성된 중국인민지원군은 인민의 중탁과 민족의 기대를 짊어지고 평화를 보위하고 침략에 반항하는 정의의 기치를 높이 들고 씩씩하고 기세당당하게 압록강을 건넜다. 위대한 애국주의 정신과 혁명적 영웅주의 정신을 발양하여 조선 인민, 군대와 함께 2년 9개월 동안 더없이 간고한 피어린 투쟁을 벌여 항미원조전쟁에서 위대한 승리를 거두었다.

위대한 항미원조전쟁은 제국주의의 침략과 확장을 막아냈고 새 중국의 안전을 수호했으며 중국인민의 평화로운 생활을 수호했고 조선반도의 정세를 안정시켰으며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를 수호했다.

항미원조전쟁의 위대한 승리는 중화민족의 력사에 영원히 명기될 것이다! 인류의 평화, 발전, 진보의 사책에 영원히 기록될 것이다!

항미원조전쟁에서 조선 당, 정부, 인민은 중국인민지원군을 관심하고 사랑하고 지원했으며 중조 두 나라 인민과 군대는 고락을 같이하고 생사를 같이하면서 선혈로 위대한 전투 우정을 쌓았다.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의 모든 나라와 인민, 친선 조직과 친선 인사들이 중국인민지원군의 조선 진출 참전에 유력한 지원과 지지를 주었다. 나는 중국 당, 정부, 군대를 대표하여 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화민족은 평화를 사랑하는 민족이고 중국인민은 평화를 사랑하는 인민이다. 1950년 6월 25일, 조선내전이 발발했다. 미국정부는 세계 전략과 랭전 사유로부터 출발하여 조선내전을 무력간섭할 데 대한 결정을 내리고 제7함대를 파견하여 대만해협을 침입했다. 1950년 10월초, 미군은 중국정부의 거듭된 경고를 무시하고 거리낌 없이‘3.8'선을 넘어 전쟁의 불길을 중조 변경에까지 지폈다. 조선을 침략한 미군 비행기는 여러차례 중국 동북의 변경지역을 폭격하여 인민들의 생명 재산을 엄중하게 파괴했으며 우리 나라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했다.

이 위급한 고비에 조선 당과 정부의 청구에 응해 중국 당과 정부는 비범한 기백과 담략으로 항미원조, 보가위국의 력사적인 결책을 내렸다. 1950년 10월 19일, 중국인민지원군은 팽덕회 사령원 겸 정치위원의 인솔하에 조선전장에 들어갔다. 이것은 정의의 부대로 정의를 실천하는 행동이였다.

항미원조전쟁은 접전 쌍방의 력량 차이가 극히 큰 조건에서 진행한 현대화 전쟁이다. 비할바 없이 간고한 전투를 거쳐 중조 군대는 이발까지 무장한 적수를 격파하고 미군의 불패의 신화를 깨뜨림으로써 침략자들로 하여금 1953년 7월 27일에 정전협정에 서명하게 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항미원조전쟁의 위대한 승리는 중국인민이 일떠선 후 세계 동방에 우뚝 솟은 선언서이며 중화민족이 위대한 부흥을 향해 나아가는 중요한 리정표로서 중국과 세계에 중대하고 심원한 의의가 있다.

이 전투를 통해 중국인민은 국문 앞에 군대를 배치하고 나아가 새 중국을 요람 속에서 말살하려는 침략자들의 음모를 짓부셔버렸다.

이 전투를 통해 중국인민은 침략자를 물리치고 전 세계를 뒤흔들어놓았으며 아시아와 국제 사무에서의 새 중국의 중요한 지위를 다졌고 새 중국의 대국의 지위를 과시했다. 이 전투는 전 세계가 중국을 괄목하도록 만들었고 세계 평화를 수호하려는 중국인민의 확고한 결심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이 전투를 통해 인민군대는 전쟁 속에서 전쟁을 배워 싸울수록 용맹하고 싸울수록 강해졌고 중요한 군사경험을 쌓았으며 단일 군종으로부터 여러 군종과 병종의 합동군대로 전변됨으로써 국방과 군대의 현대화를 크게 추진했다. 이 전투에서 인민군대의 전투력은 세계를 위압했으며 용감히 싸우고 필승하는 혈기 넘치는 강철의 기개를 충분히 보여주었다!

이 전투를 거쳐 제2차 세계대전이 결속된 후의 아시아 나아가서 세계의 전략적 구도가 심각하게 부각되였고 전 세계 피압박 민족과 인민들이 민족의 독립과 인민의 해방을 쟁취하는 정의로운 사업이 커다란 고무를 받았으며 세계 평화와 인류 진보 사업을 힘있게 추진했다.

기세 드높은 항미원조전쟁에서 영웅적인 중국인민지원군은 조국과 인민의 리익을 무엇보다도 높이 보고 조국과 민족의 존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분투하는 애국주의 정신, 영용하고 완강하며 목숨도 아랑곳하지 않는 혁명적 영웅주의 정신, 간난신고를 두려워하지 않고 시종 드높은 사기를 유지하는 혁명적 락관주의 정신, 조국과 인민이 부여한 사명을 완수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기여하는 혁명적 충성정신, 인류의 평화와 정의로운 사업을 위하여 분투하는 국제주의 정신을 시종 발양했으며 위대한 항미원조 정신을 련마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위대한 항미원조 정신은 시공간을 뛰여넘어 더욱 새로와졌는바 반드시 영원히 전승되고 세세대대로 발양되여야 한다. 시대가 어떻게 발전하든 우리는 강포를 두려워하지 않고 강권에 반항하는 민족의 풍격을 련마해야 한다. 중국인민은 사달을 일으키지 않으며 누가 지껄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그 어떤 어려움과 위험 앞에서도 벌벌 떨지 않고 허리를 굽히지 않을 것이다. 중화민족은 무서워하지도 않을 것이고 넘어지지도 않을 것이다. 시대가 어떻게 발전하든 우리는 한마음한뜻으로 힘을 합치는 민족력량을 결집시켜야 한다. 시대가 어떻게 발전하든 우리는 목숨을 아랑곳하지 않는 민족의 혈기를 련마해야 한다. 시대가 어떻게 발전하든 우리는 정의를 지키고 혁신하며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민족적 지혜를 격발시켜야 한다. 중국인민은 여러 방면으로부터 오는 위험과 도전, 각종 저애력과 압력에 직면하여 언제나 산을 만나면 길을 개척하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는 지혜와 용기를 발휘하여 예의 있게 개척진취하여‘혈로를 뚫을 수’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우리는 항미원조전쟁의 간고한 로정과 위대한 승리를 명기하며 과감히 투쟁하고 능란하게 투쟁하며 어려움을 알면서도 전진하고 강인하게 전진하면서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위업을 끊임없이 앞으로 밀고나가야 한다. 위대한 승리를 명기하고 위대한 사업을 추진하며 반드시 중국공산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당을 더욱 견강하고 유력하게 만들어야 한다. 항미원조전쟁의 위대한 승리는 중국공산당과 같이 민족의 부흥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류혈과 희생을 마다하지 않고 꾸준히 분투하면서 억만 대중을 단합하고 결집시켜 끊임없이 승리를 향해 나아가는 정치적 력량을 어데서도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을 다시한번 증명했다. 위대한 승리를 명기하고 위대한 사업을 추진하려면 반드시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것을 견지해야 하며 모든 것은 인민을 위하고 모든 것은 인민에 의거해야 한다. 위대한 승리를 명기하고 위대한 사업을 추진하려면 반드시 경제 사회의 발전을 추진하고 우리 나라의 종합적 국력을 끊임없이 장대시키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위대한 승리를 명기하고 위대한 사업을 추진하려 면 반드시 국방과 군대의 현대화를 서둘러 추진하여 인민군대를 세계 일류의 군대로 전면적으로 건설해야 한다. 위대한 승리를 명기하고 위대한 사업을 추진하려면 반드시 세계 평화와 정의를 수호하고 인류운명공동체의 구축을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세계는 각국 인민의 세계이다. 세계가 직면한 어려움과 도전은 여러 나라 인민들이 일심협력하고 손잡고 대응해야 하며 평화발전, 협력상생이야말로 세상의 바른 길이다. 중국은 영원히 패권을 도모하지 않고 확장하지도 않을 것이며 패권주의와 강권정치를 단호히 반대할 것이다. 우리는 결코 국가의 주권, 안전, 발전리익이 손상되는 것을 그저 앉아서 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며 그 누구도, 그 어떠한 세력도 조국의 신성한 령토를 침범하고 분렬시키려 한다면 절대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이런 엄중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중국인민은 반드시 정면으로 맞받아 칠 것이다!

습근평은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70년전의 위대한 항미원조전쟁을 돌이켜보면서 많은 새로운 력사적 특점이 있는 위대한 투쟁을 진행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밝은 미래를 바라보면 우리는 더없이 확고해지고 더없이 자신으로 차넘친다. 우리 모두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위대한 항미원조 정신을 고양하고 씩씩하고 기세 드높게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을 향하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계속 힘차게 전진하자!

대회는 〈조국을 노래하자〉 주악소리 속에서 페막되였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겸 배우 남규리(39) 3인조 걸그룹 씨야 출신의 가수겸 배우 남규리(39)가 여배우들 사이에서 왕따를 당했었다고 고백하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심지어 어떤 여배우는 운전이 필요할 때만 자신을 불렀다고 폭로했다. 남규리는 지난 4월 16일(화) 방송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연합뉴스] 연극 연습 도중 쓰러진 연극배우 주선옥(38)이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다. 18일 유족 등에 따르면 주선옥은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뇌출혈 증세로 갑작스럽게 쓰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