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19기 5차 전원회의, 향후 중국발전의 중요신호 방출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0.10.30일 01:23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가 2020년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북경에서 개최되였으며 를 심의, 채택했다. 이번 전원회의는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을 시작했으며 향후 중국발전의 중요한 신호를 방출했다.

신호 1: 전략적 배치 새로운 표현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며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의법치국을 전면적으로 실시하며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전략적 배치를 조화롭게 추진해야 한다.” 19기 5 차 전원회의에서 제출한 전략적 배치에서 미래를 지향하여 ‘초요사회 전면 건설’이 ‘사회주의현대화국가 전면 건설’로 되였다.

신호 2: ‘강국’이라는 두 글자 자주 거론

‘강국’이란 단어가 전원회의 공보에서 자주 거론되였다. 공보는 2035년까지 문화강국, 교육강국, 인재강국, 체육강국, 건강중국을 건설할 것을 제기했다.

경제사회발전의 여러 분야에서 공보는 여러가지 강국 임무, 전략을 제시했다. 과학기술혁신면에서 인재강국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하고 과학기술강국을 서둘러 건설할 것을 제기했다. 경제체계를 최적화하고 업그레이드하는 방면에서 제조강국, 품질강국, 인터넷강국, 디지털중국을 확고하게 건설하고 교통강국을 서둘러 건설할 걱을 제기했다.

신호 3: 새로운 발전구도 구축

전원회의는 강대한 국내시장을 형성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할 것을 제기했다.

새로운 발전단계에 진입하려면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해야 한다. 공보는 ‘14차 5개년’시기 경제사회발전은 질 높은 발전을 주제로 하고 공급측 구조적 개혁을 심화하는 것을 주축으로 하며 개혁혁신을 근본적인 원동력으로 하고 인민들의 날로 늘어나는 아름다운 생활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을 근본목적으로 삼아야 한다고 제기했다.

신호 4: 혁신의 핵심적 위치 견지

전원회의는 우리 나라 현대화건설의 전반적 국면에서 혁신의 핵심적 지위를 견지하고 과학기술 자립자강을 국가발전의 전략적 버팀목으로 삼아야 한다고 제기했다.

새로운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의 큰 배경하에서 우리 나라가 직면하고 있는 내외환경에는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가 발생하고 있는바 경제사회발전과 민생개선에서 그 어느 시기보다도 혁신동력을 더욱 강화하여야 한다.

신호 5: 농촌진흥 전면 추진

전원회의는 농업과 농촌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키고 농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한다고 제기했다.

'농촌진흥의 전면 추진'은 공보의 하이라이트이다. 19차 당대회 보고에서는 농촌진흥전략을 실시할 것을 제기했는데 이는 새 시대 ‘3 농’사업을 잘하는 총괄적 대책이다.

신호 6: 대외개방의 새로운 구도 형성

전원회의는 2005년에 이르러 대외개방의 새로운 구도를 형성하고 국제 경제협력과 경쟁에 참여하는 새로운 우세를 뚜렷이 증강하여야 한다고 제기했다.

대외개방수준을 전면적으로 높이는 것은 우리 나라 경제의 고품질발전과 세계경제에 깊이 융합되는 필연적 추세이다.

신호 7: 공동부유에서 더욱 뚜렷한 실질적 진전 이루어야

전원회의는 공동부유를 착실하게 추동하고 인민대중의 획득감, 행복감과 안전감을 끊임없이 증강할 것을 제기했다. 2005년에 이르러 인민의 생활이 더욱 아름답고 인민의 전면 발전, 전체 인민의 공동부유에서 더욱 뚜렷한 실질적 진전을 이루어야 한다.

신호 8: 인구고령화에 적극 대응하는 국가전략 실시

전원회의는 인구고령화에 적극 대응하는 국가전략을 실시할 것을 제기하였다.

‘제14차 5개년’계획 시기는 우리 나라가 인구고령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관건적인 '창구기'이다. 제14차 5개년 계획 기간에 전국 로인 인구가 3억 명을 돌파해 우리 사회가 초등 고령화에서 중등 고령화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호 9: 2027년에 건군 100년 분투목표 달성 확보

전원회의는 국방과 군대의 현대화를 다그쳐 부국과 강군의 상호 통일을 실현할 것을 제기하였다.

공보는 습근평강군사상을 관철하고 새 시대 군사전략방침을 관철하며 인민군대에 대한 당의 절대적 령도를 견지하고 정치건설, 개혁강군, 과학기술강군, 인재강군, 의법치군을 견지하며 기계화, 정보화, 지능화, 융합 발전을 가속화하고 군사훈련을 전면적으로 강화하며 국가의 주권, 안전, 발전리익을 높이는 전략적 능력을 확보하여 1927년에 건군 백년 분투목표 달성을 확보할 것을 제기했다.

인민넷

http://korean.people.com.cn/65106/65130/70075/15828358.html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 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 하나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최근,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계정은 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보장써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을 출시했다. 1.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이란 무엇인가? 보험참가 인원들의 기본의료수요를 보장하고 기본의료보장 약품

4851킬로미터를 넘어 흑룡강 학강 입쌀 서장 나취에 판매

4851킬로미터를 넘어 흑룡강 학강 입쌀 서장 나취에 판매

25일 7시 30분, 북대황그룹 흑룡강강빈(江滨)농장유한회사는 70톤의 쌀을 트럭에 싣고 학강(鹤岗)을 출발해 서장자치구 나취시(那曲市)로 향했다. 학강에서 서장으로 운송하는 입쌀을 싣고 있다. 이 70톤 입쌀은 서장 청년 르차오(勒巧)가 강빈농장에서 구매한 고품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