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 공보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10.30일 12:31
 

[북경=신화통신]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 공보

(2020년 10월 29일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에서 채택)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가 2020년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가 2020년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이번 전원회의에는 중앙위원 198명, 후보중앙위원 166명이 참석했다.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상무위원회 위원과 관련측의 책임동지들이 회의에 렬석했다. 19차 당대회 대표 가운데의 부분적 기층 동지들과 전문가, 학자들도 회의에 렬석했다.

전원회의는 중앙정치국에서 사회했다. 중앙위원회 총서기인 습근평이 중요 연설을 했다.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가 2020년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중앙위원회 총서기인 습근평이 중요 연설을 했다.

전원회의는 습근평이 중앙정치국의 위탁을 받고 진술한 사업보고를 청취하고 토론했으며 〈국민경제 및 사회발전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과 2035년 전망목표를 제정할 데 관한 중공중앙의 건의〉를 심의, 채택했다. 습근평은 〈건의(토론고)〉와 관련해 전원회의에 설명했다.

전원회의는 당의 제19기 제4차 전원회의 이후 중앙정치국의 사업을 충분히 긍정했다. 1년간 중앙정치국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계속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 과학적 발전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면서 19차 당대회와 당의 제19기 제2차, 제3차, 제4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여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잘하고 ‘5위 1체'의 총체적 배치를 총괄적으로 추진하고 ‘네가지 전면'의 전략적 배치를 조화롭게 추진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하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견지했다. 개혁개방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하여 침착하고 유력하게 여러가지 위험의 도전에 대처하고 코로나19 예방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사업을 총괄하여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첫자리에 놓았다. 내수를 확대하는 이 전략적 기점을 파악하고 공급측의 구조적 개혁을 심화했으며 거시정책에 대한 대응강도를 높이고 ‘여섯가지 안정’사업을 착실하게 잘하고 ‘여섯가지 보장’임무를 전면적으로 시달했다. 국가 주권, 안전, 발전리익을 단호히 수호하고 전염병 예방통제 사업에서 중대한 전략적 성과를 이룩했으며 3대 난관공략전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경제성장이 기대치보다 좋았고 인민생활이 유력하게 보장되였으며 사회의 전반적인 안정을 유지하고 중국특색의 대국 외교를 적극 추진했으며 당과 국가의 제반 사업에서 새로운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가 2020년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중앙정치국에서 회의를 사회했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일치하게 인정했다. 복잡다단한 국제 정세, 간고하고도 힘든 국내 개혁 발전 안정의 임무에 직면하여, 특히는 코로나19의 심각한 충격에 직면하여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며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 인솔하여 련마하여 앞으로 나아가고 개척혁신하며 분발성취하면서 당과 국가의 제반 사업을 추진하고 여러가지 위험의 도전을 이겨냄으로써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항선은 계속 파도를 헤가르면서 굳세게 앞으로 나아갔다. 실천은 다시 한번 습근평동지가 당중앙의 핵심과 전당의 핵심으로서 항선의 키를 잡고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한마음한뜻으로 단합되여 완강하게 분투한다면 우리는 전진의 길에서 나타나는 온갖 난관을 꼭 이겨낼 수 있으며 새시대에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더욱 힘있게 앞으로 밀고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었다.

전원회의는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데서 결정적인 성과를 거두었다고 높이 평가했다.‘13.5’시기에 개혁의 전면적인 심화가 중대한 돌파를 가져왔고 전면적인 의법치국이 중대한 진전을 가져왔으며 당의 전면적인 엄격한 관리가 중대한 성과를 이룩했고 국정운영 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가 가속화되였으며 중국공산당의 령도와 우리 나라 사회주의 제도의 우세가 더한층 부각되였다. 경제실력, 과학기술실력, 종합국력이 새로운 단계에 올라섰고 경제운행이 총체적으로 평온하고 경제구조가 지속적으로 최적화되여 2020년에 국내생산총액이 10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빈곤해탈 난관공략 성과는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바 5,575만명의 농촌빈곤인구가 빈곤에서 벗어났다. 량곡의 년간 생산량이 련속 5년 동안 1조 3,000억근 이상으로 안정되였다. 오염 예방, 퇴치 강도를 높여 생태환경이 뚜렷이 개선되였다. 대외개방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일대일로’공동건설 성과가 풍성하다. 인민생활 수준이 뚜렷이 향상되고 대학교 교육이 보급화 단계에 들어섰으며 도시의 신규 취업자가 6,000만명을 초과하고 세계적으로 규모가 가장 큰 사회보장체계를 구축했으며 기본의료보험은 13억명 이상을 보급했고 기본양로 보험은 10억명을 보급했으며 코로나19의 예방통제에서 중대한 전략적 성과를 이룩했다.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이 번영발전했다. 국방과 군대 건설수준이 대폭 향상되고 군대의 조직형태가 중대한 변혁을 실현했다. 국가안전이 전면적으로 강화되고 사회가 조화와 안정을 유지했다.‘13.5’전망계획의 목표와 과업을 곧 완수하게 되며 초요사회의 전면적인 실현의 승리가 눈앞에 보인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은 새로운 한걸음을 내디디였고 사회주의 중국은 더욱 웅장한 모습으로 세계의 동방에 우뚝 섰다.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가 2020년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습근평, 리극강, 률전서,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등이 주석대에 좌정했다.

전원회의는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은 계속 분발하여 빈곤퇴치 난관공략전에서 승리를 이룩하도록 확보해야 하며 예정대로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고 첫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실현함으로써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행정을 개척하는 데 튼튼한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원회의는 우리 나라 발전환경이 직면한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를 깊이 있게 분석했고 당면과 금후 한시기 우리 나라의 발전은 여전히 중요한 전략적 기회의 시기에 처해있다고 인정했다. 그러나 기회와 도전에는 모두 새로운 발전변화를 보이고 있다. 당면 세계는 100년 불우의 큰 변혁을 겪고 있으며 새로운 과학기술 혁명과 산업변혁이 깊이 있게 발전하고 있다. 국제 력량대비가 심각하게 조정되였고 평화와 발전은 여전히 시대의 주제로 되고 있다. 인류운명공동체의 리념은 인심에 침투되였지만 국제 환경이 날따라 복잡해지고 불안정 요소와 불확정 요소가 뚜렷이 늘어났다. 우리 나라는 이미 고품질 발전단계로 전환되였고 제도적 우세가 뚜렷하며 관리효능이 제고되였다. 경제가 장기적으로 량호한 발전세를 유지하고 튼튼한 물질적 기반과 풍부한 인적자원. 드넓은 시장공간을 보유했다. 발전이 강인하고 사회의 대국이 안정하며 지속적인 발전은 여러면의 우세와 조건을 갖췄다. 동시에 우리 나라의 발전이 불균형적이고 불충분한 문제가 여전히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중점 분야와 관건 고리의 개혁 임무는 여전히 간고하고 혁신능력이 고품질 발전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하며 농업기반이 튼튼하지 못하고 도농간, 지역간의 발전과 소득분배의 격차가 비교적 크고 생태환경 보호임무가 간고하고 갈길이 멀다. 민생보장에는 부족점이 존재하고 사회관리에는 아직도 약점이 있다. 전당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전략적 전반국면과 세계 100년 불우의 큰 변국을 통괄하고 우리 나라의 사회 주요 모순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특징과 요구를 깊이있게 인식해야 한다. 복잡다단한 국제 환경이 가져다준 새로운 모순과 새로운 도전을 깊이 인식하고 기회의식과 위험의식을 증강하며 사회주의 초급단계의 기본국정에 립각하여 전략적 정력을 유지하고 국정운영에 진력해야 한다. 자기의 일을 잘하며 발전법칙을 인식하고 투쟁정신을 발양하며 최저선 사유를 수립하고 정확한 인식과 과학적인 응변, 능동적인 변화를 도모하면서 위기 속에서 기회를 다잡고 변화 속에서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며 도전에 대응하고 유리한 조건을 리용하여 용감하게 전진해야 한다.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가 2020년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습근평, 리극강, 률전서,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등이 주석대에 좌정했다.

전원회의는 2035년에 이르러 사회주의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하는 전망목표를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우리 나라 경제실력, 과학기술실력, 종합국력이 대폭 상승되고 경제총량 및 도시와 농촌 주민 인당 소득이 재차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라서며 관건적 핵심기술이 중대한 돌파를 실현함으로써 혁신형 국가 전렬에 들어선다. 신형의 공업화, 정보화, 도시화, 농업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하고 현대화 경제체계를 건설한다. 국가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하고 인민들의 평등참여, 평등발전의 권리가 충분한 보장을 받으며 법치국가, 법치정부, 법치사회를 기본적으로 건설한다. 문화강국, 교육강국, 인재강국, 체육강국, 건강중국을 건설해 국민자질과 사회문명 정도가 새로운 높이에 올라서고 국가 문화 연성실력이 뚜렷하게 증강된다. 록색생산 방식을 광범위하게 형성하고 탄소 배출이 최고 상승치에 이른 후 안정한 가운데 하락하며 생태환경이 근본적으로 호전됨으로써 아름다운 중국 건설 목표를 기본적으로 실현한다. 대외개방의 새로운 국면을 형성해 국제 경제협력과 경쟁 참여의 새로운 우세가 눈에 띄게 증강한다. 인당 국내생산총액이 중등발달국가 수준에 도달하고 증등수입 군체가 현저하게 확대되며 기본공중써비스의 균등화를 실현함과 동시에 도시와 농촌 지역 발전 차이와 주민 생활 수준의 차이가 현저하게 줄어든다. 평안중국 건설이 더욱 높은 수준에 이르고 국방 및 군대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한다. 인민들의 생활이 더욱 아름다와지고 사람들의 전면적인 발전, 전체 인민들의 공동 부유가 더욱 뚜렷한 실질적인 진척을 취득한다.

전원회의는 ‘14.5’시기 경제, 사회 발전의 지도사상과 반드시 따라야 할 원칙을 제기,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19차 당대회와 당중앙 제19기 제2차, 제3차, 제4차, 제5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 있게 관철하며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과 등소평리론,‘세가지 대표’중요 사상, 과학적 발전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하는 것을 견지하며 당의 기본리론, 기본로선, 기본방략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경제건설, 정치건설, 문화건설, 사회건설, 생태문명건설의 총체적 배치를 총괄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하며 법에 따라 전면적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전략적 배치를 조화롭게 추진하고 혁신, 조화, 록색, 개방, 공유의 새로운 발전 리념을 확고부동하게 관철하며 안정 속에서 발전을 추구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해야 한다.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것을 주제로, 공급측 구조적 개혁을 심화하는 것을 주선으로, 개혁혁신을 근본적 동력으로, 인민들의 날로 늘어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을 근본적 목표로 삼고 발전과 안전을 총괄하며 현대화 경제체계를 다그쳐 건설하고 국내 대순환을 주체로 하고 국내국제 쌍순환이 상호 추진하는 새로운 발전 구도를 다그쳐 구축해야 한다. 국가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하고 경제의 안정적이고도 장원한 발전과 사회의 안정, 조화를 실현함으로써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데 좋은 국면을 열어나가야 한다.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당이 경제사회 발전을 지도하는 체제기제를 견지하고 완벽화하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제도를 견지하고 완벽화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발전 리념의 관철, 새로운 발전 구도의 구축 능력과 수준을 끊임없이 향상시킴으로써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는 데 근본적 보증을 제공해야 한다. 인민 중심을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 리념을 견지하며 개혁개방을 심화하는 것을 견지하고 계통관념을 견지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14.5’시기 경제사회 발전의 주요 목표를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경제발전이 새로운 성과를 이룩하고 품질 효익이 뚜렷하게 진급된 토대 우에서 경제의 지속적이고도 건전한 발전을 실현한다. 성장 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되고 국내 시장이 한층 강대해지며 경제구조가 한층 최적화되고 혁신능력이 현저하게 업그레이드되며 산업기반의 고급화, 산업사슬의 현대화 수준이 뚜렷하게 향상된다. 농업기반이 한층 견고해지고 도시와 농촌 지역 발전의 조화성이 뚜렷이 증강되며 현대화 경제체계 건설이 중대한 진척을 이룩한다. 개혁개방이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디고 사회주의 시장경제 체제가 한층 완벽화되며 고표준 시장체계가 기본적으로 구축되고 시장주체가 한층 활력으로 충만된다. 재산권 제도 개혁과 요소 시장화 배치 개혁이 중대한 진척을 거두며 공평경쟁 제도가 한층 건전해지고 더욱 높은 수준의 개방형 경제의 새로운 체제가 기본적으로 형성된다. 사회문명 정도가 새로운 제고를 가져오고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이 인심에 침투되며 인민들의 사상도덕 자질, 과학문화 자질과 심신건강 소질이 뚜렷하게 향상된다. 공중문화써비스 및 문화산업 체계가 한층 건전해지고 인민들의 정신문화 생활이 갈수록 풍부해지며 중화문화의 영향력이 진일보로 업그레이드되고 중화민족의 응집력이 진일보로 증강된다. 생태문명건설이 새로운 진보를 실현하고 국토 공간 개발 보호 구도가 최적화되며 생산생활 방식의 록색 전환 효과가 두드러지고 에너지 자원 배치가 더욱 합리적이고 리용 효률이 대폭 제고된다. 주요 오염물질 배출 총량이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생태환경이 지속적으로 개선을 가져오며 생태 안전 장벽이 더욱 견고해지고 도시와 농촌 거주 환경이 눈에 띄는 개선을 가져온다. 민생복지가 새로운 수준에 도달하고 더욱 충분하고 더욱 높은 질의 취업을 실현하며 주민 소득 증가와 경제 성장이 기본적으로 병행되고 분배구조가 뚜렷하게 개선된다. 기본공중써비스 균등화 수준이 현저하게 향상됨과 동시에 전민의 교육 받는 정도가 끊임없이 승진되고 다차원 사회보장체계가 한층 건전해지며 위생건강체계가 한층 완벽화되고 빈곤해탈 난관공략 성과가 공고히 되고 확장되며 향촌진흥전략이 전면적으로 추진된다. 국가관리 효능이 새롭게 향상되고 사회주의 민주법치가 더욱 건전해지며 사회공평정의가 한층 분명해지고 국가 행정체계가 더욱 완벽화되며 정부 역할이 더욱 잘 발휘되고 행정 효률과 공신력이 두드러지게 향상된다. 사회관리 특히는 기층 관리 수준이 현저하게 제고되고 중대한 위험을 예방하고 해결하는 체제기제가 끊임없이 건전해지며 돌발성 공중사건 응급 능력이 현저하게 증강된다. 자연재해 방어 수준이 현저하게 제고되고 발전 안전 보장이 더욱 유력해지며 국방 및 군대 현대화가 중대한 발걸음을 내딛는다.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원회의가 2020년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북경에서 개최되였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우리 나라 현대화 건설 대세중에서의 혁신의 핵심적 지위를 견지하고 과학기술 자립과 자강을 국가 발전의 전략적 뒤받침으로 삼아 세계 과학기술의 최전방, 경제 주전장, 국가 중대 수요, 인민들의 생명건강을 지향해 과학교육흥국전략, 인재강국전략, 혁신구동발전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하고 국가 혁신체계를 완벽화하며 과학기술강국을 다그쳐 건설한다. 국가 전략의 과학기술 력량을 강화하고 기업의 기술 혁신 능력을 향상시키며 인재 혁신 활력을 격발시키고 과학기술혁신의 체제기제를 완벽화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현대산업체계를 다그쳐 발전시키고 경제체계의 최적화 진급을 추동한다. 경제 발전의 착력점을 실체경제에 두는 것을 견지하고 제조강국, 품질강국, 네트워크강국, 디지털강국을 확고부동하게 건설하며 산업기반의 고급화, 산업사슬의 현대화를 추진하고 경제 품질 효익과 핵심경쟁력을 향상시킨다. 산업사슬, 공급사슬의 현대화 수준을 업그레이드시키고 전략적 신흥 산업을 발전시키며 현대화 써비스업을 다그쳐 발전시키고 기반시설 건설을 총괄적으로 추진하며 교통강국을 다그쳐 건설하고 에너지 혁명을 추진하며 디지털화 발전을 다그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강대한 국내시장을 형성하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해야 한다. 내수확대라는 이 전략적 기반을 견지하고 완정한 내수체계를 다그쳐 육성하며 내수확대를 실시하는 전략과 공급측 구조적 개혁을 심화하는 것을 유기적으로 결부시켜 혁신구동, 고품질 공급으로 새로운 수요를 선도하고 창조해야 한다. 국내 대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국내와 국제의 상호 순환을 촉진하며 전면적으로 소비를 촉진하고 투자공간을 넓혀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전면적으로 개혁을 심화하고 높은 수준의 사회주의 시장경제 체제를 구축해야 한다. 사회주의 기본 경제제도를 견지, 보완하고 자원배치에서 시장의 결정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정부의 역할을 더욱 잘 발휘하고 시장과 정부의 더 좋은 결합을 추동해야 한다. 여러 가지 시장주체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거시적 경제관리를 보완하며 현대 재정, 세무 금융 체제를 구축하고 고표준의 시장체계를 구축하며 정부 직능의 전환을 다그쳐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농업과 농촌을 선차적으로 발전시키고 향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계속 ‘3농’문제를 잘 해결하는 것을 전당 사업의 가장 중요한 과업으로 삼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농촌진흥의 길로 나아가며 농촌진흥 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한다. 공업으로 농업을 보충해주고 도시에서 농촌을 이끌며 공업과 농업이 상호 촉진하고 도시와 농촌이 상호 보완하며 조화롭게 발전하고 공동으로 번영하는 신형의 공업과 농업 관계, 도농 관계가 형성되도록 추진해 농업, 농촌의 현대화를 다그쳐야 한다. 국가의 식량안전을 보장하고 농업 품질 효과성과 경쟁력을 높이며 농촌 건설 행동을 실시하고 농촌개혁을 심화하며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는 것과 농촌진흥을 효과적으로 련결시켜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국토공간 구도를 최적화하고 지역간 협조발전과 신형 도시화를 추진해야 한다. 지역간 중대전략, 지역간 협력 발전 전략, 주체기능구역 전략을 계속 실시하며 지역간 협력발전 체제와 기제를 건전히 하고 신형 도시화 전략을 보완하며 고품질 발전의 국토공간 배치와 지지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국토공간 개발과 보호의 새로운 구도를 구축하고 지역간의 협력발전을 추진하며 사람을 핵심으로 하는 신형 도시화를 추진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을 번영, 발전시키고 국가 문화 연성실력을 향상시킨다. 의식형태 령역에서의 맑스주의의 지도적 지위를 견지하고 문화에 대한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계속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으로 문화건설을 선도하고 사회주의의 정신문명 건설을 강화하며 기치를 들고 민심을 결집시키고 인재를 육성하고 문화를 진흥시키며 형상을 부각하는 사명과 임무를 둘러싸고 인민들의 문화수요가 만족되도록 추진하고 인민들의 정신적 력량이 강화되도록 상호 통일시켜 사회주의 문화강국 건설을 추진한다. 사회 문명정도를 높이고 공공문화 봉사수준을 높이며 현대 문화산업체계를 건전히 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록색발전을 추동하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을 추진한다. 록수청산이 바로 금산은산이라는 리념을 견지하고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에 순응하며 자연을 보호하는 것을 견지하고 절약우선, 보호우선, 자연복원을 위주로 자연생태 안전경계를 지키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지속가능한 발전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하고 생태문명 분야의 총괄 협조 기제를 보완하며 생태문명 체계를 구축하고 경제사회 발전의 전면적인 록색 전환을 추진하며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생하는 현대화를 건설한다. 록색 저탄소 발전을 다그쳐 추진하고 환경의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생태계통의 질과 안정성을 향상시키며 자원리용 능률을 전면적으로 제고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고수준의 대외개방을 실시하고 협력 상생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며 더 큰 범위, 더 넓은 분야, 더 심층적인 대외개방을 계속하고 우리 나라 대시장의 우세에 의탁하여 국제협력을 내밀고 호혜상생을 실현해야 한다. 더 높은 수준의 개방형 경제체제를 구축하고 대외개방 수준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며 무역과 투자 자유화, 편리화를 추진하고 무역 혁신과 발전을 추진하며 ‘일대일로’공동건설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고 글로벌 경제관리체계 개혁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인민생활의 질을 개선하고 사회건설 수준을 제고시켜 광범한 인민대중의 근본리익을 잘 실현하고 잘 수호하며 잘 발전시키는 것을 발전의 출발점과 립각점으로 삼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기본공공봉사 체계를 건전히 하고 공동건설, 공동관리, 공동향수의 사회관리제도를 보완하며 공동부유를 실속있게 추진하고 인민대중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끊임없이 강화하며 인류의 전면 발전과 사회의 전면 진보를 추진해야 한다. 인민의 소득수준을 높이고 취업 우선 정책을 강화하며 고품질의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다차원의 사회보장 체계를 건전히 하며 건강중국 건설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인구 고령화에 적극 대응하는 국가 전략을 실시하며 사회관리를 강화, 혁신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발전과 안전을 총괄하고 더 높은 수준의 평안중국을 건설해야 한다. 총체적 국가안전관을 견지하고 국가안전 전략을 실시하며 국가안전을 수호, 육성하며 전통적인 안전과 비전통적인 안전을 총괄하고 안전발전을 국가발전의 제반 분야와 전반 과정에 일관시키고 우리 나라 현대화 행정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위험을 방비하고 해소해야 한다. 국가안전의 장벽을 튼튼하게 구축해야 한다. 국가안전 체계와 능력건설을 강화하고 국가 경제안전을 확보하며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보장하고 사회의 안정과 안전을 수호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국방과 군대 현대화를 다그치고 부국과 강군의 통일을 실현하며 습근평 강군 사상을 관철하고 새시대 군사전략 방침을 관철하며 인민군대에 대한 당의 절대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정치건군, 개혁강군, 과학기술강군, 인재강군, 법에 의한 군대관리를 견지하고 기계화, 정보화, 지능화, 융합발전을 다그치며 군사훈련과 전쟁준비를 전면 강화하고 국가 주권, 안전, 발전 리익을 수호하는 전략적 능력을 높이고 2027년에 건군 100년의 분투목표를 실현하도록 확보한다. 국방과 군대의 현대화 질과 효률을 높이고 국방실력과 경제실력을 동시에 향상시키며 일체화된 국가전략 체계와 능력을 구축하고 중점구역, 중점분야, 신흥분야의 협력발전을 추진하며 국방과학기술 공업구도를 최적화하고 군대와 정부, 군대와 인민간의 단결을 공고히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14차 5개년’전망계획과 2035년 전망목표를 실현하려면 반드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모든 적극적인 요소를 충분히 동원하고 단합할 수 있는 모든 력량을 광범위하게 단합해 발전을 추진하는 강한 합력을 형성해야 한다. 당중앙의 집중 통일 령도를 강화하고 사회주의 정치건설을 추진하며 계획제정과 실시기제를 건전히 해야 한다. 향항과 오문의 장기적인 번영과 안정을 유지하고 량안관계의 평화발전과 조국통일을 추진해야 한다. 평화, 발전, 협력, 상생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량호한 외부 환경을 적극 조성하며 신형의 국제관계와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해야 한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호소했다.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쳐 한마음한뜻으로 완강하게 분투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승리를 거두자!

/편역: 길림신문 유경봉 심영옥 홍옥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