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문화생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20 언어적 빈곤층부축 성과 발표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0.11.03일 09:13



17일, 언어적 빈곤부축 성과 발표회가 북경에서 개최됐다.

일전 2020년 빈곤층부축일 언어적 빈곤층부축 성과 발표회가 북경에서 개최됐다. 국무원 빈곤층부축판공실 정책법규사, 교육부 언어문자정보관리사에서 공동 지도하고 상무인서관(商务印书馆), 과대신비(科大讯飞)주식유한회사, 북경북대방정(北大方正)전자유한회사, 북경화언문화(华言文化)발전유한회사에서 공동주최했으며 ‘학습강국(学习强国)’이 플랫폼을 지원했다. 회의에서는 와 글로벌중문학습용앱(국내용) 을 발표하고 ‘묵운지능(墨云智能) · 서예+캠퍼스프로젝트’, ‘언어빈곤층부축APP’, ‘학령전표준어교육’프로젝트 등 언어 빈곤층부축 프로젝트 추진 성과를 발표했다.

2018년, 교육부, 국무원 빈곤층부축판공실, 국가언어위원회에서는 공동으로 ‘표준어보급 빈곤층부축 난관공략행동계획(2018-2020)’을 인쇄, 발부했고 2019년 10월, ‘언어적 부축 및 인류 빈곤층감소 사업포럼’에서는 세계적으로 처음 을 발표했다. 에서는 국가통용언어문자는 지역간 소통을 원활히 해주고 정보 및 기술을 전파하는 도구이자 빈곤세습을 타파하는 중요 기초라고 지적했다. 은 국가 통용언어문자를 학습하고 학습자의 능력수준을 제고하는 것은 언어적 차원에서 빈곤층을 부축하는 기초적인 경로이자 핵심적 경험이라고 강조했다.

‘표준어보급 빈곤층부축 난관공략행동계획(2018-2020)’이 발표된 이래 언어부축사업은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둬 빈곤층부축 난관공략전에 기여했다. 전국 범위에서 표준어보급률은 80.72%에 달했고 ‘3구3주’특별곤난지역 표준어보급률도 61.56%에 달했으며 빈곤군중의 표준어 구사능력도 현저히 제고되고 직업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언어부축공략전에서 학술계의 적극적인 공헌이 눈에 띄였다. 그들이 제공한 기술적인 측면은 우리 나라 언어부축 사업에 학술적 지지를 제공했고 풍성한 성과를 안아왔다.

언어적 부축, 과학적 조력. 중국지능언어 및 인공지능 기업에서는 표준어 보급 및 빈곤해탈 난관공략의 중임을 떠멨다. ‘과대신비’에서는 최신 인공지능기술로 ‘언어부축(语言扶贫)앱’ 등 일련의 언어학습류 앱을 개발했는데 민족지구 특히 ‘3구3주’의 국가통용언어 양성에 광범위하게 씌여 언어류 부축에 과학기술의 지원을 보탰다.

‘언어부축앱’은 주요하게 식자수업, 표준어 1000구절, 일상생활, 직업기능 등 코너로 구성됐다. 해당 앱은 이미 운남, 귀주, 신강, 사천 등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데 사용호가 84.4만인에 달하고 매일 리용자수가 5000명 이상이다.

‘묵운지능’ 프로젝트는 ‘인공지능+서예교실’기술성과를 응용해 경제 미발달지역과 서예교육이 잘 보급되지 않은 지역의 학교에 관련 교수지식을 제공해 학생들의 서예련마에 도움이 돼주었다. 지금껏 4.9만여명의 서예지도교수를 양성하고 6000여개의 학교를 지원했는데 혜택을 받은 학생수는 240만명에 달하고 혜택을 받은 빈곤현은 50여개에 달한다.

아동들이 보다 일찍 표준어를 배우고 이를 통해 량호한 교육을 받는다면 빈곤세습을 효과적으로 끊을 수 있다. 2018년 국무원 빈곤층부축판공실과 교육부에서는 공동으로 ‘학령전표준어교육’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소수민족지구의 빈곤지역 학령전아동들이 표준어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해 그들이 의무교육 전에 듣기, 말하기를 익숙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의 학습과 생활에 기초를 닦아주었다. 더불어 빈곤세습의 사슬을 효과적으로 끊었다. 이 프로젝트는 사천의 량산주(凉山州)의 17개 현시 및 락산시 2개 현, 1개 지구에 효과적으로 시달돼 기본상 민족향진 ‘1촌1유치원’을 실현했다.

교육부 언어문자정보관리사 사장 전립신에 의하면 향후 우리 나라 언어적 부축은 난관공략 성과를 다지는 한편 빈곤부축의 장기적인 기제를 탐구하며 향진 진흥전략, 흥변부민 행동 등 국가전략과 긴밀히 결부하여 언어문자가 빈곤세습의 사슬을 끊는 면에서 일으키는 독특한 작용을 충분히 발휘시키고 우리 나라 빈곤층부축개발사업에 보다 큰 공헌을 기여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종합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도로하자연보호구에 동방황새 운집

봄에는 만물이 소생한다.학강시 라북현에 위치한 도로하(嘟噜河)성급자연보호구는 또 다른 랑만을 선사한다. 철새가 돌아오자 국가 1급 보호동물인 동방황새 200여마리가 공중에서 가볍게 춤을 추며 100개의 인공 둥지를 쟁탈하면서 이곳에서 후대를 번식하기 위한 준비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3월 28일 오전, 2024년 흑룡강성 문물부문 업무회의가 할빈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흑룡강문물부문은 브랜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통합 발전을 심화시킨다. 최근 몇 년 동안 흑룡강성 문물부문은 문물 보호 계획의 시행을 촉진하고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