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칼럼 > 칼럼
  • 작게
  • 원본
  • 크게

[윤필립칼럼 80] 트럼프 승자의 생각법 1

[모이자] | 발행시간: 2020.11.16일 12:00
“당신은 끝났습니다.” 온 세상이 이렇게 말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내 생애 가장 처절하게 추락하는 순간이었다. 그러나 나는 단 한순간도 ‘포기’라는 말을 떠올리지 않았다. 나를 비난하는 사람들은 혹독한 비난을 퍼부으며 나를 굴복시키려 했지만, 오히려 역효과만 내고 말았다. 그들 때문에 화려하게 부활하고 싶은 결심이 굳어졌기 때문이다. 그 시기에 나는 매우 빠른 속도로 더욱 강인해졌다. 궁지에 몰리거나, 좌절을 경험할 때에는 포기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전략이 될 수도 있음을 믿어달라는 것뿐이다. 거의 도태될 뻔한 경험 덕분에 나는 더 나은 사업가, 그리고 분명히 더 나은 기업인이 된 것 같다. 그 상황에서는 생매장되지 않기 위해 고정관념을 벗어나서 생각해야 했다. 긍정적인 사고가 가장 중요하다.


압박을 얼마나 잘 다루느냐에 따라 성패가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 이때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이 있다. 자신을 승자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품는 것이다. 초점을 비전에 맞추고 의심과 두려움을 버려라. 객관적인 통찰과 해결책에 초점을 맞춰라. 압박은 당신이 긍정적인 태도로 꾸짖으면 약해지거나 사라진다. 자신감이 사라지려 할 때일수록 조금만 더 꿋꿋하게 행동하라.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나는 재정적으로 최악의 시기를 겪으면서 내 자신이 빠른 회복력을 지녔으며, 신문에서 뭐라고 EJ들든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불굴의 정신만큼은 누구도 앗아갈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것은 나를 새로운 차원의 사고, 즉 신념으로 이끌어주었다. 어떤 면에서 신념은 지혜와도 비슷하다. 사람들로부터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는 있지만, 무엇보다 스스로 발전시켜나가야 한다는 점에서 말이다. 자신에 대한 신념은 매우 강력한 원동력이 될 수 있다. 혼자 외로운 투쟁을 벌일 때, 자신에 대한 신념과 정적 강화를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가라. 그것은 승패를 판가름하는 보이지 않는 힘으로 작용할 수 있다. 포기는 패자들의 전유물이다.


절대로,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 굴복하지 마십시오. 명예와 상식에 어긋하지만 않는다면 절대로 굴복하지 마십시오. 적군이 아무리 압도적인 힘을 지닌 듯 보여도 절대 무릎 꿇어서는 안 됩니다. 용기를 되찾아라. 두려움은 정복할 수 있다. 당신은 용기를 낼 수 있으며, 애초에 성공하도록 운명 지어져 있다고 생각하라. 그것만으로도 이미 절반의 승리를 얻은 셈이다. 그런 다음 전력을 다하라. 그러면 행운의 여신이 당신 편을 들어줄 것이다.


카멜레온이 돼라. 도전적인 기회가 찾아오면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라. 그것을 통해 교훈을 얻어라. 리스크를 감수하고 실수를 해보는 것은 새로운 것을 배우는 최선의 방법이다. 그냥 뛰어들어라. 회의에 빠질 여지를 허용하지 말라. ‘이 일을 해낼 수 있는지 확신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 일을 해내면 뿌듯한 기분이 들 거야!’라는 생각으로 바꿔라.


분명히 기다릴 가치가 있는 일도 존재한다. 때로는 좋은 이유로, 계획이 바뀔 수 있다.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기 마련이다. 양면 모두에 대해 대비를 갖춰라. 기다릴 준비를 하라. 무언가를 20년 동안 기다려본 적이 있는가? 없다면 불평은 사절이다. 계속해서 노력하라. 끈기 있게 기다려라. 결코 포기하지 마라!


훌륭한 리더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은 규율(Discipline)이다. 사실, 이것은 누구에게든 도움이 되는 덕목이다. 하지만 특히 리더의 경우, 규율을 갖추지 못하면 그리 오래 가지 못한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이 밟아야 할 가장 중요한 단계는 사전 준비를 하는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바에 대해 가능한 한 모든 것을 배우고, 당신이 부딪힐 장애를 파악하고, 당신이 시도하는 것의 모든 측면을 조사하고 연구하라. 가능한 한 많은 전문가를 만나보라. 모든 것을 운에 맡겨서는 안 된다. 이미 확률은 불리한 상태다. 그러니 태만한 자세로 상황을 더욱 어렵게 만들지 마라.


문제와 난관을 예상하라. 커다란 문제는 종종 커다란 기회를 암시한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준비를 갖춰라. 만사가 잘 풀릴 수는 없다. 효과적인 단 한 가지를 얻기 위해 수없이 많은 일을 시도할 수도 있다.

거산 윤필립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10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겸 배우 남규리(39) 3인조 걸그룹 씨야 출신의 가수겸 배우 남규리(39)가 여배우들 사이에서 왕따를 당했었다고 고백하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심지어 어떤 여배우는 운전이 필요할 때만 자신을 불렀다고 폭로했다. 남규리는 지난 4월 16일(화) 방송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혹시 이때부터?" 이미주♥송범근, 럽스타그램 과거 '이상형' 발언 화제

"혹시 이때부터?" 이미주♥송범근, 럽스타그램 과거 '이상형' 발언 화제

사진=나남뉴스 그룹 러블리즈 이미주가 축구선수 송범근과의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이날 18일 이미주 소속사 안테나는 "서로 호감을 갖고 조심스럽게 알아가는 사이"라며 "따뜻한 시선으로 두 사람을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입장문을 전했다. 이미주, 송범근은 3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