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조선
  • 작게
  • 원본
  • 크게

우리나라 최동단을 지키는 마을, 그리고 그 마을을 지키는 김서기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1.25일 10:01
  우리나라 최동단, 중국 로씨야 조선 3국 국경선의 접점에 자리잡고 있는 방천은 현재 유명한 관광지로 위상을 떨치고 있다. 그러나 력사를 거슬러 오르다 보면 방천이 사실 20세기 60년대부터 전국적인 군민공동방위의 본보기로 꼽힌 영예의 과거를 알 수 있다.

  군민이 일심협력하여 조국 최동단 변방땅을 지키는 아름다운 이야기는 오늘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김만혁(중간), 1970년9월생.

2003년5월 중국공산당 가입.

2001년부터 2기 촌민위원회 주임을 담임.

2007년부터 현재까지 당지부 서기 력임.

  “군민공동방위는 방천의 뿌리이자 영광으로서 길이길이 빛내야 한다”.

  이는 방천촌 당지부 김만혁 서기가 자주 하는 말이다. 마을의 코기러기 역할을 맡은 후부터 김만혁 서기는 줄곧 당원간부 군중과 주둔련대와 적극적인 교류활동을 펼치고 쌍방의 친목을 쌓아갔다. 부대 전사들은 마을 로인들의 농사일과 청소를 도와주고 땔감을 준비해주며 로인들은 손수 만든 각종 김치를 알심들여 포장해서 전사들에게 전하면서 그들의 로고를 헤아리곤 했다. 이는 방천의 우량한 전통이다.



  이같은 우량한 전통을 이어가고 촌민들의 변방의식을 한층 심어주기 위해 김만혁은 정기적으로 촌민들에게 변방의식교육을 진행하고 10가구를 단위로 하고 촌민들을 위주로 하는 마을보호소조를 편성하여 안보를 지키고 주둔련대에 정보를 제공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주둔부대와 함께 변경선을 둘러보는 김만혁(우)

  안전확보로 촌민들의 뒤근심을 덜어준 후 김서기는 경제건설에 눈길을 돌렸다. 취임후 김서기는 대민봉사, 치부인솔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자가창업경험을 기반으로 촌민 몇가구를 이끌고 목이버섯 8만봉지를 심었다. 그해 년말 방천은 목이버섯만으로 30만원 소득을 올렸는데 현지 경제발전의 활무대를 화려하게 열었다.

  김서기는 또 당원 정치리론수준과 농촌실용기술 강습을 각별히 중요시했다. 김서기는 먼저 마을에 20M고속네크워크와 당건설 와이파이를 설치하고 기층 당건설과 더불어 촌급 대민봉사대청을 세우고 촌민들에게 비용대리납부, 온라인 대리쇼핑, 농산품 대리판매 등 21가지 대민봉사를 내세워 촌민들의 부담을 크게 덜어주었다.



  한눈에 보이는 3국 국경선과 두터운 혁명력사는 방천의 타고난 관광우세이다. 관광업을 방천 발전의 지탱산업으로 부상시키기 위해 김서기는 2009년4월 방천관광문화유한책임회사를 설립했다.

  회사는 선후하여 17가구 가정식 려관을 민박으로 꾸미고 20개 태양광발전 가로등을 설치하며 41가구 가옥의 조명문제를 해결하여 방천을 관광마을로 거듭나게 변신시켰다. 마을의 면모가 밝아지자 촌민들의 기분도 따라서 밝아졌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전염병 상황 발생전까지 방천촌은 해마다 관광객 수천명을 접대하고 매 가구에서는 6000원의 소득을 올렸다.

  마침 국가로부터 4A급 관광구, 방천국제관광개발구가 비준되여 점점 더 많은 외부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도약의 시기를 맞이하였다.

  마을의 더 높은 도약을 실현하려면 명석한 발전계획이 있어야 했다. 이를 위해 방천촌은 5만원 자금을 투입하여 훈춘시 계획연구원에 위탁해 “방천총적계획”을 편찬하였다. 그리고 총적 계획과 김서기의 인솔하에 방천촌은 프로젝트를 쟁취했다.

  그 기간 방천촌은 총 투자액 600만원에 달하는 방천민속원 프로젝트와 총투자 1.6억원에 달하는 길림성만화산업원 등 대형 관광프로젝트를 유치하고 한편으로 홍수방지도랑, 촌부 활동실, 환경정돈, 시멘트길 재건설 등 6가지 프로젝트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때마침 연변조선족자치주정부에서는 외출로무자들을 상대로 한 “복귀공정”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방천은 이 기회를 빌어 120여명 외출로무자들중 근 100명을 복귀시켜 마을건설에 큰 힘을 보탰다.

  련이은 관광프로젝트 유치와 투자, 호전된 인력상황의지지하에 촌민들의 소득은 크게 올라갔을뿐만 아니라 방천촌의 지명도도 한층 높아지면서 명실상부한 관광마을로 거듭났다.

  방천촌 당지부서기를 담임한후부터 방천촌은 김만혁 서기의 인솔하에 생활환경이 효과적으로 개선되고 촌민들의 생활품질도 크게 제고되였다. 방천은 선후하여 성급 초요건설시범촌, 새농촌건설 시점촌으로 선정되고 김만혁 서기도 “우수촌주임”, “우수촌당지부서기” 등 명예뿐만 아니라 민간으로부터 “변방의 좋은 서기”라는 아름다운 별명도 받았다.







  당과 정부에서 수여한 각종 영예앞에서 김만혁 서기는 조금도 자만하지 않고 군중들을 위해 로고를 마다하지 않는 간부로 본보기 역할을 잘해야 한다고 자신을 요구한다.



  군민친선의 우량전통을 이어가며 선천적 관광우세를 활용해 마을을 급속도로 발전시킨 방천은 현재 두만강반의 아름다운 한떨기 꽃으로 그 향기를 만방에 전하고 있다.

  /중국 조선어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 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 하나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최근,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계정은 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보장써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을 출시했다. 1.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이란 무엇인가? 보험참가 인원들의 기본의료수요를 보장하고 기본의료보장 약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