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150개 성외 투자 100대 프로젝트 착지 가동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1.26일 09:55
  총투자 4,149억 3천만원, 년도투자계획 약 천억원 완성

  겨울철에 들어섰으나 우리 성 각지 투자유치는 뜨거운 열기를 내뿜으며 새로운 고조를 이루고 있다. 흑룡강성은 지난해 "투자유치의 해"가 가동된데 이어 올해는 투자유치 업무가 실행과 실효를 거두는 해가 되였다. 하나하나의 상담이 뜨겁게 전개되고 하나하나의 투자가 빠르게 착지하고 있으며 하나하나의 훌륭한 프로젝트가 가동 건설되고 건설자와 투자자들이 잇달아 몰려들고 있다…...투자유치 100대 프로젝트가 "착지"와 더불어 "노다지"가 쏟아지고 있다.

  올해 우리 성의 100대 프로젝트 중, 성외 투자가 총 150개에 이르는데 전부 착공되였고, 총 투자 규모 4,149억 3천만원 중 10월 31일까지 약 천억원에 이르는 년도투자계획을 완성했다. 지능화 투자유치, 맞춤형 투자유치, 빅데이터투자유치, 위탁투자유치, 산업사슬투자유치, 전문화투자유치..... 코로나19 전염병사태의 영향을 극복하고 우리 성 투자유치는 막강한 탄력과 잠재력을 보여주었다.

  기꺼운 투자성과를 올렸으며 건설진도 또한 사기를 북돋아주고 있다. 투자, 건설, 생산가동, 하나하나의 산업발전경제라인이 현지에서 련결되고 현지의 새로운 발전을 기대하면서 소매를 걷어부치고 일하는 아름다운 그림들이 룡강인의 눈앞에 펼쳐지고 있다.

  량호한 투자환경에 외지기업들 사업판도 확장에 나서

  도시발전의 맥락을 파악하고 "원유의 정밀가공"프로젝트를 전개한 것이 대경시의 성외 투자유치 100대 프로젝트가 띠는 뚜렷한 특징이다. 대경 첨단기술단지 내 굉위(宏伟) 화학산업단지에 들어서니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화학공업업체들이 줄지어 있는 가운데 신규 프로젝트들이 건설 중이었다. 겨울철 건설공사가 마무리단계에 들어섰지만 단지 내의 호경(昊庆)류산칼륨비료 프로젝트, 년간 10만톤 폐광물유 순환재생 종합리용 프로젝트 등 성급 100대 프로젝트 건설 현장에는 여전히 로동자들이 마무리작업에 한창이였으며 시험생산과 래년 봄 건설을 위한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그중 년간 10만톤 폐광물유 순환재생 종합리용프로젝트는 흑룡강 래예보사(莱睿普思) 환경과학기술발전유한공사가 1억 5천만원을 투자해 건설중인 프로젝트이다. 이 회사는 10년 전에 대경이 성외에서 유치한 억흠(亿鑫)화학공업주식회사의 자사이다.

  왜 10년이 지난 뒤 억흠은 여전히 이곳에 사업판도를 개척할 선택을 한 것일가?

  다년간의 신뢰, 풍부한 화학공업자원, 량호한 경영환경, 기업 발전에서 부딪친 어려운 문제를 실제적으로 해결해주는 것….이러한 대답이 돌아왔다.

  수화 조동(肇东)시에는 여러가지 정부 투자유치 혜택을 받은 성급 100대 프로젝트가 건설 중이다. 역시 다년간의 협력을 거쳐 쌓인 돈독한 우정이 바탕이 되고 나날이 개선되고 있는 현지 비즈니스환경을 직접 보고 겪은 뒤 우월한 지리적 환경을 감안해 여전히 이곳에서 더 큰 합작을 추진하기로 선택한 기업이 있다.

  조동성호(肇东星湖)바이오과학기술유한회사는 광동 조동성호바이오과학기술주식유한회사 전액 투자 자회사인데 바이오산업 연구개발, 생산, 판매를 일체화한 바이오 발효를 위주로 하는 옥수수 정밀가공 하이테크 기업이다.

  2019년 7월, 흑룡강 조동성호바이오과학기술주식유한회사는 6억 8천만원을 투자하여 흑룡강성 100대 프로젝트 건설를 시작했는데 바로 광둥성과 흑룡강성이 합작 건설하는 중점 프로젝트--조동시 성호 바이오발효 산업단지이다. 프로젝트는 조동성호바이오과학기술유한회사 기존의 토지, 공장구역의 기존의 동력, 환경보호, 생산라인을 리용하여 기술 개조와 신축을 거쳐 점차 뉴클레오시드, 뉴클레오티드 제품의 바이오제조 핵심 기술 및 산업화를 점차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년말에 준공되여 생산이 가동될 예정이다.

  "수석 서비스인원"에 힘입어 투자 확대 의사일정에 올려

  "특히 새로 투자 건설하는 폐광물유 순환재생 종합리용프로젝트에서 부지 조률, 융자의 어려움 등 몇가지 문제의 해결를 도와주어 기업이 어려운 고비를 넘길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최근 몇개월간 기업과 함께 한 일을 돌이키면서 대경시 중점산업프로젝트추진서비스사무실 프로젝트 2팀의 팀원들은 감개무량해했다. 투자유치를 통해 활력을 도입하고, 프로젝트의 착지를 실현할 수 있게 되자 "수석 서비시인원"들도 물론 열정을 불태울수밖에...

  올해 4월, 자금융자가 어려움에 봉착하자 기업은 프로젝트팀에 도움을 청했다. 기업 책임자 류소(刘潇)와의 상세한 업무교류를 통해 프로젝트 2팀은 기업융자 면에서 주로 두 가지 어려움에 직면한 상황을 파악했다. 한가지는 곤륜(昆仑)은행이 프로젝트 수익성과 시장 전망에 대한 확신이 부족한 것이었고, 다른 한가지는 곤륜은행이 프로젝트 원료 공급의 안정성에 의구심을 갖고 있는 것이었다.

  곤륜은행의 우려를 해소시키고 곤륜은행이 페광유 프로젝트 건설에 대부하는 신심을 북돋우어 주기 위해 프로젝트 2팀은 한편으로는 은행 업무인원에게 이 프로젝트의 공정 로선, 기술 선진성과 시장 전망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한편으로는 대경시 공급판매집단유한회사와 프로젝트 건설회사가 원료 보장 협의를 체결하도록 조률하였으며 최종 곤륜은행이 9000만 원의 대출을 내주어 이 프로젝트 건설이 순조로게 추진될 수 있도록 보장했다.

  현재 100대 프로젝트를 위한 알뜰 봉사가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미래의 발전과 관련해 사강(谢刚) 조동(肇东) 성호(星湖) 생명공학유한공사 종합관리부장은 "현지와의 합작이 유쾌하고 효익이 좋아 우리는 확실히 투자를 늘릴 생각이다"라고 직언했다. 그는 이프로젝트가 다시 조업을 개시하면 5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고 간접적으로 2000명에 가까운 취업을 이끌수 있으며 년 생산액이 5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측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현재 성호산업단지 관련 부대설비의 입출장에 여량이 있는데 건설 중에 있는 100대 프로젝트의 조업이 목표치에 도달한 후 확건 및 신제품의 연구개발을 조동 생명발효 (바이오매스) 산업의 생산계획에 전이시켜 일정에 오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제 발전선 늘려 좋은 프로젝트의 복사효과가 뚜렷이 나타나

  우리 나라의 중요한 상품식량기지로서 삼강평원에 위치한 가목사지역에서 최근 100대 프로젝트에 관한 좋은 소식이 들려왔다.

  5월 하순부터 투자유치하고 6월 말 계약을 체결하여 7월1일부터 건설을 시작했는데 백일이 지난 후 부분적 생산에 들어갔다. 동강시(同江市)경제개발구에 자리잡은 림강(临江)식량창고 식량비축 프로젝트는 당해에 투자유치하고 당해에 건설하여 당해에 부분적 생산에 들어간 놀라운 목표를 실현했다. 소개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북경 만리리달(万里利达)경강구조주택건설유한회사가 출자하여 건설하는데 총 투자액이 29억5천만원에 달하며 현재 이미 8억원의 년도 투자를 완성했다.

  시 (지구) 청, 국 "1+1" 쌍주도책임제, 용결수리(容缺受理, 먼저 수리하고 신청인이 규정한 시간내에 관련 서류를 완비), 승낙즉시착공, 현장업무처리 …투자자들은 시간이 촉박해서 잔뜩 긴장했지만 이 같은 조치들에 힘입어 사업이 점진적으로 추진되였다. 현재 이 프로젝트 건설 현장에는 새로 건설된 27개 식량창고들이 비축태세를 갖추고 있으며 이미 1,000여톤의 옹골지게 여문 식량이 벨트대를 따라 흘러내려 창고에 저장되였다. 현지 마을 농민들은 이제부터는 60여 km 떨어진 부금시(富锦市) 이룡산진(二龙山镇)에까지 가서 식량을 팔 필요가 없이 가까운 곳에서 팔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래년의 생활도 전망이 밝다고 기뻐했다.

  양홍비(杨洪飞) 흑룡강 만리리달그룹유한회사 부총경리는 프로젝트 건설이 완공되면 식량비축능력이 260만톤, 벼가공능력이 60만톤, 옥수수 가공능력이 100만톤에 달할 수 있는데 이는 지역경제에 대한 복사견인작용이 매우 뚜렷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수적인 추산에 의하면 모든 프로젝트가 생산에 투입된후 년생산액 13억원 이상, 세금 7,000만원 이상을 실현할수 있다. 현지 농민들은 식량을 팔아 년간 1억 원 이상의 수입을 올릴 수 있고 1000명 이상이 안정적인 취업을 할 수 있으며, 계절적으로 2000명 이상을 고용할 수 있다. 적지 않은 고용량과 인구류동량은 또한 주변 서비스업과 현지 운송업의 발전을 이끌게 될 것이다. 또한 생산 면에서는 주문 생산, 정밀가공 등을 통해 식량 규모화, 표준화 재배와 산업화 발전을 촉진하고 산업 사슬을 더욱 늘려갈수 있게 될 것이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