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조선
  • 작게
  • 원본
  • 크게

흑룡강성, 성위 제12기 8차 전회 정신 학습해 룡강 전면 진흥 추진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1.30일 10:26
  방금 페막한 성위 제12기 8차 전회가 전성 각계 간부대중들 가운데서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그들은 전회에서 통과된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4차 5개년 계획 및 2035년 장원한 목표를 제정할 데 관한 성위의 건의'가 룡강의 향후 경제사회 발전에 밝은 전망을 그려주었고 룡강이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진군함에 있어서의 강령성 문건이라고 입을 모았다. 또 전회의 배치를 참답게 학습 및 관철하는 한편, 사상을 해방하고 혁신, 개척하며 기회를 틀어쥐고 완강하게 분투함으로써 사회주의 현대화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과정에 새 룡강을 건설하고 새 승리를 쟁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좌흔(左欣) 성민정청 사회구조처 처장은 성위 제12기 8차 전회에서는 인민의 복지를 점차 늘릴 것을 제기했다며 향후 업무 과정에 어려움이 있는 대중들의 수요, 소망에 치중점을 두고 분류별, 도농통합 등 차별화한 구조 시스템을 한층 보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개인보험', '큰 병 보험', '연장 보험'등 정책을 정확히 실행하고 구조 심사권 이양 시범업무를 전개하는 외에 향진(가두) 림시 구조 비상금제도를 실시하고 도농 최저 생활보장제도 '일체화'와 특수 빈곤 집중 공양 서비스 '균등화' 성과를 공고히 할 것을 제기했다. 그리고 사회의 구조보장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빈곤 대중들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고 전했다.

  성시장감독관리국의 광범한 간부들은 성위 제12기 8차 전회 정신을 학습하고 나서 전회에서 통과된 '건의'가 2035년 장원한 목표, '14.5'시기의 경제사회 발전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새 발전리념을 돌출히 했으며 표징성을 띤 중대한 전략과 전망성, 전국성을 띤 중대한 일련의 조치를 제기했다고 말했다. 따라서 '건의'는 두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향해 진군함에 있어서의 강령성 문건이자 향후 5년 심지어 더 긴 시간동안 우리 성 경제사회발전의 행동성 지침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들은 전성 시장감독관리부서에서 이번 전회 정신과 당의 19기 5중 전회 정신을 일체화 해 학습해 새로운 발전단계 특징을 파악하고 개혁혁신을 적극 추진하며 시장감독관리능력과 서비스 효능을 전면적으로 끌어올림으로써 룡강에 새로운 발전구도를 융합시키고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시장 감독차원에서 기여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성위 제12기 8차 전회가 목단강시 간부대중들 가운데서도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성위 제12기 8차 전회에서는 거주, 출행, 관광, 양생에 적합한 전방위 관광 브랜드를 구축하고 생태보호와 생태관광발전이 서로 보완하면서 조화롭게 발전할 것을 제기했다. 당면 목단강시는 흑룡강성 제4기 관광산업발전대회 준비에 한창이다. 곽동하(郭冬霞) 목단강시문화광전과 관광국 부국장은 제4기 관광산업발전대회 주최 기회를 빌어 목단강시는 팬더를 사랑하는 작은 마을, 림해설원풍경구 등 42개 중점 관람 프로젝트를 구축하여 도시의 관광 매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도시의 기반시설, 공공서비스시설을 개선하고 관광산업과 서비스산업 일군을 상대로 한 양성을 통해 도시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환경을 개선할 것이라고 제기했다. 그리고 경박호, 림해설원, 중국 설향 등 관광제품 브랜드의 IP화 운영을 통해 도시의 지명도와 영향력을 끌어올리고 남다른 관광산업대회를 개최하여 목단강시의 인문풍채, 생태우세, 발전능력을 보여주는 한편, 목단당시를 거주, 양생, 관광, 취업과 창업에 적합한 매력도시로 건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7일 오후 , 쌍압산시는 성위위원회 회의를 소집하고 성위 제12기 8차 전회 정신을 전달함과 아울러 관철과 리행에 대해 연구했다. 회의는 전시적으로 사상과 행동을 성위 배치 차원에로 끌어올리고 성위 전회 정신 전달을 당면의 중요한 정치적 임무로 간주해 깊이 있게, 체계적으로, 반복적으로 학습하며 실제와 결부시켜 관철, 리행할 것을 강조했다. 회의에서 쌍압산시는 성위의 '건의'에 따라 쌍압산시 실제 상황에 맞춰 조목조목 리행에 힘쓰고 쌍압산시 향후 발전에 적극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공정 프로젝트를 목표성있게 계획, 추진, 실시함으로써 문제점을 보완하고 고품질 발전에로 전환하는 실력을 향상시킬 것을 언급했다. 또 '14.5'계획 편제업무를 잘 이끌어 나가고 쌍압산시 '14.5'계획 '건의' 및 '강령'에 대해 마땅한 조정과 수정을 진행함으로써 중앙, 성위에서 정한 각항 목표임무를 확실히게 리행할 것도 제기했다.

  원국휘(袁国辉) 할빈공업대학 교수 겸 할빈만흠흑연곡과학기술유한회사 수석 과학자는 할빈만흠흑연곡산업단지 업그레이드를 실현하고 새로운 그래핀 펄프 생산라인이 기술수준과 생산효률을 대폭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업종을 상대로 건설한 흑연 신재료 공공서비스 플랫폼도 이미 사용에 투입되였다고 말했다. 성위 제12기 8차 전회 정신을 리행하기 위해 연구팀은 핵심기술 공략에 힘쓰고 그래핀 분체 및 전도 펄프기술, 탄소 나노 튜브기술 등을 산업화하는 기초 우에서 그래핀을 유연성 에너지 비축, 고열전도재료와 신형 흑연류 음극재료 등에 응용하는 것을 방향으로 삼아 기초와 응용연구를 다그침으로써 과학기술 혁신으로 고품질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을 강조했다.

  구조문(邱兆文) 흑룡강탁맹과학기술유한회사 리사장은 회사가 국내에서 솔선적으로 혼합 현실기술과 의료를 서로 결부시켜 5G 혼합 현실 수술 네이게이션 시스템을 연구개발해냈다면서 현재 이미 성내외 286개 병원과 관련 협력을 진행했고 외과의사를 보좌해 수술위험을 낮추고 중증환자 치유률을 높이고 있기에 환자들이 고통을 적게 받고 의사들도 힘이 덜 드는 우점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성위 제12기 8차 전회 정신을 리행하기 위해 탁맹과학기술은 혁신구동 발전을 견지하고 인민들의 생명건강을 위해 전과(全科) 스마트 모델링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한층 개발하는 외에도 자동화수준 향상과 모델리 원가 단축으로 더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성위 12기 8차 전회가 방금 막을 내렸을 당시 이미 우리 성 민영기업계에서도 적극적인 영향을 일으켰다. 27일 열린 제2기 룡강 민영경제 투자융자 매칭 양성교류회에 성내 은행, 담보, 투자 등 20겨 개 금융기구 부서 책임자 및 성내 200개 회사 대표 총 400여 명이 함께 했다. 양효평(杨晓萍) 경안동화금곡량식비축유한회사 리사장은 동화금곡이 량식가공에 종사한지 30년이 되였다면서 '13.5'기간 혁신 전환을 도모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제품 부가가치를 꾸준히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5년간 동화금곡은 재배면적 50만무를 완성하고 량식비축량 50만톤, 리윤 4000만원에 실현했다면서 '14.5'기간 동화금곡을 이끌고 새로운 단계로 업그레이드로 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그는 '동화금곡 유기 GABA배아미 항목'이 우질 국유기업을 유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향후 동화금곡 빅건강산업 배치를 가속화하는 한편, 전통 농업가공이 첨단기술에로, 록색식품 가공이 유기식품 가공에로, 백미가 기능미 가공에로의 전환을 실현해 더 많은 농민들이 기업의 리익 배당금을 얻고 기업의 주주로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유네스코 집행국이 27일 18곳의 지질공원을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하도록 비준한 가운데 장백산세계지질공원, 은시대협곡―등룡동세계지질공원, 림하세계지질공원, 룡암세계지질공원, 무공산세계지질공원, 흥의세계지질공원 등 중국의 6개 지질공원이 명부에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