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 최고의 윤활유를 만들겠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2.04일 09:43



  대경동익윤활유유한회사 김령진사장의 당찬 야심

  중국 최대 석유기지인 흑룡강성 대경시에서 현지의 질 좋은 기초유(基础油) 원자재와 풍부한 석유화학공업 인재자원 우세에 힘입어 윤활유 생산, 연구 개발, 판매와 서비스를 일체화한 대경동익(同益)윤활유유한회사(대경시 룡봉구 봉십로 1번지)가 글로벌 선도 과학기술성과를 응집하여 형성한 우세조합을 바탕으로 쟁쟁한 시장 경쟁력을 과시하며 상승일로를 거듭해 올해째 21년을 맞았다. 동익을 이끌어 온 장본인이 김령진(62년 생, 녀 조선족)사장이다.

  동익이 상승가도를 달릴수 있은데는 도대체 어떤 비결이 숨어 있을까?

  어렵게 결단을 내려 창업을 시작

  흑룡강성 치치할시에서 태여나 세살에 대경에 이사온 김령진은 대경이 황량한 벌판으로부터 번영 발전하는 현대화 도시로 발전하는 과정과 함께 성장했다. 원래 건축을 배운 김령진은 대경석유화학 산하 회사에 근무하면서 윤활유 관련 기술을 익히게 되였고 우연한 기회에 한 동업자를 만나 동업자가 투자하고 그가 기술을 책임지기로 분공하고 동업을 시작했다. 사업을 하면서 그와 동업자 사이에 회사운영리념에 의견분기가 있었고 동업자가 욕심을 부려그를 기술자로 고용하고 자기가 큰 리익을 챙기려 들었다. 가냘픈 녀자의 몸으로 회사를 운영할수 있을까 하는 우려로 며칠간의 고민끝에 마침내 결단을 내린 그는 동업을 그만두고 1999년 친인들에게서 50만원을 빌려 300여평방미터 되는 건물을 임대하여 대경동익윤활유유한회사를 설립했다.

  동익은 뜻이 같은 사람들이 힘과 지혜를 합쳐 리익을 나누는 가족식 공동체회사

  창업 당시 그를 제외하고 4명 직원이 함께 했다. 그중 한명은 가정 경제형편이 어려워 16살에 회사에 입사하여 회사의 보살핌을 받으며 점차 윤활유 생산분야 기술 기능 골간으로 성장하여 현재는 생산담당 공장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다른 한 직원은 수년전 퇴직했고 또 한명은 회사와 20년간 운명을 같이 하다가 지난해 불행하게 췌장암에 걸려 타계했다. 또 다른 한명은 참군으로 회사를 사퇴했다. 현재 회사의 25명 직원 중 5년이상 10년을 같이 한 직원이 대부분이다,

  이같은 가족식 공동체회사의 형성에는‘중국 최고의 윤활유를 만들겠다’는 공동 목표를 향해 공동의 사명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하여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문화와 드팀없는 혁신정신이 안받침되여 있다.

  품질은 회사 생존의 근본, 혁신은 회사 발전의 생명력

  초창기부터 김령진은 고객의 눈높이에 초점을 맞췄다.‘내가 생산한 제품은 고객앞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엄격한 원칙을 세우고 저가 제품을 외면하고 고급제품 생산을 선택했다. 동익은 점차 미국의 Oronite(雪弗龙), EXXON(埃克森), Lubrizol(路博润), 영국의 lnfineum(润英联), 독일의 RohMax(罗曼克斯), 한국 SK등 글로벌 유명기업과 합작하여 선진설비를 사용하고 전면적으로 글로벌유명 브랜드 기초유(基础油), 첨가제(유)와 기술레시피(配方)를 유치하여 최고만을 고집한다.

  현재 기계제품의 발전속도가 빠르고 정밀도가 높아질수록 수명 연장과 관련된 윤활유에 대한 요구도 한층 높으며 국가의 에너지절약과 환경보호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윤활유 품질도 부단히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매 하나의 발동기는 하나의 살아있는‘심장’이다. 동익의 연구 개발 실험실은 살아있는‘심장’에 가장 가치있는 영양인 량질의 윤활유를 연구 개발하여 제공한다. 동익은 지난해 거금을 투자하여 전자동 고온 고전단점도측정기(全自动高温高剪切粘度测定仪), 전자동 발동기유 표관점도측정기(全自动发动机油表观粘度测定仪), 전자동 증발손실측정기 등 검측설비를 도입하여 연구 개발 실험실을 동류업종 최선진 설비로 무장시켰다. 이같은 고정밀실험의기는 한면으로는 더욱 준확하게 생산한 제품을 검측하여 진정으로 실험데이터(实验数据)로 품질을 인증하며 다른 한면으로 기계의 수명 연장, 에너지 절약 및 더욱 친환경적인 윤활유 개발에 기초를 제공한다.

  동익은 이같은 선진설비에 바탕하여 북방의 찬 기온과 울퉁불퉁한 언덕길, 무거운 짐을 들어올리는 육중한 기계 등 부동한 상황에 따른 부동한 윤활유 개발에 힘써 동류업종의 선두를달리며 부동한 고객의 다각적 수요를 만족시켜 준다. 올해 새로 개발한 타타늄에너지G6록색 윤활유(钛能G6绿色润滑)가 바로 새로 제정된 엄격한 자동차배기표준에 맞춰 개발 출시된 국가 제6단계 기동차 오염물배기표준(国六标准)에 부합되는 SP급별의 발동기 기름으로 회분(灰分)이 더욱 낮고 연유 소모가 더욱 적으며 청결성능이 더욱 탁월하고 기계체인 마손(磨损)이 더욱 적은 고성능 발동기 기름이다. 동익에서 생산한 제품은 ISO9001국제 품질관리시스템인증을 받았고 미국 석유학회조직(API)에서 확정한 표준에 부합되여 가일층 글로벌 시장경쟁력을 키웠다.

  현재 동익은 공장부지가 3000여 평방미터에 달하고 본사에 25명 직원과기타 영업팀을 포함해 근 100명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동익은 올해 대경시 첨단기술기업으로 선정되였으며 항마액압유(抗磨液压油)를 포함한 4개 항목이 국가특허를 받았고 현재 또 9개 항목 특허를 신청했다.

  동익브랜드는 대경시 유명 상표, 흑룡강성 유명 상표로 선정되였고 련속5년간 국가기술감독국 추첨검사중 전항목이 합격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동익은 제1자동차 해방표 자동차와 대중자동차의 차량용 기름과 판매후 서비스용 기름 전용 공급상으로 부상했으며 제품이 흑룡강, 길림, 하북, 하남, 안휘, 강소, 강서, 절강 등 지역에 널리 판매되고 있다.

  신용은 고객의 신뢰를 받는 기초김사장은 신용을 중히 여긴다.

  한번은 이런 일을 겪었다. 동익에서 생산한 제품을 장춘 제1자동차공장에 납품한 이틀후 회사에 보관해 두었던 동류 제품이 혼탁해지는 현상을 발견했다. 연구진과 원인분석을 거쳐 첨가제에 문제가 생겼음을 확인한 김사장은 즉시로 장춘제1자동차공장에 전화를 걸어 문제를 설명하고 납품한 제품을 전부 소환하여 의외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했다. 내가 손해를 볼 지언정고객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된다는 리치이다. 이 일로 하여 장춘제1자동차공장은 동익회사와 더욱 두터운 신뢰를 쌓게 되였다.

  그는 신용불량의 상처를 받은 적도있다. 중개상을 통해 수입산 기름을 구매했는데 품질불량이였다. 그는 중개상을 통해 본사에 배상요구를 제출했지만 본사는 조작착오를 구실로 책임을 떠밀며 배상요구를 거부했다. 결국 10만원의 경제손실을 보았다. 나중에 이회사는 타사에 판매한 제품이 끝내 문제를 일으켜 곤욕을 치르게 되는 비운을 면치 못했다.

  김사장은“성실과 신용은 모든 일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바탕”이라고 거듭 강조한다.

  기업이 작을 때는 내 것, 발전장대후에는 사회의 것

  사회에 보답하는 것은 기업, 기업가들이 리행해야 할 책임과 의무이다. 김사장은 공산당원이며 대경시 녀성기업가협회 제4분회 회장, 룡봉구 부녀련합회 부주석, 룡봉구 인대대표로 활약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는 리념을 념두에 두고 회사내 어려운 직원 돕기, 빈곤 학생, 불구자 돕기, 양로원 등 사회 약소군체 돕기에 적극 나서 100만여원을 기부해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올해 초 전국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동익회사도 1개월 반가량 생산을 중지하여 손해가 막중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솔선 수범하여 녀성기업가협회와 동익회사의 당조직을 동원해 무한에 6000여원을 지원했고 룡봉구정부의 의료물자 결핍 소식을 전해 듣고 윤활유협회의 기업들을 동원하여 가치가 15000원에 달하는 마스크를 기증하는 등 사회에 대한 책임을 충실히 리행했다.

  김사장은“한개 기업이 자신의 발전을 사회의 발전속에 융합시켜 공동으로 부유해 져야만 가치를 실현할수 있다”며 항후에도 팀원들을 이끌어 자선사업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는 일에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김사장은 선후로 녀성 창업도사(创业导师), 대경시 우수 녀성기업가, 대경시 38붉은기수, 대경시 로동모범, 룡봉구 우수 인대대표 등 수많은 영예를 안았다.

  동익의 비전

  규모확장과 더불어 현재 동익은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회사 이전 부지를 물색중이다.

  동익은 기업의 100년 지속 발전을 장원한 목표로 선진적인 연구 개발 설비에 바탕한 실험을 통해 핵심기술을 장악하여‘0 마손’(零磨损), 가장 친환경적인‘중국 최고의 윤활유를 만들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하나 하나 실천해 가고 있다.

  /흑룡강신문사 남석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10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할빈태평국제공항 입국 식용수생동물통상구 첫 통관 화물 맞이

할빈태평국제공항 입국 식용수생동물통상구 첫 통관 화물 맞이

4월 18일 15시 08분 러시아 바렌츠해의 살아있는 대게 1.4톤을 실은 항공편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출발해 할빈태평국제공항에 도착였다. 이는 러시아 바렌츠해의 킹크랩과 대게를 흑룡강성으로 공수 수입하는 항공 화물 운송 통로가 정식으로 개통되였다는 것을 의미하

"힘이 되는 사람" 현아, ♥용준형에 대한 솔직한 마음 고백 무슨 일?

"힘이 되는 사람" 현아, ♥용준형에 대한 솔직한 마음 고백 무슨 일?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외문국 주최 '2024 판다컵 국제 글짓기 대회' 공식 협력기관 선정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외문국 주최 '2024 판다컵 국제 글짓기 대회' 공식 협력기관 선정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가 18일 중국 외문국 아시아태평양 커뮤니케이션센터가 주최하는 '2024 판다컵 국제 글짓기 대회' 한국 협력기관으로 선정됐다. 권기식 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이 18일 서울에서 열린 '2024 판다컵 글짓기 대회' 개막식에서 형해명 주한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