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성당위 11기 8차 전원회의에서 본 우리 성의 미래 발전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12.05일 17:46
 



성당위 제11기 제8차 전원회의 참가자들이 분조토론할 때 적극적으로 발언했다 .

12월 3일부터 4일까지 길림성당위 제11기 제8차 전원회의가 장춘에서 거행되였다.

회의는 〈습근평 총서기의 길림성 시찰 중요 연설, 중요 지시 정신을 통솔로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서의 길림의 전면적인 진흥과 전방위적인 진흥을 다그쳐 실현할 데 관한 중공 길림성위원회의 결정〉, 〈길림성 국민경제와 사회 발전 제14차 5개년 계획과 2035년 전망목표를 제정할 데 관한 중공 길림성위원회의 건의〉를 심의, 채택했다.

‘14.5’시기는 길림성이 고품질 발전의 새로운 길에서 련마하여 전진하면서 두께가 형성되는 관건적인 5년으로서 새시대 길림의 전면적인 진흥과 전방위적인 진흥을 추동하고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 관건적인 5년이다. 전원회의는 세계적으로 100년 동안 없었던 큰 변국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전략적 전반 국면에 착안하여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당의 19기 5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 관철, 실시 하며 현시기 국제, 국내 정세를 전면적으로 분석하고 새로운 발전단계에 립각하여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새로운 발전구도에 융합되고 고품질 발전에 초점을 맞추어 길림을 진흥, 발전시키는 일련의 중대한 문제들을 깊이 있게 연구함으로써 우리 성의 미래 발전을 위해 전진방향을 정하고 청사진 비전을 계획했다.

방향을 정확히 틀어쥐고 파도를 헤쳐 나간다: 사회주의 현대화된 새로운 길림을 전면적으로 건설해야

‘13.5’시기 길림의 진흥, 발전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둔 근본은 습근평 총서기의 친절한 배려와 과학적인 인도에 있다.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난 5년간, 습근평 총서기는 3차례나 직접 길림성에 와서 시찰하고 지도하면서 동북 진흥과 길림 사업에 대하여 중요 연설을 발표하고 일련의 중요한 지시를 내려 새시대 길림 진흥에 전진방향을 가리켜주었고 실천경로를 계획하고 강대한 동력을 주입했다. 이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길림 발전에 대한 리론무장이고 새시대 길림의 전면적인 진흥과 전방위적인 진흥을 추동하는 행동지침이고 근본적인 준행이다.

‘14.5’시기,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19차 당대회와 19기 2차, 3차, 4차, 5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 관철하여 새로운 발전리념을 확고부동하게 관철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총체적인 업무기조를 견지하며 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고 공급측 구조적 개혁을 심화함으로써 새시대 길림의 전면적인 진흥과 전방위적인 진흥을 가속화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성과를 이룩하고 사회주의 현대화된 새로운 길림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시작을 잘 떼고 발걸음을 잘 내디뎌야 한다.



성당위 제11기 제8차 전원회의 참가자들이 분조토론할 때 적극적으로 발언했다 .

과학적으로 발전목표 제정한다: ‘14.5’시기 경제의 고품질 발전 실현해야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길림의 진흥, 발전은 지금 독특한 우세를 발휘하고 전반 면에서 전략적 지위를 향상시키는 관건적인 단계, 기제전환과 고도화를 가속화하고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는 관건적인 단계, 창조적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심층적인 모순문제를 해결하는 관건적인 단계, 공동부유를 촉진하고 인민생활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관건적인 단계에 처해 있다.

길림 ‘14.5’ 계획의 발전은 5개 원칙을 파악하는 데 중시를 돌린다. 즉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며 새로운 발전리념을 견지하고 개혁개방을 심화하며 체계적인 관념을 견지하는 것이다.

길림 ‘14.5’ 경제사회 발전의 주요 목표:

진흥, 발전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온다. 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고 농업의 기초적 지위가 더욱 공고해지며 생태장벽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함으로써 동북아 개방협력 중심의 중추적 지위가 더욱 두드러지고 국가의 중대전략에 대한 버팀목이 더욱 튼튼해진다.

과학기술 혁신능력이 새로운 제고를 실현한다. 기업혁신의 주체적 지위가 한층 더 향상되고 과학기술 혁신생태가 뚜렷이 최적화되며 자주적 혁신과 과학연구 성과의 전환능력이 지속적으로 증강됨으로써 전국의 산업사슬, 공급사슬, 가치사슬, 혁신사슬 속에서 다그쳐 중, 고급을 향해 매진한다.

개혁개방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딘다. 시장화, 법치화, 국제화된 경영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고표준의 시장체계가 기본적으로 구축되며 각종 시장주체의 활약도가 끊임없이 제고되고 국가 중대 지역 발전전략과 접목 협력을 지속적으로 심화하며 장길도 개방, 개발에서 획기적인 진전을 가져온다.

향촌진흥에서 새로운 성과를 보여준다. 현대농업의 ‘3대 체계’를 서둘러 보완하고 량곡 종합 생산능력을 800억근의 새로운 단계에 올라놓으며 솔선적으로 농업현대화를 실현하는 데서 중대한 돌파를 가져옴으로써 농촌건설 행동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현역의 경제실력을 뚜렷이 증강하며 현지역 종합써비스 능력이 뚜렷이 제고되고 도농주민의 생활수준 격차가 부단히 줄어들며 농촌문화가 번영하고 흥성하며 사회가 활력으로 차넘친다.

디지털 경제의 새동력을 한데 모은다. ‘디지털 길림’ 건설에서 중대한 돌파를 가져오고 경제 사회 운행의 디지털화, 네트워크화, 지능화 수준을 대폭 향상시키며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인터넷+’, 인공지능을 중요한 버팀목으로 하고 정보화의 견인동력을 지속적으로 증강시키며 디지털 리익배당금을 한층 더 방출한다.

생태문명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놓는다. 국토공간 개발보호 구도를 최적화하고 록색 생산방식과 생활방식이 전면적으로 형성되며 자원 에너지의 리용 효률이 끊임없이 제고되고 주요 오염물 배출 총량이 지속적으로 줄어들며 생태환경이 날로 개선되고 생태 안전장벽이 더욱 튼튼해 진다.

민생복지가 새로운 수준에 이른다. 보다 충분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취업을 실현하고 도농주민의 소득수준을 끊임없이 향상시키며 민생의 부족점을 서둘러 보완하고 기본공공 써비스의 균등화 수준을 뚜렷이 향상시키며 다차원적인 사회보장체계를 보다 건전히 하고 국민자질과 사회문명 정도를 뚜렷이 제고시키며 인민대중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안정적으로 향상시키고 행복길림이 전면적으로 새로운 단계에 들어선다.

관리효능이 다시 새로운 단계에 올라선다. 사회주의 민주정치가 더욱 건전해지고 법치길림 건설에서 새로운 진전을 가져오며 정부의 행정 효률과 공신력이 뚜렷이 향상되고 사회관리 수준이 뚜렷이 향상되며 안전보장을 더욱 유력하게 발전시키고 사회의 안정과 조화가 질서 있는 국면을 더욱 공고히 하며 평안길림 건설에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다.



성당위 제11기 제8차 전원회의 참가자들이 분조토론할 때 적극적으로 발언했다 .

중요한 전략적 기회 시기를 단단히 틀어쥔다: 11가지 중점임무를 틀어쥐고 길림의 아름다운 래일을 도모해야

새시대 길림 진흥은 동북 진흥의 정책기회, 새로운 발전구도의 융합기회, 국가 중대 전략의 접목기회, 산업승격의 추세기회에 직면했고 로후공업기지 진흥의 우세, 국가 중요 상품량곡기지의 우세, 생태자원 우세, 연변의 근해 우세, 인문인재와 과학교육의 우세들이 겹치면서 련동 하여 좋은 요소가 지속적으로 모이게 될 것이다.

기회를 단단히 틀어쥐고 새시대 길림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전원회의는 ‘14.5’시기 길림 경제 사회 발전과 개혁개방의 11가지 중점 임무를 제기하여 혁신발전, 전환승격, 새로운 발전구도의 융합, 개혁심화, 향촌진흥, 국토공간 최적화, 문화건설, 록색발전, 개방확대, 민생보장과 개선, 발전과 안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는 등 중점 분야의 발전구상과 중점사업을 명확히 했다.

혁신구동에 의한 발전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하여 진흥, 발전의 내생 동력을 불러일으킨다.

산업의 전환, 승격을 서둘러 추진하여 현대산업의 새로운 구도를 구축한다.

새로운 발전구도에 깊이 융합되여 새로운 발전의 우세를 전면적으로 구축한다.

경영환경의 최적화를 착안점으로 하여 체제와 기제 개혁을 심화한다.

향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농업과 농촌의 현대화를 서둘러 실현해야 한다.

국토공간 배치를 최적화하여 지역간의 균형 발전과 신형의 도시화를 촉진한다.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을 발전시키고 길림성 문화소프트 실력을 향상시킨다.

록색발전을 추진하여 아름다운 길림을 서둘러 건설한다.

‘일대일로’에 깊이 융합되여 우리 나라가 북쪽으로 개방하는 중요한 창구를 구축한다.

민생을 적극 보장하고 개선하며 사회 건설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 .

발전과 안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평안 길림을 건설한다.

진흥의 방대한 력량 결집한다: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해야

전원회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14.5’ 계획과 2035년 전망목표를 실현하려면 반드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해야 하는바 ‘당이 방향을 잡고 전반국면을 도모하고 정책을 정하고 개혁을 촉진하는’ 능력을 제고하며 모든 적극적인 요소를 충분히 동원하고 전사회의 력량을 가장 광범위하게 동원하여 새시대 길림의 전면적인 진흥과 전방위적인 진흥을 위해 방대한 력량을 결집시켜야 한다.

청사진이 그려지고 미래는 기대할만 하다. 길림 ‘14.5’의 화폭이 곧 펼쳐지게 되는데 우리는 전성 상하가 사상을 해방하고 착실하게 일하며 완강하게 분투하고 단결분투하여 새로운 책임을 구현하고 새로운 돌파를 실현하며 새로운 업적을 보여준 사회주의 현대화된 새로운 길림이 우리에게 다가오는 것을 보았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