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장경위: 새 시대 '동래정신' 빛내 '철의 공안' 연마 강조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2.09일 10:38
  장경위, 동래파출소 방문 조사연구

  새 시대 '동래정신'을 꾸준히 빛내

  인민을 위하는 취지를 시종일관 실천해 '철의 공안'대오 연마해야

  8일 오후, 장경위(张庆伟) 흑룡강성 당위원회 서기, 성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주임이 할빈시 공안국 도외(道外)지국 동래(东莱)가 파출소를 찾아 새 시대 '동래정신'의 학습과 고양, 기층 사회관리의 강화, 평안 흑룡강 건설 추진 상황에 대한 조사연구를 진행하고 당중앙위원회 제19기 제5차 전원회의 정신과 성위 제12기 제8차 전원 회의 정신을 선전한 뒤 성위 성정부를 대표해 전 성의 광범위한 공안 인민경찰과 경무보조인원들에게, 특히 장기간 기층 제1선에서 근무하는 인원과 그들 가족들에게 친절한 위문과 함께 숭고한 경의를 표했다. 아울러 장경위 서기는 습근평 총서기의 공안업무 관련 중요한 연설 정신과 중요한 지시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하고 관철할 것을 강조하면서 기층 업무와 기층 토대를 크게 중시하는 방향을 세워 기층 기반업무를 더 한층 강화하고 인민을 위하는 취지를 시종일관 실천해 철의 공안대오를 연마함으로써 기층 사회 관리에서 공안 파출소의 역할을 더욱 잘 발휘하고 새 시대 '동래정신'을 꾸준히 빛냄으로써 더 높은 수준의 평안 흑룡강 건설을 가속 추진할 수 있도록 새로운 더욱 큰 기여를 할 것을 당부했다.



장경위 서기가 동래가 파출소"진량(陈亮) 경무실"을 방문해 지능화 주민구역플랫폼 구축 등 상황에 대한 소개를 들었다.

  동래가 파출소 '진량(陈亮)경무실'은 그 주민구역 담당 경찰이었던 진량 경찰관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였으며 북흥(北兴)교육원 주민구역센터과 공동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장경위 서기는 경무실을 방문해 지능화 주민구역 플랫폼 등 상황에 대한 소개를 듣고 주민구역의 기본 상황과, 당지부 건설, 활동 조직 및 주민구역 경찰의 기층 사회 관리 참여, 평안 주민구역 건설 등 상황에 대해 알아본 뒤 경무실과 주민구역센터가 공동으로 업무를 보고 조직생활과 대민 서비스, 모순 해결, 전염병의 예방통제를 실행한 등 "10가지 일체화"협동업무체저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그는 "당중앙위원회 제19기 제5차 전원회의 정신은 향후 5년과 향후 한 시기의 발전과 련결되며 매개인의 삶과 련결돼 있다"면서 "주민구역 당 조직의 역할을 살려 회의 정신을 잘 학습하고, 선전하여 주민구역의 당원 대중들이 새로운 발전단계에 어떤 새로운 변화가 생기게 될지에 대해 알게 함으로써 다같이 노력하여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도록 격려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로인들 특히는 독거로인들을 관심하고 배려하여 재택양로서비스를 강화하고 실버경제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할빈시 관계자들에게 "판자촌 개조를 선차적인 민생 임무로 삼고, '14.5'시기에 도시 주민 생활 환경을 더욱 개선할 것을 당부했다. 장경위 서기는 '진량 경무실'의 훌륭한 경무 전통을 전승하고 시대의 발전과 보조를 같이하여 주민구역사회와 함께 서비스를 잘해 새로운 하이라이트를 만들어 대중들이 더욱 인정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격려했다.



동래가 파출소에서 장경위 서기는 파출소의 영광스러운 력사와 대오건설상황을 알아봤다.

  동래가 파출소에서 장경위 서기는 파출소의 영광스러운 력사와 대오건설 상황에 대해 알아봤다. 그는 "충성을 다하고, 인민을 사랑하며, 청렴을 고수하고, 평안을 창조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새 시대 '동래정신'에 대한 소개를 듣고 그들이 창조한 업무방법을 충분히 긍정해주었으며 '동래정신' 선전단 단원들과 친절하게 교류했다.

  그는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실천하고 입구를 엄격히 관리하여 사상정치자질이 높하고 일심전력으로 대중을 위해 봉사하는 인재를 선발해 인민경찰대오에 받아들임으로써 '동래정신'을 대대로 전해가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서 장경위 서기는 좌담회를 열고 동래가 파출소, 성공안청, 성위 정법위원회 책임자들의 업무보고를 받은 뒤 "최근 몇년간 전 성 공안 파출소들이 집법과 근무, 치안 방비, 주민구역 경무 등 업무를 더욱 강화해 대중을 위해 봉사하는 능력을 꾸준히 제고하고 공안 업무의 토대를 단단히 다져 정치 안전을 수호하고 사회의 안정을 유지하며, 인민의 안녕을 보장하는 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전염병 예방통제 시기에 광범위한 파출소 인민경찰과 경무보조인원들이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일선에 나서서 전 성의 전염병 예방통제에서 중대한 전략적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중요한 공헌을 했다"라고 칭찬했다.



  장경위 서기는 또 새 시대 '동래정신'을 꾸준히 빛낼 것을 강조했다. 그는 "학습과 교육을 착실히 전개하고 활동의 설계와 조직실시를 잘 틀어쥐며 선전을 강화하여 농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제창조활동을 잘 전개하여 본보기를 숭상하고 앞다투어 본보기가 되고자 노력하는 분위기를 형성하여 학습성과를 실제 업무성과로 전환시켜먀 한다"면서 "기층 사회 관리에서 더욱 큰 역할을 발휘할 것"을 강조했다.

  그는 또 "사회치안의 예방통제를 강화하고 인민의 생명과 재산 안전을 유력하게 보장하여 관할구 대중의 안전감을 높일 것"을 강조했다. 그리고 "위험과 우환을 미연에 방지하고 해소하며 문제의 조짐이 보이면 제때에 발견하고 재빨리 타당하게 처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관리 수준을 힘써 제고하고 새 시대 '풍교(枫桥)경험'을 살리고 발전시켜 모순분쟁의 다원화 해소체제를 꾸준히 보완하여 모순을 상부 기관에까지 올라가지 않도록 기층에서 해소해버릴 것"을 강조했다.

  그는 "인민대중을 위해 봉사하는 가운데서 초심과 사명을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인민공안은 인민을 위해야 하고, 인민을 위하는 취지를 시종일관 실천하면서 주민대중, 관할구 단위, 시장주체를 위하며, 시기별 서비스대상의 변화에 따라 서비스 방식을 혁신하고 서비스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서비스의 질과 효과를 높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정법대오에 대한 교육과 정돈 과정에서 시범역할을 발휘할 것"을 당부했다. "정치규률과 정치규칙을 엄수하며 인민경찰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훈화 요구를 항상 명기하고 새 시대 당의 경찰대오 건설과 경찰대오관리 방침을 참답게 관철 리행하여 집법 규범화 건설을 전면 강화하고 규률과 기풍 정돈을 꾸준히 추진하며 '4가지 면에서 철 같은' 높은 자질의 '철의 공안'대오를 연마하며 새 시대 '동래정신'으로 전 성 정법대오가 전국 선두에 서서 달릴 수 있도록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경위 서기가 좌담회를 열어 동래가 파출소, 성공안청, 성위 정법위원회 책임자의 업무보고를 받았다.

  장경위 서기는 "파출소 공용 경비, 경찰력을 배치, 경무 장비를 우선적으로 보장하고 기층 부담 경감 요구와 경찰 우대 정책을 착실하게 관철 리행하여 인민경찰 영예제도와 심신건강보호체제를 보완하고 기층 파출소와 인민경찰, 경무보조인원을 도와 여러가지 실제 어려움을 적극 해결해주며, 경무보조인원 관리 립법을 가속화하여 공안기관이 법에 따라 직무를 수행하고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량호한 조건을 마련해줌으로써 공안 인민경찰의 직업 영예감, 자부심, 귀속감을 꾸준히 증강할 것"을 각급 당위, 정부 및 관련 부서에 요구했다.

  /동북망 조선어채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연합뉴스] 연극 연습 도중 쓰러진 연극배우 주선옥(38)이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다. 18일 유족 등에 따르면 주선옥은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뇌출혈 증세로 갑작스럽게 쓰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