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원 판공청이 최근 《로인 스마트기술사용 난제해결 실시방안》은 로인들의 일상소비에 편리를 제공하기 위해 전통적인 금융서비스방식을 보류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우리 나라 사회로령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형세하에 로년금융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고객특징이 고객수요를 결정하는바 은행은 로인고객을 위한 전속 서비스상품을 출시할 때 반드시 로인고객의 특점을 상세하게 분석해야 하고 겨냥성이 있는 특색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례하면 로인고객 투자리념은 상대적으로 안전성을 많이 고려하고 ‘본금안전’, ‘수익안정’, ‘언제든 인출’이 대부분 로인고객들이 은행상품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이다. 그러므로 정기예금, 거액예금증, 안전형 투자상품의 확장과 개발은 은행업계가 로인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고 자신의 영리점(赢利点)을 증가시키는 확장공간이 될 수 있다.
부동한 수입층의 로인고객의 금융상품에 대한 수요에도 차이가 존재한다. 은행은 중등수입 로인고객을 대상으로 부분적 고수익상품을 추가할 수 있고 고수입 로인고객에 대해서는 개인은행업무, 가정위탁서비스 등을 추천할 수 있다. 은행은 또 빅데터, 블록체인 등 기술을 운용해 로인고객에게 부동한 상품정보를 정확하게 추천할 수 있다.
로인고객의 신흥 금융상품에 대한 접수정도는 높지 않고 투자습관은 일정한 안정성을 보이고 있다. 은행을 놓고 말할 때 의료보건, 가정서비스, 휴가관광 등 정경에서 의료보험, 맞춤형 대체지불과 같은 ‘은행상품’을 성실하게 출시하여 양로금융생태권을 구축할 수 있다.
로인고객은 비교적 강한 정감수요가 있는데 은행은 또 영업망 주변의 사회구역, 의료기구, 로인활동쎈터 등과 련합해 로인고객에게 정기적으로 체험, 진료 등 부가가치서비스를 제공하고 또 양로투자, 사기방지 등 강좌와 기타 관련 활동을 개최함으로써 로인군체와 정규적 금융기구 사이의 정감과 믿음을 증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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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민넷 조문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