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주석, 프랑스 대통령과 통화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2.10일 11:14
  습근평 국가주석이 12월 9일 저녁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과 통화했다.

  습근평 주석은, 당면 국제사회는 불안정성과 불확정성이 증가되여 더 많은 대국 책임이 필요하다고 표했다. ‘독립자주, 상호리해, 미래지향, 호혜상생’은 중국과 프랑스 수교의 초심이다. 다각주의를 견지하고 유엔을 핵심으로 하는 국제 시스템을 수호하며 국제법을 토대로 하는 국제질서를 수호하는 것은 중국과 프랑스 량국의 중요한 공동인식이다. 우리는 초심을 확고히 하고 공동인식을 견지하며 중국-프랑스 관계의 방향을 안정시키고 왕래를 강화하며 협력을 심화하는 한편 중대한 국제 및 지역문제에서 밀접한 소통과 조률을 강화하고 두 나라 관계의 더 큰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은 자국의 길, 리론, 제도, 문화에 대하여 자부심으로 충만되여 있을 뿐만 아니라 각국 인민이 자주적으로 선택한 발전의 길을 존중한다고 강조했다. 서로 다른 제도의 국가는 서로 존중하고 평화적으로 공존하며 공동 발전을 모색할 수 있다. 새 정세에서 중국-유럽동맹 협력의 글로벌성과 전략성이 한층 더 각인되였다. 국제풍운이 어떻게 변화든지를 막론하고 중국은 건전하고 안정한 중국과 유럽동맹 관계 발전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하기 위해 진력할 것이다. 유럽련합이 적극적인 대 중국 정책을 실시하길 희망한다. 쌍방은 함께 노력하여 중국-유럽련합 투자협정담판을 다그쳐 완성하고 중국-유럽련합 환경기후 고위층 대화와 디지털 분야 고위층 대화를 잘 개최함으로써 중국-유럽련합 관계를 새로운 단계에로 추진해야 한다.

  마크롱 대통령은, 프랑스와 중국 두 나라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전염병상황에 대처하는데서 량호한 협력을 진행하였고 제 분야 교류 협력도 전면 추진했다고 말했다. 독립자주적인 외교 전통을 견지하고 있는 프랑스는 중국과의 관계 발전을 깊이 중시하고 있다. 프랑스는 중국과 함께 드팀없이 노력하여 프랑스-중국, 유럽련합-중국 협력을 심화하길 희망한다. 유럽련합-중국 투자협정담판이 조속히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 프랑스는 기후변화 파리협정 달성을 위한 중국의 중요한 기여와 백신, 채무 완화 분야에서 발휘한 중국의 중요한 작용을 찬양한다. 특히 발전도상나라에 제공한 지원에 찬양을 표한다. 기후변화, 공공보건, 대 아프리카 협력 등 중대 국제와 지역문제에서 중국과의 조률 협력을 강화하길 희망한다. 나는 적당한 시기에 재차 중국을 방문하길 희망한다.

  량국 정상은 다음 단계 다각협력을 진행할 것과 관련해 토론하고 여러가지 중요한 공동인식을 달성하였으며 이를 조속히 관철할 것을 관련부문에 요구했다.

  첫째, 량국 립법기구 지도자가 처음으로 화상 방식으로 중국-아프리카 의회교류기제 제11차 회의에 참석하는 것을 환영한다.

  둘째, 생명의학, 생물육종, 달과 화성 탐사, 위성 연구개발 등 분야에서 더 많은 협력을 전개한다.

  셋째, 통상구 핫라인 등 기제를 통하여 세관 검험 검여역 협력 수준을 제고하고 안정한 공급 사슬을 보장한다.

  넷째,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상황의 곤난을 극복하고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 구역화 관리기술 협상을 다그쳐 추진하며 조속히 협력협의를 달성할 것과 관련해 실제적인 성과를 거두어야 한다.

  다섯째, 북경 2022년 동계올림픽대회와 파리 2024년 올림픽대회를 계기로 올림픽과 민간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리해와 친선을 증진해야 한다.

  여섯째, 《중국 유럽 지리징표협정》이 2021년 공식 발효되는 것을 환영한다. 차와 와인, 치즈 등 중국-프랑스 고품질 특색 농수산물이 두 나라 천가만호에 진입하는 것을 지지한다.

  일곱째,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백신과 약물 연구개발, 생산, 공평한 분배를 추진하는 협력창의’와 ‘신종코로나바이러스페염 백신 실시계획’에 적극 참여하고 발전도상나라에 대한 지원 강도를 강화함으로써 백신이 각국 인민이 진정 사용할 수 있고 감당이 가능한 공중제품으로 되게 해야 한다.

  여덟째, 다각주의를 함께 수호하고 기후변화에 공동 대처해야 한다. 올해 12월 12일 예정인 기후 웅심 정상회의와 래년 1월 예정인 “한개 천체”정상회의를 잘 개최하고 국제사회가 래년 “생물 다양성 공약” 제15차 체약측 대회와 “유엔기후변화 기본협약” 제26차 체약측 대회, 제7회 세계 자연보호대회에 적극 참가하도록 국제사회를 동원함으로써 상술한 국제 의정이 적극적인 성과를 거두도록 추진해야 한다.

  쌍방은 또, 이란 핵문제, 남극 해양보호 등 문제와 관련해 의견을 교류했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우리 함께 책을 읽읍시다!

우리 함께 책을 읽읍시다!

연길시 ‘세계 독서의 날'계렬행사 정식 가동 4월 23일, 연길시에서는 2024년 ‘세계 독서의 날' 계렬활동 가동식 및 ‘독서가 미래를 개변시킨다' 주제의 경전랑독공유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연길시문화라지오텔레비죤방송관광국에서 주최하고 연길시소년아동도서관에

리강 국무원 제7차 주제학습 주재

리강 국무원 제7차 주제학습 주재

[북경 4월 22일발 신화통신] 22일 오후 국무원은 ‘자본시장 개혁을 일층 심화하고 자본시장의 평온하고 건전한 발전 촉진하자’를 주제로 제7차 주제학습을 했다. 국무원 총리 리강은 학습을 주재할 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자본시장 발전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지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임신 중 자궁근종 발견" 이은형♥강재준, 깡총이 걱정에 눈물

최근 임신한 이은형이 깡총이(태명)에 대한 미안함에 눈물을 흘렸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2' 에서는 개그맨 부부 이은형과 강재준 부부가 임신에 대한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놔 화제가 되고 있다. 결혼 후 7년만에 부부는 최근 임신 소식을 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