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2’(12월 12일 온라인쇼핑축제) 기간 온라인 결제청산기관 NUCC(NetsUnion Clearing Corporation) 플랫폼의 배치에 따라 결제 업계 각 측은 온라인 결제 피크(peak) 보장을 순조롭게 마쳤고 결제청산시스템은 안정적으로 운영되였다. 12월 10일 0시-12월 12일 24시, NUCC 플랫폼이 처리한 자금류 범기관 온라인 결제 거래는 56억 3300만 건, 금액은 3조 7800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전년 동기 대비 증가폭은 각각 34.16%와 27.65%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12월 10일 하루 거래 규모는 최고를 기록, 거래량은 전년 동기 대비 31.81% 급증한 19억 1900만 건, 거래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59% 급증한 1조 4400억원으로 집계됐다.
NUCC를 위시한 업계는 피크 보장 업무의 새로운 변화를 분석하고 합동 유지보수 체계를 고도화하면서 상세하고 실효성 있는 보장 대응방안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원활한 결제를 보장하는 동시에 성공 경험을 쌓아 업계 전체가 련동하는 피크 보장 업무의 정상화를 추진했으며 업계 전체의 보장능력을 높였다.
/인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