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당중앙, 국무원, 중앙군위 대표해 달탐사공정 상아5호 임무의 원만한 성공을 거둔 데 대해 축전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0.12.17일 11:10
상아5호 귀환기, 달 샘플 휴대하고 안전 착륙

중국 달탐사공정 ‘선회·착륙·귀환’ 3단계 계획 예기대로 완성

축전

달탐사 공정임무 지휘부 및 상아5호 임무에 참가한 전체 동지들,

달탐사 공정의 상아5호 임무가 원만한 성공을 거두었다는 소식을 접했다. 나는 당중앙, 국무원, 중앙군위를 대표하여 그대들에게 열렬한 축하와 진심 어린 안부 인사를 드린다.

상아5호 임무는 우리 나라의 복잡도가 가장 높고 기술적 경간이 가장 큰 항천시스템 공정으로서 처음으로 지구 밖 천체의 샘플을 채취하고 귀환했다. 이는 새로운 거국체제 우세를 발휘하여 난관을 극복해 얻은 또 하나의 중대한 성과인바 중국우주가 앞으로 한걸음 내디뎠음을 의미하고 인류가 달의 형성 원인과 태양계의 진화 력사에 대해 과학적 인식를 심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그대들의 뛰여난 공로는 조국과 인민이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우주탐색에 대한 인류의 발걸음은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 그대들이 꿈을 좇고 용감히 탐색하고 함께 난관을 극복하고 협력상생의 달탐사정신을 대대적으로 고양하고 한걸음씩 착실하게 우수탐사의 새로운 로정을 시작함으로써 항천강국을 건설하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데 새로운 공을 세우며 인류가 평화롭게 우주를 리용하고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 데 더욱 큰 개척적 공헌을 하길 희망한다.

습근평

2020년 12월 17일

12월 17일 1시 59분 상아5호귀환기가 달 샘플을 휴대한 채 내몽골 사자왕기(四子王旗) 예정지역에 안전 착륙함으로써 달 탐사 상아5호 임무가 원만히 마무리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위 주석 습근평은 축전을 보내 당중앙, 국무원과 중앙군위를 대표해 달탐사공정임무지휘부 및 상아5호 임무에 참가한 전체 인원들에게 열렬한 축하와 진심 어린 안부인사를 전했다.

습근평은 축전에서 이 같이 지적했다. 상아5호 임무는 우리 나라의 가장 복잡하고 기술력이 강한 항천시스템 공정으로 우리 나라의 지외천체 샘플추출 귀환을 최초로 실현시켰다. 이는 새로운 거국체제의 우세를 발휘하여 난관을 극복해 이룩한 또 한차례 거대한 성과이다. 이는 중국우주가 앞으로 한걸음 내디뎠음을 의미하고 인류가 달의 형성 원인과 태양계의 진화 력사에 대한 과학적 인식를 심화하는 데 기여했다. 우리 나라와 인민은 이 같은 탁월한 공로를 영원히 명기해야 할 것이다.

습근평은 “우주를 탐색하는 인류의 발걸음은 계속될 것이다. 여러분들이 꿈을 좇고 용감히 탐색하고 함께 난관을 극복하고 협력상생의 달탐사정신을 대대적으로 고양하여 한걸음씩 착실하게 우주탐색의 새 장정을 개척해나가길 희망한다. 이로써 우주강국을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데 새로운 공을 세우고 사람들이 평화롭게 우주를 리용하고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 추동하는 데 더욱 큰 개척적인 공헌을 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국무위원 왕용이 북경우주비행통제센터 상아5호 임무 비행통제 현장에서 습근평의 축전을 선독했다.

상아5호 임무는 우리 나라 최초로 달 표면 샘플 채출 및 밀봉포장, 달 표면 리륙, 달궤도 도킹, 샘플 휴대 재귀환 등 여러 중대한 돌파를 성공적으로 실현시킴으로써 우리 나라 달탐사공정의 ‘선회, 착륙, 회귀(绕、落、回)’ 세단계 계획을 예기대로 완성했음을 의미한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이어진 기사

방콕을 밝힌 조명 예술

'세계의 로자' 국제만화전시회 귀양 공자학당서

습근평 당중앙, 국무원, 중앙군위 대표해 달탐사공정 상아5호 임무의 원만한 성공을 거둔 데 대해 축전

녕하 80만 3000명 빈곤인구 전부 빈곤에서 벗어나

싱가포르 학자: 중국 경제는 글로벌 경제 회복 조력할 것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