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시장감독관리총국 알리바바그룹의 독점 혐의 법에 따라 립건 조사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0.12.25일 12:20
요즘, 시장감독관리총국에서는 고발에 근거하여 전한단계의 대조 검사와 연구를 한 토대우에서 알리바바그룹지주(控股)유한회사의‘두개중 하나를 선택(二选一)’하는 등 독점 혐의가 있는 행위에 대해 립건 조사하기로 했다. 이는 우리 나라가 인터넷 분야에서 독점금지 감독관리를 강화하는 중요한 조치로서 업종 질서를 규범화하고 플래트홈 경제의 장원하고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 유리하다.

근년래, 우리 나라의 온라인 경제는 활기차게 발전하고있고 새 경영방식, 새 모식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는데 이는 경제의 고품질 발전, 인민들의 날따라 늘어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수요의 추동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고 있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온라인 경제는 데이터, 기술, 자본 우세에 의거하여 시장 집중도가 점점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시장 자원이 상부 플래트홈을 향해 빨리 집중되며 플래트홈 독점문제에 대한 반영과 고발이날따라 늘어나면서 온라인 경제 발전과정에 일부 모험과 우환이 존재함을 보여주었다. 최근에 소집된 중앙정치국 회의와 중앙경제사업회의에서는 모두 독점금지, 자본의 무질서한 확장을 방지하는 것을 강화할 데 대해 명확히 요구했는데 사회의 열렬한 반향과 광범한 지지를 얻었다. 이로부터 독점금지는 이미 전반 국면에 관계되는 긴박한 의제임을 알 수 있다.

독점금지, 불공평경쟁 금지는 사회주의 시장경제 체제를 완벽히 하고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내재적 요구이다. 공평경쟁은 시장경제의 핵심으로서 경쟁환경이 공평해야만이 자원의 효과적인 배치와 기업의 적자생존을 실현할 수 있다. 하지만 독점은 공평경쟁을 저애하고 자원배치에 영향주며 시장 주체와 소비자 리익에 해를 끼치고 기술 진보를 압살하는바 감독관리자들이 줄곧 고도로 경계하는 발전과 안전 우환이다. 온라인 경제가 생겨나서부터 우리 나라는 인터넷 플래트홈 기업의 혁신발전, 국제경쟁력 증강을 줄곧 지지하고 고무해왔다. 2019년 8월, 〈플래트홈 경제의 규범화되고 건강한 발전을 도모할 데 관한 지도의견〉을 인쇄, 발급함으로써 정책 인도, 지지와 보장 강도를 강화하는 등 조치들을 제기했다. 우리 나라의 플래트홈 경제, 온라인 경제는 세계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이는 개혁개방의 대시대를 떠날 수 없고 중국이라는 세계 최대 시장의 혜택을 떠날 수 없으며 발전과 혁신을 지지하는 정부 부문의 정책 조치를 떠날 수 없다. 하지만 고무격려와 규범화는 반드시 다 같이 중시해야 하는바 온라인 경제는 반드시 법률과 법규에 따라 혁신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만약 법률, 법규의 제한을 벗어나서 시장 독점, 무질서한 확장, 야만적인 생장을 방임해둔다면 결국에는 옹근 업종의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할 수 없다. 이번에 감독관리부문에서 법률, 법규에 따라 독점 혐의가 있는 인터넷 기업에 대해 립건 조사하는 것은 바로 온라인 경제를 더욱 잘 규범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며 인터넷 업종이 법치 궤도에서 더욱 건강하게 앞으로 전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전세계적으로 독점금지는 이미 국제적인 관행으로 되였는바 시장의 공평경쟁과 혁신을 보호하고 소비자 권익을 수호하는 데 유리하다. 인터넷이라는‘슈퍼 플레트홈'에 직면하여 세계 각국과 경제체의 독점금지 기구들에서는 엄격한 감독관리 태도와 제약 조치들을 취해왔다. 독점금지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합법적인 권익을 수호하며 공평하게 경쟁하는 시장질서를 수호하고 시장 활력을 격발시키는 것은 이미 대세의 흐름이고 여러 사람이 일치하게 인정하고 지지하는 것이다. 미국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독점금지법을 출범한 나라이다. 근년래, 미국은 인터넷 과학기술 기업들에 대한 독점금지 조사 강도를 끊임없이 강화했는데 과학기술 거두들이 시장 지배 지위를 람용하고 경쟁자를 억누르며 혁신을 저애하고 소비자 권익을 해치는 등 행위에 조사 중점을 두었다. 12월 15일, 유럽련맹에서는 〈디지털봉사법〉과 〈디지털시장법〉을 공포했는데 취지는 대형 네트워크 플래트홈과 불공평한 경쟁행위를 억제하기 위한 데 있다. 근 4년래 구글, 애폴, 페이스북, 아마존 등 과학기술 거두들은 전세계에서 독점금지 조사를 받아왔다. 그가운데서 유럽련맹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련속 3년 동안 구글에 독점금지 처벌을 안겼는데 금액이 루계로 90억딸라가 넘는다.

독점금지 감독관리를 강화하면 효과적으로 혁신을 추동하고 공동단속을 내밀 수 있다. 우리 나라는 모두가 공인하는 세계에서 디지털 발전이 앞장 선 나라 중 하나로서 독점금지를 통해 업종의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고 디지털규칙을 건전히 하며 새로운 발전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튼튼한 기초를 닦아 놓는 것이 더더욱 필요하다. 근년래, 우리 나라에서는 인터넷 분야의 독점금지 법치 건설에서 거족적인 진보를 가져왔는바 〈플래트홈 경제 분야의 독점금지 지남〉이 이미 공개적으로 의견을 모집함으로써 독점금지 법률제도의 조작성과 예견성을 효과적으로 증강시키게 될 것이다. 올해 초에 공포한 《〈독점금지법〉수정초안(공개 의견모집고)》에는 처음으로 인터넷 경영자의 시장지배 지위를 인정하는 근거에 대한 규정을 증설했다.〈독점금지법〉은 모든 주체에 알맞는 법령으로서 내자 외자, 국유기업과 민영기업, 대기업과 중소기업, 인터넷 기업과 전통 기업에 대해 모두 차별 없이 평등하게 대하는 그 목적은 각종 시장 주체가 평등하게 시장경쟁에 참여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한 데 있다. 플래트홈 기업의 독점에 대한 인증, 데이터 수집 사용 관리, 소비자 권익 보호 등에서의 법률, 법규를 부단히 완벽화하고 시장의 공평한 경쟁을 수호해야 만이 옹근 업종이 혁신활력을 유지하고 건강한 발전을 실현하도록 추동할 수 있다.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일을 성사시킬 수 없다. 이번의 립건 조사는 플래트홈 경제에 대한 나라의 고무격려, 지지 태도가 개변되였다는 것이 아니라 이와 반대로 플래트홈 경제를 더욱 잘 규범화하고 발전시키며 건강한 발전을 인도, 도모함으로써 중국 경제의 고품질 발전에 더욱 큰 기여를 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독점금지 감독관리를 강화해 플래트홈 경제의 건강한 발전에 영향주는 장애를 제거하고 플래트홈 경제가 더욱 좋은 발전 환경을 맞이할 것이라 믿어마지 않는다.

/신화사, 인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수현이 tvN '눈물의 여왕'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서예지의 근황도 언급되고 있다. 눈물의 여왕에서 김지원과 부부로 출연 중인 김수현은 이번 드라마에서도 찰떡 케미를 자랑하며 수많은 과몰입 팬들을 양산하고 있다. 출연했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이선영(35) 아나운서 이선영(35) 아나운서가 다음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결혼식 이후 3주간 휴가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선영 아나운서는 최근 방송된 ‘MBC 라디오 정치인싸’를 통해 결혼식을 올린 뒤 3주간 다른 진행자가 대신 자리를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